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 도입 2024-02-18 09:09:48
정규직 핵심 인원으로 선정했다. 이들의 이름은 간편식 바코드 라벨에 적힌다. CU는 전자가격표시기(ELS)도 작년 말부터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전자가격표시기는 조각 치킨 등 즉석조리식품 가격·원재료뿐만 아니라 판매 가능 시간도 표시돼 소비자 상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
매대 90%가 식료품…롯데 '그랑 그로서리' 실험 2024-02-12 18:26:44
최대 규모의 간편식·즉석 조리식 매장과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건강식품 특화존 등 차별화한 콘텐츠로 채웠다. 축소된 비식품 매장은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였다. 리뉴얼 효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초기 흥행은 ‘롱 델리 로드’가 주도했다. 44m에 이르는 공간을 간편식과 즉석조리식품으로 채운 곳이다....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밀팡’ 2024-02-12 16:47:45
냉장·냉동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이다. 나득균 대표(53)가 2021년 2월에 설립했다. 나 대표는 외식업 프랜차이즈 사업 25년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K-푸드,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공동 협의체 글로벌K-푸디로 단장을 맡고 있다. 나 대표는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밀팡의 제품을...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무설탕 과일콩포트를 제조하는 기업 ‘다피나’ 2024-02-12 15:17:22
찾아낸 최상의 조리 기법으로 재료의 색, 맛, 향이 살아 있다”고 말했다. “20년간 과수원 일을 하면서 체득한 다양한 사과 품종과 특징, 맛, 문제점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것을 기초로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잼이 ‘달다’ ‘건강하지 않다’ 이...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규모의 간편식 및 즉석 조리식 매장을 중심으로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건식 숙성육·건강식품 특화존 등 차별화 콘텐츠로 채웠다. 과거에 비해 많이 축소된 비식품 매장은 고객의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만 엄선해 구성했다. 리뉴얼 효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재개장 이후 이달 7일까지 6주간 실적을 보면 전년 같은...
"민족 대명절 설 함께 해요"…IBK기업은행, 쪽방촌에 식료품 전달 2024-02-08 14:39:21
나고 있는 남대문 쪽방촌 거주민에게 간편 조리식품과 간식으로 구성한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재 남대문 쪽방촌에는 약 350여 가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으로 정부보조금을 통해 월세와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어 사회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민족의...
네이피, K-절임식품 '픽찌 표고버섯 피클' 세계화 나서 2024-02-07 11:05:15
된장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간편한 밥 반찬뿐 아니라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상큼함으로 고기류나 튀김류의 곁들임 메뉴로도 손색없다. 손정미 대표는 “‘픽찌 표고버섯 피클’은 말린 버섯이 아닌 생 버섯을 사용하여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영양분을 보존하면서도...
쿠쿠전자 '홈밥족' 공략…대용량 전자레인지 출시 2024-02-06 18:03:11
도시락, 배달음식, 가정간편식(HMR) 등을 즐겨 찾는 ‘홈밥족’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내부 조리공간 크기는 가로 34㎝, 세로 21㎝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간편식 용기를 넉넉하게 넣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에어프라이어 역시 대용량 제품 라인업이 확대되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냉동 피자와 통닭...
6990원짜리 당당치킨의 반란…홈플러스 매출 끌어올렸다 2024-02-06 15:52:38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트렌드까지 한몫했다. 홈플러스는 즉석조리 식품군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매주 회의와 테스트를 통해 신메뉴 개발도 진행 중이다. e커머스와의 경쟁 속에서 즉석식품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쟁력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맛과...
"마트와 편의점을 한번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리뉴얼 확대 2024-02-05 13:36:40
증가를 보였다. 이 매장은 델리 및 즉석조리식품, 샌드위치, 1~2인용 간편식이나 밀키트, 냉장냉동식품 등 소량의 식품군을 강화하는 등 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학동역점 리뉴얼을 위해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신선식품과 먹거리 품질과 고객 편의 요소를 접목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