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사태로 PG사 손실 부담 불가피"…향후 규제 시나리오는 2024-07-30 08:42:51
신용을 기반으로 결제대금을 먼저 정산한 뒤 PG사는 가맹점에 대금을 전달한다. 이 과정은 2~3일 안에 이뤄진다. 하지만 가맹점이 입점 판매자(셀러)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하는 주기는 약 2개월이 걸린다. 결국 결제대금이 가맹점으로 이동하는 정산 주기와, 가맹점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해주는 기간의 차이가 이번...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통한 환불에 나선다. 이들 업체는 앞서 결제 취소 요청 기능을 중단했지만, 금융감독원이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지적하자 관련 절차를 재개한 것이다. 29일 박상원 금감원 중소서민 부원장보는 기자간담회에서 "PG사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카드 회원의 거래 취소 요구를 따라야 한다"며 "PG사는...
금감원 "PG사, '티메프' 결제취소 거부시 여전법 위반" 2024-07-29 16:04:13
통한 환불에 나선다. 금융감독원은 PG사들이 결제 취소에 응하지 않으면 여신전문금융법(여전법) 위반에 해당된다고 강조했다. 또, 향후 발생할 수 있는 PG사들의 손실에 대해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해 지원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박상원 금감원 중소서민 담당 부원장보는 29일 티몬·위메프 관련 PG사의 결제취소 진행...
“휴일, 집주변, 빵, 커피 등” 이진숙 법인카드 논란...배임죄 적용되나 2024-07-29 15:12:21
쓴 것으로 드러났다. 법인카드 사용역을 항목별로 보면 골프장으로 유추되는 곳에서는 총 42차례에 걸쳐 1771만원의 결제가 이뤄졌는데 이중 접대비로 기록된 것은 1252만원(21건), 부운영비는 520만원(21건)에 이른다. 또 이 후보자는 지난 2018년 1월 8일 대전 MBC 사장 사직서를 제출하고, 1월 9일 기준 해임처리가...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취소 절차 진행 중"(종합) 2024-07-29 14:55:40
소비자로부터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머지 3곳(KG이니시스·한국정보통신·헥토파이낸셜)도 관련 절차를 이른 시일 내 진행할 계획이다. PG사는 카드사와 계약에 따라 물품판매·용역 제공자의 카드 거래를 대행하면서 판매사로부터 수수료 등을 수취하는 업체다....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 취소 절차 진행 중" 2024-07-29 14:16:35
소비자로부터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머지 3곳(KG이니시스·한국정보통신·헥토파이낸셜)도 관련 절차를 이른 시일 내 진행할 계획이다. PG사는 카드사와 계약에 따라 물품판매·용역 제공자의 카드 거래를 대행하면서 판매사로부터 수수료 등을 수취하는 업체다....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카드 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행사가 사용 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는 환불 협조를 유도한다. 소비자원에 소비자 피해대책반 및 실무대응팀을 구성하고, 다음 달 1일부터 9일까지 여행·숙박·항공권 분야 집단분쟁 조정 신청을...
"피해기업에 '3000억+α' 긴급 지원"…금융당국 티메프 대응 방안 2024-07-29 10:13:42
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처리 지원을 해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생사가 사용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는 환불 협조도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하반기 중 위법사항 점검 등을 통해 재발 방지 시스템을 마련할 방침이다. 전자상거래법,...
정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에 '5600억원' 투입한다 2024-07-29 10:11:31
위해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한 카드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권의 경우에는 사용처 및 발행사 협조 아래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민원접수 전담창구(금...
"줄도산부터 막자"...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10:11:08
위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권에 대해선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도록 사용처와 발행사의 협조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운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