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4-05 08:00:09
날 170404-0961 지방-0240 16:18 왕복6차로서 무단횡단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 '무죄' 170404-0962 지방-0241 16:18 낙동강하구 수산생물 한곳에…체험학습장 문 연다 170404-0964 지방-0242 16:19 군산지역 학교 16곳에 안전지킴이 미배치…"안전 위협" 170404-0966 지방-0243 16:19 가평군, 개인...
경기도 "5년 내 교통사고 사망자 40% 이상 줄인다" 2017-03-15 10:37:46
교통안전 기본계획에 보행자 사망자 수, 사업용 차량 사망자 수, 고령 운전자 사망자 수, 어린이 사망자 수, 9m 미만 도로의 사망자 수 등 교통 취약 부분 사망자 수를 절반 가까운 수준으로 감축하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 836명에 이어 올해 775명, 2018년 721명, 2019년 655명, 2020년 585명, 2021년 514명 수준으로,...
90세 할아버지가 고속도로 역주행 사고…日, 고령운전 '골머리' 2017-03-01 21:26:55
70대 운전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보행자를 쳤다. 이처럼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이번 달부터 75세 이상 운전자에게 인지기능검사를 강화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시행했다. 국토교통성의 경우 전방에 사람이 있으면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멈추는 자동 브레이크를 모든...
국토부, 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 낮춘다 2017-02-14 16:57:55
등 이동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기로 했다. 보행자 보호를 위반해 인적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을 높이는 등 단속·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심 내 차량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에서 시속 50㎞ 이하로,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어린이·노인보호구역과 지방부 도로 마을보호...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축위해 정부 나선다 2017-02-14 14:33:04
38%를 차지하는 보행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해 보행자 보호 위반행위 등에 대한 단속 및 관리를 강화한다. 또 이면도로 등 도시부 제한속도를 50㎞/h 이하로 단계적으로 하향(이면도로 등은 30㎞/h)하고, 제한속도 하향구간에 대한 단속을 강화 및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고령운전자 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운전자...
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 낮춘다…이면도로는 30㎞ 2017-02-14 11:00:00
이동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기로 했다. 보행자 보호를 위반해 인적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을 높이는 등 단속·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심 내 차량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에서 시속 50㎞ 이하로,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어린이·노인보호구역과 지방부 도로 마을보호구역을...
'사고 안 나겠지'…고령일수록 '횡단보도 점멸신호' 무시 2017-01-30 15:11:01
믿는 경향이 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령 보행자는 식별 능력이나 민감도가 떨어지고 시야가 좁은 탓에 횡단 시 더 주의해야 하지만 오히려 안전에 둔감한 셈이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해 10월 이틀에 걸쳐 서울의 고령자 교통사고 다발지점 6곳에서 연령별 횡단보도 보행 특성을 조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조...
서울~부산 '무정차 KTX' 운행…6월부터 1시간50분대 2017-01-05 18:17:35
지도할 방침이다.도로 폭이 좁고 차량과 보행자가 같이 다니는 도심 이면도로의 속도 제한도 추진한다. 현행 이면도로 제한속도는 어린이·노인보호구역을 제외하고 대부분 시속 60㎞다. 국토부는 각 지자체와 협의해 보행자가 많은 특정 구역을 면적 단위로 지정해 제한속도를 시속 30㎞로 줄이는 방안을 추진할...
현대차그룹, 고령자 사고 예방을 위한 퀴즈대회 열어 2016-11-15 10:41:33
전시,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체험존 운영, 인지기능검사,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 등을 함께 열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전체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에도 65세 이상 운전자 및 보행자 관련 교통사고는 최근 5년간 연평균 8%씩 증가하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75세이상 운전자,운전면허 갱신 3년마다··2018년부터 2016-09-28 15:22:58
65세 이상 노인 운전자 교통사고는 69.9% 급증,고령자 운전면허제도를 개선할 필요성이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일본과 영국 이탈리아 등은 70세 이상 운전자는 3년마다 면허를 갱신하고 있고 뉴질랜드와 미국은 75세 이상 운전자는 2년마다 도로주행 등 시험을 치르는 등의 외국 사례가 규준이 됐다. 또한 노인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