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2월 자정 넘어 택시 잡으면…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 2022-10-04 13:39:01
위해 마련됐다. 먼저 현행 최대 3000원인 택시 호출료를 카카오T블루·마카롱택시 같은 가맹 택시는 최대 5000원, 카카오T·우티(UT) 같은 중개 택시는 최대 4000원으로 인상한다. 호출료는 수요가 많은 시간대·지역일수록 높아지며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승객이 호출료를 내고 택시를 부를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무료...
심야택시 콜비 최대 5천원…호출료 내면 목적지 표시 안뜬다 2022-10-04 12:00:02
이를 위해 우선 현행 최대 3천원인 택시 호출료를 카카오T블루·마카롱택시 같은 가맹택시는 최대 5천원, 카카오T·우티(UT) 같은 중개택시는 최대 4천원으로 인상한다. 호출료는 수요가 많은 시간대·지역일수록 높아지며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서울 강남역에서 자정에 택시를 부른다면 최대 호출료인 4천∼5천원이 적용...
[취재수첩] 서비스 혁신 빠진 '택시 기본료 1만원' 논의 2022-10-03 17:25:08
가맹택시 심야시간 호출료를 현행 3000원에서 최대 5000원으로 올리는 내용의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논의했다. 당장 올 연말부터 심야(오후 11시~오전 2시) 택시 기본료는 출발 할증요금 5300원에 호출료 5000원을 더해 1만원을 훌쩍 넘길 전망이다. 사실상 택시 기본료 1만원 시대가 시작되는 것이다. 이번 조치는 지난...
모빌리티투명성위원회 "카카오T 택시 배차 시스템 차별 없다" 2022-09-06 17:59:03
사항들이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아울러 호출승객, 가맹 기사, 일반 기사, 운수 사업자와 학계를 포함해 호출 서비스의 공공성 확보에 대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카카오 T 택시 서비스의 개선 방향에 대해서 제안할 계획이다. 김현 모빌리티 투명성 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검증...
"카카오T 택시 배차 시스템에 차별 알고리즘 존재하지 않아"(종합) 2022-09-06 13:46:35
콜 카드(출발지와 목적지를 담은 택시 호출 정보)의 99%가 인공지능 시스템이 아니라, 기사의 과거 운행 행태를 반영하지 않는, 예상 도착 시간(ETA) 스코어 배차이며, 영업 방식과 관계없이 충분한 콜 카드를 발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위원회는 배차 전 목적지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는 일반 기사와 자동배차 방식을...
모빌리티투명성위원회 "카카오T 택시 배차 시스템에 차별 없어" 2022-09-06 12:10:53
콜 카드(출발지와 목적지를 담은 택시 호출 정보)의 99%가 인공지능 시스템이 아니라, 기사의 과거 운행 행태가 반영되지 않는, 예상 도착 시간(ETA) 스코어 배차이며, 영업 방식과 관계없이 충분한 콜 카드가 발송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위원회는 배차 전 목적지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는 일반 기사와 자동배차 방식을...
'경쟁 촉진' 강조한 공정위원장 후보자…독과점 빅테크에 경고장 2022-09-04 06:30:01
활동을 방해한 혐의,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에 승객 호출을 몰아준 혐의, 대한변호사협회가 법률 플랫폼 로톡의 사업 활동을 방해한 혐의 등이 공정위 심의·의결을 앞두고 있다. 한 후보자가 위원장으로 취임하면 전원회의 의장으로서 심결을 이끌게 된다. 공정위 심결은 법원 1심 판결의 효력을 지닌다. 한 후보자는...
[토요칼럼] 카카오T가 카카오를 떠나야 하는 이유 2022-08-12 17:01:11
매출 대부분이 가맹 택시와 대리운전 호출 수수료에서 나왔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큰 택시 회사’라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하지만 2015년 카카오가 내비게이션 앱 김기사를 인수하며 모빌리티 사업에 뛰어든다고 했을 때 우리가 기억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비전은 데이터 회사였다. 이동 데이터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코나아이, '동백택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2022-08-11 16:47:42
지역 택시업계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지역화폐 연계형 택시호출 서비스로 작년 11월 말 첫 선을 보인 이후 8개월 여만에 부산 택시 2만4000여 대 중 87.5%인 2만1000여 대가 동백택시에 합류하고, 일 평균 호출 건수도 약 2만 건에 달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별도의 가맹비나 호출 수수료를 받지 않고...
"한 시간째 발 동동"…택시 호출해도 왜 안 잡히나 했더니 2022-07-19 08:17:16
택시 호출 실패로 불편을 겪었다. 이 씨는 "다리를 다쳤는데 아이가 아파 동네 소아과에 가야 했다. 택시가 안 잡혀 한참 고생하다가 어쩔 수 없이 일반 호출보다 3000원 비싼 블루를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작 800m 기본요금(3800원) 거리를 가는데 블루는 두 배(7200원), 블랙은 4배(1만6600원) 요금이 나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