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2024-05-30 10:05:49
등의 고객 활동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하는 기능도 도입한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는 추세"라며 "모바일과 TV 라이브에 이어 숏츠 커머스 시장까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래은 "K패션, 글로벌 활로 찾아야" 2024-05-29 18:22:30
e커머스가 급성장하는 이유로 Z세대와 혁신적인 유통 모델, 물류 서비스 발전 등을 꼽았다. 그는 “Z세대를 핵심 타깃층으로 정한 업체는 특정 국가나 유통 채널만 고민할 게 아니라 초국경 e커머스를 염두에 두고 전 세계를 목표로 마케팅에 힘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 발표자로 나선 조현민 한진 사장은...
영상·콘텐츠·디지털 광고 맞춤형 제작 '캡슐미디어' 2024-05-29 16:19:18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스튜디오에는 라이브 영상과 유튜브, 홍보 영상을 위한 전문장비가 다수 마련되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캡슐미디어는 단순 영상 제작에 그치지 않고 라이브커머스(라방) 제작, 크리에이터 양성 및 인프라 확보, 온라인 디지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 툴을 확보...
올거나이즈, ‘알리 RAG 리더보드’ 공개…달파, KT커머스와 협업 [Geeks' Briefing] 2024-05-29 15:50:49
트레져헌터와 전략적 제휴 체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가 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
위메프, 고객 체험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막차탑승' 운영 2024-05-29 09:45:25
위메프, 고객 체험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막차탑승' 운영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는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막차탑승'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막차탑승에서는 카테고리별 담당...
SSG닷컴, '신선직송위크'…수박·옥수수 제철 먹거리 할인 2024-05-28 09:19:32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설성목장' 특집 방송으로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최대 67% 할인한다. 신구슬 SSG닷컴 온전용식품팀장은 "신선직송위크를 꾸준히 열어 제철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대부분 상품은 신선도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품질보장제도를 활용해...
GS샵,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한다 2024-05-27 17:37:56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라이브 커머스, 숏폼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를 최우선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을 오픈하는 등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런만큼 2차 PT 면접에서는 짧은 시간에 강렬하...
[게시판] 카카오쇼핑라이브, 6월2일까지 '푸드 위크' 진행 2024-05-27 11:13:02
[게시판] 카카오쇼핑라이브, 6월2일까지 '푸드 위크' 진행 ▲ 카카오[035720]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6월 2일까지 1주일 동안 '푸드 위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매일유업, CJ제일제당 등 38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격 할인 외에도 방송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모바일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 2024-05-27 08:40:36
추세를 고려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숏폼(짧은 영상)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르는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영훈 GS리테일 홈쇼핑BP팀장은 "쇼핑호스트들이 쌓아온 신뢰 자산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면계 '엔비디아'라더니…동남아 '불닭' 반응에 '화들짝' [현장+] 2024-05-26 14:07:21
등 전역으로 판매처를 늘렸다.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와 쇼피에서 판매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태국 내 신제품 수요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 강화했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해 유튜버와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옥외광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