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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자동차업계, 고령자 사고방지 기능 탑재 확대 2017-04-16 15:39:01
전방의 보행자 등을 포착해 충돌 사고 우려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정지하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상황에서 가속페달을 밟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정지하는 기능도 탑재하게 된다. 회사측은 "이런 안전 기능은 세계적으로 고령화율이 높은 일본에서 꼭 필요한 기술"이라며 "이들 기술은 고령화가...
광주시 교통안전 수준 전국 '최하위' 2017-04-13 10:29:00
보행자 사망자 수는 3.2명으로 울산(3.9명)에 이어 높았으며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97명(2015년 기준) 중 49명으로 50.5%를 차지했다. 이는 특·광역시 평균 48.1%보다 2.4%포인트 높다. 보행 사망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가 24명으로 49%나 됐으며 83.3%는 횡단 중 발생했다. 미취학이나 저학년의 어린이 교통사고는 195건...
서울시 5년 내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으로 줄인다 2017-04-11 11:15:02
장착하고 과속택시 대상 요금제한제, 고령운전자 정밀검사 확대 등도 중앙정부와 협의한다. 자전거와 이륜차 사고를 줄이기 위해 자전거 우선도로에서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하고, 배달업체나 고등학생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을 한다. 사업용차량 음주시동장치 장착 의무화를 중앙정부에 건의한다. 서울시는 후진적 사고 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4-05 08:00:09
날 170404-0913 지방-0240 16:18 왕복6차로서 무단횡단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 '무죄' 170404-0914 지방-0241 16:18 낙동강하구 수산생물 한곳에…체험학습장 문 연다 170404-0916 지방-0242 16:19 군산지역 학교 16곳에 안전지킴이 미배치…"안전 위협" 170404-0918 지방-0243 16:19 가평군, 개인...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4-05 08:00:09
날 170404-0961 지방-0240 16:18 왕복6차로서 무단횡단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 '무죄' 170404-0962 지방-0241 16:18 낙동강하구 수산생물 한곳에…체험학습장 문 연다 170404-0964 지방-0242 16:19 군산지역 학교 16곳에 안전지킴이 미배치…"안전 위협" 170404-0966 지방-0243 16:19 가평군, 개인...
경기도 "5년 내 교통사고 사망자 40% 이상 줄인다" 2017-03-15 10:37:46
교통안전 기본계획에 보행자 사망자 수, 사업용 차량 사망자 수, 고령 운전자 사망자 수, 어린이 사망자 수, 9m 미만 도로의 사망자 수 등 교통 취약 부분 사망자 수를 절반 가까운 수준으로 감축하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 836명에 이어 올해 775명, 2018년 721명, 2019년 655명, 2020년 585명, 2021년 514명 수준으로,...
90세 할아버지가 고속도로 역주행 사고…日, 고령운전 '골머리' 2017-03-01 21:26:55
70대 운전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보행자를 쳤다. 이처럼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이번 달부터 75세 이상 운전자에게 인지기능검사를 강화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시행했다. 국토교통성의 경우 전방에 사람이 있으면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멈추는 자동 브레이크를 모든...
국토부, 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 낮춘다 2017-02-14 16:57:55
등 이동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기로 했다. 보행자 보호를 위반해 인적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을 높이는 등 단속·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심 내 차량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에서 시속 50㎞ 이하로,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어린이·노인보호구역과 지방부 도로 마을보호...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축위해 정부 나선다 2017-02-14 14:33:04
38%를 차지하는 보행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해 보행자 보호 위반행위 등에 대한 단속 및 관리를 강화한다. 또 이면도로 등 도시부 제한속도를 50㎞/h 이하로 단계적으로 하향(이면도로 등은 30㎞/h)하고, 제한속도 하향구간에 대한 단속을 강화 및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고령운전자 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운전자...
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 낮춘다…이면도로는 30㎞ 2017-02-14 11:00:00
이동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기로 했다. 보행자 보호를 위반해 인적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을 높이는 등 단속·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심 내 차량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에서 시속 50㎞ 이하로,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어린이·노인보호구역과 지방부 도로 마을보호구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