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탄주는 가라…'섞음주' 술판을 뒤집다 2022-01-19 16:59:01
RTD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 주류회사 산토리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일본 RTD 시장 리포트에 따르면 ‘1년 전 대비 집에서 마실 기회가 늘어난 주종’으로 RTD가 전 연령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일본 RTD 판매량은 17억2248만L로 한국의 라거 맥주시장 규모(18억8000만L)와 맞먹는다. ○롯데칠성 등...
유명 CEO "정년 45세로 낮추자" 말 꺼냈다가…'발칵'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9-11 08:27:03
일본 대표 주류·음료 기업인 산토리홀딩스의 최고경영자가 "정년을 45세로 낮추자"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니나미 다케시 산토리홀딩스 사장(사진)은 9일 일본 3대 경제단체인 경제동우회가 '코로나19 수습 이후 일본경제의 활성화 대책'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온라인 세미나에서 "45세 정년제를 도입해...
'혐한 논란' 일본기업 DHC, 20년 만에 한국사업 철수 2021-09-02 18:01:51
한국인을 멸시하는 ‘존(チョン)’과 산토리의 ‘토리’의 합성어다. 2000년대 초 국내에 진출해 화장품과 건강보조제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끈 DHC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 헬스&뷰티 어워즈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17년 매출은 99억원을 기록했다. 대표상품인 딥클렌징 오일은 세계적으로...
"존토리는 야유 당해"…'혐한 논란' DHC, 결국 한국서 철수 2021-09-02 09:51:38
"산토리 광고에 기용된 탤런트는 어찌 된 일인지 거의 전원이 코리아 계열 일본인이어서 인터넷에서는 '존토리'라고 야유당하는 것 같다"고 썼다. 존토리는 재일 한국·조선인 등을 멸시하는 표현인 '존'(チョン)에 산토리의 '토리'를 합성한 표현이다. 그러면서 "DHC는 기용한 탤런트를 비롯해...
日스가, 폼페이오보다 포틴저에 비싼 선물…958만원짜리 위스키 2021-08-06 09:28:25
주목받기 시작했고 이후 가격이 높아졌다. 예를 들어 일본 주류업체 산토리의 싱글 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山崎) 25년은 6일 현재 일본의 한 인터넷 판매사이트에 143만엔(약 1천490만원)에 올라와 있다. sewonlee@yna.co.kr [https://youtu.be/JWdQrXVjRD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혐한 방관한 일본 유통업계…"DHC, 판매에 별 영향 없었다" 2021-08-02 16:30:39
"산토리 광고에 기용된 탤런트는 어찌 된 일인지 거의 전원이 코리안(한국·조선인)계 일본인이다. 그 때문에 인터넷에서 존토리라고 야유받는 것 같다. DHC는 기용 탤런트를 비롯해 전부가 순수한 일본 기업이다"라며 재일 한국·조선인을 비하하는 요시다 회장의 글을 작년 11월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후 인터넷에서 불매...
'혐한'에도 DHC 매출 증가…日기업 ESG경영 말뿐이었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8-02 08:37:36
"산토리의 광고에 기용된 탤런트는 어찌 된 일인지 거의 전원이 코리아(한국·조선) 계열 일본인이어서 인터넷에서는 '존토리'라고 야유당하는 것 같다"고 썼다. 존토리는 재일 한국·조선인 등을 멸시하는 표현인 '존'(チョン)에 산토리의 '토리'를 합성한 표현이다. 요시다 회장은 "DHC는 기용한...
日DHC, 지자체에 '혐한 사죄문' 제출하면서 비공개 요구 2021-07-22 14:36:55
여러 차례 DHC 홈페이지에 혐한 게시물을 올렸다. 경쟁사인 산토리가 광고에 '코리아 계열' 일본인을 주로 기용해 인터넷에서 야유당하고 있다는 취지의 글, 요시다 회장의 차별 조장 행위를 취재한 NHK가 일본을 '조선화(化)' 시키는 원흉이라는 취지로 쓴 글 등이다. DHC는 요시다 회장의 혐한 조장...
"'혐한조장' 日DHC와 거래중단" 서명 5만명…편의점 업체에 제출 2021-06-24 20:16:04
슬그머니 삭제됐다. 경쟁사인 산토리가 광고에 '코리아(한국·조선) 계열' 일본인을 주로 기용해 인터넷에서 야유당하고 있다는 취지의 글, 요시다 회장의 차별 조장 행위를 취재한 NHK가 일본을 '조선화(化)' 시키는 원흉이라는 취지로 쓴 글 등이 사라졌다. 이와 관련, 일본에서 대형 슈퍼마켓 체인을...
[톡톡일본] 술이 원수가 된 코로나 시대의 음식점 2021-06-13 09:03:04
들어 주류업체 산토리는 자사의 무알코올 맥주 제품인 '올프리' 사이트에 '임산부·수유 중인 여성이 마셔도 괜찮습니까'라는 질문과 '올프리는 알코올 0.00%이므로 알코올에 의한 영향은 없다'는 답변을 올려놓고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무알코올 맥주 외에도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