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교과서 적응력 높이는 초등인강... 와이즈캠프 비주얼학습 시스템 주목 2021-07-09 10:30:01
피드백 하며 학습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 소통 학습을 할 수 있는 비주얼 커뮤니티도 있다. 비주얼 커뮤니티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와캠백과`,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눌 수 있는 `생각나눔`,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낼 수 있는 `왘툰`, 학습동기...
대기업-콘텐츠 스타트업 동반성장…'콘피니티'로 만난다 2021-07-08 16:00:01
콘텐츠 기업 픽셀리티 게임즈와는 만화 '아일랜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유저가 전투하는 온라인 VR 게임 제작에 대해 논의 중이다. 영화관 롯데시네마 등을 운영하는 롯데컬처웍스는 영화산업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인 메이아이, 알려줌, 나인에이엠과 협업한다. 폐쇄회로(CC)TV 영상 데이터를...
코로나로 부모들 정신건강에도 빨간불…"46.5%가 우울증상" 2021-07-01 06:00:06
수업이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되자 초등생 대부분(97.2%)은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활용했다. 온라인 학습을 제외하고 아동은 유튜브(87.6%), 게임(78.3%),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혹은 메시지 전송(19.8%), 만화(10.1%) 등의 순으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연구팀은 논문 말미에 "부모의 정신건강은 아동의 수면...
창의적 독서 즐거움 제공,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주목 2021-06-18 12:02:27
교과 연계를 바탕으로 보다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꼭 알아야 할 핵심 용어는 ‘과학자의 비밀노트’ 코너에서 보충해 이해를 돕고, 수업마다 ‘만화로 본문 읽기’ 코너를 통해 학습 내용을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부록으로 제공되는 ‘자기주도학습 노트’를 활용하면 한 권의 시...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쌍방향 온라인수업으로 하브루타 수업 효과까지 2021-06-14 15:10:36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내 볼 수 있는 `왘툰`, 학습동기를 부여해 주는 유익하고 검증된 영상을 시청하는 `왘튜브`,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 유발해주는 `왘플래너`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최근 7세 전문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했다. 누리와캠에서는 누리과정에 맞춰 한글, 영어, 수학...
초등 연산 흥미 형성하는 문제집, 천재교육 `빅터연산` 2021-05-31 10:09:27
위해,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 자연스러운 학습 의도를 형성하여 준다. 생활 속의 소재를 기본 연산식에 대입하여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왜 일상에서 수학이 중요한지에 대한 깨달음을 준다. 더불어 수학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 유형과 만화와 퍼즐 등의 비주얼 학습 요소를 제공하여 준다. 한편 체계적...
'가정의 달' 만화 학습책 인기몰이 2021-05-09 16:28:48
예스24 관계자는 “과거에도 만화책 신간이 나오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자리잡곤 했지만, 발매와 동시에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라고 말했다. 어린이날 선물 수요 등이 겹치면서 만화학습서도 강세를 보였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이 전체 10위, 지식교양 만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교육 부문 2021-04-29 13:07:49
돌파한 명품 학습만화 예림당에서 출간한 명품 학습만화 브랜드 ‘Why? 시리즈’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창의력 도서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Why? 시리즈는 출판업계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8100만 부 판매를 돌파한 명품 학습만화 브랜드다. 과학, 수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인물, 인문고전...
BTS가 나보고 "잘될거야"…AI로 진화한 하이브 한글 교재 2021-04-28 06:00:04
하이브(구 빅히트)는 지난해 8월 한국어 학습 교재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글을 배워요(Learn! KOREAN with BTS)'를 출시했다. 전 세계 BTS 팬들이 한글을 쉽게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약 8개월간 30개 나라에서 30만권이 판매됐다. 첫 교재 성공에 힘을 얻은 하이브가 두 번째 교재를 내놨다. 이름은...
국민대 성곡도서관, ‘코로나19 이후’ 신개념 도서관으로 재탄생 2021-03-17 13:58:15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는 ‘복합 학습 문화 공간’으로서 함께 공유하지만 동시에 개인이 전유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도서의 대출·반납 기능 위주로 운영했던 1층 중앙대출실 공간을 이용자 중심의 문화 학습 놀이터로 전환하기 위해 208칸의 전시대를 설치하고 문학 전집 및 만화 등을 구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