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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에 귀 기울이며 사회와 소통 2020-10-05 15:14:08
고객관리 전반에서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소비자패널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살예방교육, 금융인성교육 등을 통해 사회공헌활동도 벌이고 있다. 지난 7월 발표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삼성생명은...
신한금투, 대대적 조직 개편…신뢰 회복 '올인' 2020-10-05 15:10:31
사태가 연달아 터진 것을 계기로 고객 중심으로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9개 라임펀드 판매사 가운데 두 번째, 대형사로는 첫 번째로 자발적인 보상안을 결정했다. 이영창 대표가 회사의 조직, 제도, 기업문화 등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쇄신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주식중개, 운용, 투자은행(IB) 등...
NH손보, 최창수 대표이사가 위원장 맡는 고객권익보호위 신설 2020-08-14 16:28:34
강화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신설·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손해보험 제1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최창수 대표이사를 초대 위원장으로 한다. 교수와 변호사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 그리고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간사로 참여하는 등 7명으로 구성됐다....
NH농협손보, 소비자보호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 2020-08-14 10:49:42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최창수 대표이사가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고, 교수와 변호사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 그리고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간사로 참여한다.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
[특파원 칼럼] 거꾸로가는 中 국유기업 개혁 2020-07-31 17:51:06
문제가 있다”는 점을 들었다. 고객과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 공익을 위해 경영권을 빼앗았다는 설명이다. 샤오젠화 밍톈그룹 회장이 뇌물 제공과 불법 대출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다는 것도 강조했다. 하지만 시장에선 중국 정부가 본격적으로 국유기업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조치를 단행했다고 보고 있다....
中, '태자당 연루' 금융사 무더기 국유화 2020-07-19 17:32:50
곤두세우고 있다. 중국 은행보험관리감독위원회는 지난 17일 화샤생명보험, 톈안생명보험, 신스다이신탁, 신화신탁 등 6개 회사의 경영권을 접수해 관리한다고 발표했다. 같은 날 증권감독관리위원회도 신스다이증권, 궈성증권 등 3개사의 경영권 접수 관리 방침을 공고했다. 감독당국은 “이들 회사가 실제 소유주의 지분...
"택배 분실·파손시 택배회사가 30일내 배상"…표준약관 개정 2020-06-18 12:00:00
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택배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택배 표준약관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택배 분실 등에 따른 소비자 피해배상이 택배사, 대리점, 택배기사 간 책임회피로 기약없이 지연돼 소비자 분쟁이 빈발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또 사업자는 기본요금과 품목별 할증요금 등에...
소비자원 "휴대폰, 수리 어려울 만큼 망가져도 보험금 지급해야" 2020-06-10 09:40:46
이에 따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통신사에 파손보험으로 지급 가능한 최대 보험금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금액을 A씨에게 지급하라고 통보했다.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이번 결정은 가입자에 불리하게 적용되는 휴대폰 파손보험 약관의 문제점을 지적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손해보험의...
"휴대전화 파손보험, 수리 불가능한 파손도 보상해야" 2020-06-10 06:00:06
해석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A통신사에 파손보험으로 지급 가능한 최대 보험금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금액을 K씨에게 지급하라고 통보했다.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이번 결정은 가입자에 불리하게 적용되는 휴대전화 파손보험 약관의 문제점을 지적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신한금융투자, `금융상품 수익` 평가항목에서 삭제 2020-06-08 18:10:39
절차를 소비자보호강화에 초점을 두고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먼저 상품선정 단계에는 상품출시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상품전략위원회)와 협의체(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와 금융소비자보호센터의 책임자 등을 합류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