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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드 1위는 농협카드…시장 판도 바뀌나> 2013-08-26 06:09:08
부족에 의한 발급 저조, 추가수수료 지급에 따른 부가서비스 열세, 은행과의 제휴 어려움 등 근본적인 경쟁력에서 은행계 카드사보다 열세이기 때문이다. ◇기업계 카드사의 수익성 악화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농협카드는 지난 상반기 체크카드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지난해 KB국민카드에 빼앗긴...
[마켓인사이트] KT, 자회사 DS 지분 판다 2013-08-25 17:24:50
사업부문을 가진 외국계 컨설팅 회사와 외국계 회계법인 등이 후보로 거론된다. ib업계 관계자는 “지분 인수 후보를 해외 업체로 제한한 건 아니다”고 말했다. 비통신 분야의 사업경쟁력을 확보하려는 kt의 전략적 선택이란 분석도 나온다. kt는 비씨카드와 스카이라이프 등을 인수하는 등 통신을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천자칼럼] 모시떡과 오미자 와인 2013-08-22 17:47:41
문경의 오미자 농가들은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식품으로 해외에까지 이름을 날리고 있다. 문경 오미자가 임금님 진상품으로 오른 스토리를 담고 친환경 재배기술을 접목한 뒤 500여 농가의 소득이 지난해 1000억원까지 늘었다고 한다. 품목도 오미자와인, 오미자청, 오미자빵, 막걸리 등 60여종에 이른다. 주스야 흔하지만...
포비스티앤씨, 반기 순이익 41억 달성…전년도 온기 초과 2013-08-22 09:16:58
사업과 더불어 향후 콘텐츠 비즈니스 부문에서높은 부가가치 및 수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며 "스마트교육 비즈니스의 확대로 인해 교육 콘텐츠의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현 트랜드를 고려할 때, 지니키즈는 가장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했다.이 회사는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아도비 유통비즈니스도...
억대 소득 올리는 '농업경영체' 1만7291개 2013-08-21 17:09:42
바뀌었다. 사업 다각화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올리는 경영자들이 등장하면서다. ‘농부의 심장’과 ‘기업가의 손발’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농촌 기업가’가 세대 교체를 주도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억대 소득을 올린 농업경영체(농가 및 법인)는 지난해 1만7291개로 2011년(1만6722명)보다 3.3% 늘었다....
상반기 지식재산 출원 20만건 처음 넘어(종합) 2013-08-21 09:57:07
달렸다. 흩어져 있는 우수한 지식재산(IP)을 모아 부가가치를 높인 뒤 필요한 기업에 임대·매각하는 이 회사는 2011년 기획재정부가 IP 인큐베이션 사업의 담당기관으로선정한 바 있다. 상반기 특허출원 현황을 보면 전기 및 전자가 30.7%로 가장 많았다. 석유화학(23.4%), 금속(11.2%), 기계 및 장비(9.5%)...
대형 밴4社, 10년간 당기순익 85% 배당 2013-08-21 06:08:05
한다. 전기통신사업법상으로는 부가통신사업자에 해당한다. 현재 밴 사업자로 등록된 16개 업체 가운데 13개가 실질적으로 신용카드 결제시장에서 승인과 매입 프로세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1일 여신금융지 여름호에 실린 '밴 시장 현황과 개편 방향'에 따르면 나이스정보통신[036800], 케이에스넷,...
상반기 지식재산 출원 20만건 처음 넘어 2013-08-21 06:07:08
가장 많았다. 흩어져 있는 우수한 지식재산(IP)을 모아 부가가치를높인 뒤 필요한 기업에 임대·매각하는 이 회사는 2011년 기획재정부가 IP 인큐베이션 사업의 담당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상반기 특허출원 현황을 보면 전기 및 전자가 30.7%로 가장 많았다. 석유화학(23.4%), 금속(11.2%), 기계 및 장비(9.5%) 등...
개인사업자 법인전환을 위한 절차와 실무 2013-08-20 17:34:44
있어서 사업 규모와 소득이 커지면 법인전환이 유리해진다. 두 번째로 개인기업보다 거래 시에 대외 신용도가 높고 주주나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 등이 용이하다. 세 번째로 양도소득세 이월과세, 등기자산 취등록세 면제 그리고 개인사업자 폐업(매각)시 발생하는 부가가치세에 대한 비과세 등 조세특례제한법을 통해...
오미자에 음료·관광 연계…문경 농가소득 年 1000억 2013-08-20 17:06:59
등 오미자 관광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숙박과 세미나 시설을 갖춘 오미자 체험촌을 만들어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문경오미자 축제는 새 제품 시연회장이자, 홍보무대로 활용된다. 2006년 한 해 2만명이던 관광객은 지난해 7만5000명으로 불어났다. 축제 판매수입이 3억5000만원에서 29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이우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