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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몰 입점 셀러 수수료 0% 2023-12-26 18:03:23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3~11월의 택배배송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확대됐다. 홈플러스는 마트와 ‘익스프레스’(슈퍼마켓)의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배송 거점으로 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먹거리·생활필수품 등을 배송하는 ‘고객 맞춤 배송’, 주문 시 입점 셀러가 택배로...
"2박3일용 쇼핑몰 온다"…2030년 광주에 스타필드 상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2 16:13:57
선정됐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기존 스타필드 매장들과는 완전히 다른 성격을 띨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광주 어등산 일대 41만7531㎡(약 12만6000평) 면적 부지에 단순 복합쇼핑몰 건립이 아닌 복합 관광단지 조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시 공모 지침에 따라 최초 제안보다 상가 시설 면적을 20%...
CU·컬리 동맹…편의점서 컬리 상품 구매 2023-12-21 17:31:58
만든 점포다.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 타워팰리스점(사진)을 ‘CU 컬리 특화 편의점’으로 재단장했다고 발표했다. 매장 카운터 전면에 ‘컬리존’을 조성한 것이...
'보라색 동맹'…타워팰리스에 '컬리 특화' 편의점 생겼다 2023-12-21 14:47:01
CU 매장을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타워팰리스점을 ‘CU 컬리 특화 편의점’으로 재단장했다고 발표했다. CU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직영매장을 컬리 특화 매장으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연매출 3조원 돌파…국내 백화점 최초 2023-12-21 06:00:07
매장을 모두 품고 있으며, 2021년 당시 업계 최단기간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대구·경북을 대표한다. 광주신세계는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재탄생해 쇼핑·문화·예술의 중심을 담당하는 복합문화공간의 거점이 될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연매출 2조6천억원가량으로 2위를 기록했던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올해...
리테일앤인사이트, 통합유통솔루션 '토마토' 사용점 4천개 돌파 2023-12-18 16:21:11
일체화된 솔루션이다. 오프라인 거점의 매장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App 주문이 가능한 B2C플랫폼 '토마토앱:우리동네 장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B2B플랫폼인 도매쇼핑몰 서비스(토마토 트레이드)도 지원한다. 지역마트에서 부족한 상품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으며...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미만시 3000원,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다. 전국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영업에 강점이 있는 다이소지만 익일 배송 서비스를 더해 온라인 영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앞서 다이소는 2020년 배달대행업체 '부릉'·'바로고'와 손잡고 빠른 배송을, 오케이종합특송의 배송비 4000원의 일반 배송을...
CJ올리브영에 쿠팡·다이소까지 '화장품 배송' 전쟁 2023-12-17 07:03:01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매장과 온라인몰을 연계한 '옴니채널' 시너지를 기반으로 배송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도심형 물류거점(MFC)을 늘리고 있다. 물류거점은 2021년 MFC 강남점을 시작으로 서울 지역 7개 권역과 경기 2개 권역 등 9곳에 있으며 내년에는 광역시에도 진출한다....
잠실·본점 키운 롯데, 지방 힘준다…정준호 대표 직속 TF 신설 2023-12-17 06:35:00
경쟁 매장이 있는 지점이 대상이다. 롯데가 이번 중소형점 활성화 계획을 마련한 데는 지방 중소형점이라도 '롯데' 이름을 달고 있는 만큼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해 투자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활성화 대책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 우선 입점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지역 밀착형 특화 매장을...
"오늘 주문하면 내일 집으로"…다이소도 익일 배송 시작한다 2023-12-15 11:24:30
후 매장에서 찾는 픽업 서비스도 운영한 바 있다. 다이소가 이번에 도입하는 익일 배송은 매장을 거점으로 활용하는 대신 물류센터를 활용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다이소몰, 샵다이소를 통합했다"며 "이커머스에서 다이소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을 구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