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휴가 마지막 날, 엄마를 위한 디너 한식메뉴는? 2014-07-31 18:33:11
직화 고추장 제육구이, 두부 수육 보쌈, 남도 떡갈비 등이 자연별곡의 대표메뉴로 손꼽힌다. 그 밖에 제철 보양식인 훈제오리와 주꾸미 볶음외에도 찹쌀경단을 단팥죽에 찍어먹는 팥죽퐁듀, 흑임자 아이스크림은 어린이와 젊은층들이 좋아해, 가족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디저트이다. 자연별곡은 분당 미금 1호점의 일...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경호 영림목재 회장 "결 좋은 나무를 보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막 뛰어요" 2014-04-10 20:56:50
‘뮤직 그레이드’라고 하는데, 나이테가 1인치 안에 7개나 들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추운 지방에서 천천히 자라 단단하고 뒤틀림이 거의 없는 나무지요.” 이 회장은 고급 식당은 아니지만 음식맛은 끝내준다고 자랑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돼지 보쌈과 두부탕, 찐 오징어 등이 일품이라고 했다. 처음 나온 음식은...
삼겹살 비켜라…막 오른 '족발 시대' 2014-03-03 07:00:21
우리나라 고깃집에서 부동의 인기 1위였던 삼겹살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족발이 급부상하고 있다. 웰빙 바람으로 지방이 많은 삼겹살보다 단백질이 많은 다리쪽 부위를 이용한 족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것이다. 삼겹살의 인기 하락은 가격상승이 첫 번째 원인으로 꼽힌다. 고깃집에서 1인분(150g)이 1만2000원대로 가격이...
청년창업 성공키워드 젊은 층의 마음을 읽어라 2014-01-02 14:51:43
했다. 두번째로는, 기존의 대중소 단위의 보쌈이 아닌 인분단위의 보쌈 판매로 혼자서도 둘이서도 보쌈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싱글족, 2인가족 등 소가족을 위한 판매전략이 성공의 열쇠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미스터보쌈은 맛과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였을 뿐 아니라 정직한 영업방식...
치킨, 짜장면 누르고 배달 식품 1위 2014-01-01 22:37:10
많았다고 1일 밝혔다. ‘짜장면 등 중화요리’를 가장 많이 주문해 먹는다는 응답은 21.5%에 그쳤다. 피자를 꼽은 응답자 비율이 16.6%로 뒤를 이었고 보쌈·족발을 택한 응답자는 10.1%였다. 치킨은 가구원 수, 소득, 연령, 지역과 상관없이 두루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60대 이상에서는 짜장면을 선호한다는...
치킨 1위 선정에 네티즌들 "당연한거 아니야?" 2014-01-01 20:02:41
'치킨 등 닭요리'를 주로 시켜먹는다고 답한 가구가 42%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자장면 등 중화요리'는 22%로 2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피자는 16.6%, 보쌈·족발은 10.1%를 차지했다. 또 배달음식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으로는 음식의 맛, 가격수준, 배달의 신속성 등이 꼽혔다. 치킨은 가족 구성원수, ...
치열해진 경기 새로운 아이템으로 도전하는 소자본 전업창업이 인기 2013-11-01 14:36:26
미스터보쌈이 전업창업 아이템으로써 관심을 끌게 된 이유는 싱글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그들의 입맛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것이 가장 컸다. 기존에 판매되는 배달음식들은 1인이 시키기에는 양이나 가격 면에서 합리적이지 않았던 부분이 컸다. 1인을 위한 아이템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공급은 늘어나지...
서울 부촌 성북동 길, 신흥 맛거리로 뜬다 … 맛있고 다양한 메뉴에다 착한 가격까지 2013-10-29 08:09:12
조금 오르다보면 시끌벅적한 가게를 만난다. 개점한 지 1년 된 '구포 국수'는 부산의 명물 구포국수의 육수맛을 그대로 살렸다. 가격은 3,500원. 1만 원부터 2만 원대의 다양한 전과 각종 튀김, 보쌈, 삼합을 주 메뉴로 하는 주점이다. 인테리어에 미닫이 문과 나무를 사용해 선술집 분위기가 난다. 성북동...
놀부보쌈 26년만에 브랜드리뉴얼 '더(THE)놀부보쌈' 인기 2013-10-18 15:47:37
충청도지방에서 최상품질의 배추를 확보하여 놀부보쌈의 핵심인 김치를 만든다. haccp인증을 받은 최고시설의 김치생산공장(central kitchen)에서는 매일매일 신선한 김치를 생산하여 전국매장에 공급하게 된다. 런치세트와 1인 도시락 판매 등 타겟과 고객 방문 시간대에 최적화된 메뉴구성 직장인이 많이 찾는 위치...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사업설명회 개최 등 2013-09-30 06:59:44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개 업체의 200여 브랜드가 참여, 전시장 1·2·3관을 모두 채운다. 박람회 입장료는 5000원으로 협회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할 경우 2000원 할인 혜택이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02)3471-8135 ○햄부대찌개전문점인 ‘박가부대찌개·닭갈비’가 내달 10일 오후 2시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