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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운영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 참여를 통해 소비자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8회 연속 인증 받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와 더불어 카드 시장 관련 트렌드와 고객들의 카드 이용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한층 더 강화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 자동화...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고객과의 상생’을 최우선 전략으로 삼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력을 쏟았다. 대표적으로 소비자와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고자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대학교수, 변호사, 의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공유한다. 매주 ‘소비자 권익 보호 심의위원회’도 운영한다. 소비자 권익보호 심의위원회에서는 영업·보상·계약관리 등에서 고객들이 제기한 불만을 객관적·합리적으로 판단한다. 고지 의무 위반 분쟁은 의료 전문인력과 함께 정밀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상시 진행한다. 불완전판매의 선제적인 제어 체계를 갖춰 소비자...
'부당면책·자동연장' 금융사 불공정약관 해마다 100여건 적발 2023-06-27 06:10:01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들이 자체 약관 심사 역량과 내부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정위는 지난 2월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통신 분야 독과점 폐해를 지적한 뒤 금융사 불공정 약관에 대한 점검 계획 등을 담은 '금융·통신 분야 경쟁 촉진 방안'을...
현대캐피탈, 고령층 특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23-06-12 09:38:46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후에는 고객이 필요로 할 경우 업무 처리 내용을 요약해 고객에게 문자로 발송해준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고령층뿐만 아니라 현대캐피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는 ESG...
동아에스티,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2023-06-09 14:33:56
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포장(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조제 오류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불만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고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모든 경영활동의...
KCGI, DB하이텍 주주서한 공개…"지배주주가 협의 거부" 2023-06-01 17:11:51
주주권익을 보호해야 한다"며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할 것과 김준기 창업회장의 퇴사, 김남호 회장의 책임경영 등을 요구했다. 또 회계처리 투명화와 정확성 제고, 가산세 부과 등 불필요한 자산 유출을 막기 위한 시스템 마련, 계열 금융회사와 금융거래를 위한 합리적 절차 마련 등을 요구했다. KCGI는...
"법전을 내 손안에"…국가법령정보 앱,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2023-05-31 17:51:48
맞았다. 부문별로 사용성과 디자인, 콘텐츠, 고객 편의성, 안정성 등에 대해 전문가·소비자 집단이 매긴 점수를 합산해 수상 브랜드가 선정됐다. 국가법령정보 앱은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모든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0년 출시됐다. 이달 기준 404만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앱에...
SK매직,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TF 발족 2023-05-22 09:01:31
구성하고 위원회를 발족하는 한편 윤학진 화성공장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윤학진 SK매직 CCO는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