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스트K] 14억 인도 파고든 1인용 K피자…단 900원 '갓성비' 2020-04-09 14:05:52
설명했다. 도미노피자는 인도에서 30분 내 배달하지 못하면 피자를 공짜로 주는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 2분30초면 뚝딱 화덕피자…'갓성비' 고피자는 현지 절대강자인 도미노피자의 틈새를 파고들고 있다. 가격 및 시간 등 가성비를 극대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임 대표는 "고피자도 900원짜리 피자...
'중국판 스타벅스' 루이싱의 몰락 2020-04-03 17:41:36
늘리고, ‘두 잔 사면 한 잔, 다섯 잔 사면 다섯 잔 공짜’ 식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외형을 키웠다. 지난해 5월에는 나스닥에 상장했고 연말에는 중국 내 매장 4910개로 스타벅스(4300개)를 앞질렀다. 루이싱의 파란 사슴 로고는 중국 젊은 직장인들의 상징으로 부상했다. 그러나 수익성은 계속 악화됐다. 2018년...
'중국판 스타벅스' 루이싱커피 신화, 신기루로 끝나나 2020-04-03 11:52:52
자금을 쏟아부어 신규 직영 점포를 확대하고 마케팅용 '공짜·할인 쿠폰'을 고객들에게 살포하면서 중국 내 매장 수를 스타벅스에 버금가는 규모로 확대했다. 스타벅스보다 비싼 원두를 쓰는 대신 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고 주장하면서 고급 커피 이미지를 구축했다. 또 매장에서도 현금 거래를 완전히 없...
중국 루이싱커피 3천800억 매출 부풀리기…주가 85% 폭락 2020-04-02 23:24:52
투자금을 쏟아부어 신규 직영 점포를 확대하고 마케팅용 '공짜·할인 쿠폰'을 고객들에게 살포하면서 중국 내 매장 수를 스타벅스에 버금가는 규모로 키웠다. 그러나 막대한 신규 점포 건설 및 마케팅 비용 탓에 루이싱커피의 수익성은 상당히 나쁜 편이어서 이 회사의 사업 모델 전망을 밝지 않게 보는 이들도 ...
음원계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한국 오나…국내 음원시장 지각변동 예고 2020-03-17 14:08:42
각각 3~4%대 점유율로 뒤를 이었다. 국내 업체들은 '공짜 마케팅'으로 점유율 경쟁을 벌여왔다. 7000원대 스트리밍 상품을 3개월간 100원에 팔거나, 2개월간 사용료를 50% 할인하는 식이다. 첫 1개월간 무료 이벤트도 빈번하게 열린다. 서비스 차별화보다는 출혈경쟁에 치중하는 구조다. 최근 음원업계에 불거진 실...
진격의 '플로'…서비스 1년 만에 멜론·지니와 '3강' 2020-03-10 17:14:50
26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플로, ‘공짜 마케팅’으로 대규모 영업손실 드림어스컴퍼니의 대규모 영업손실은 플로의 마케팅 비용을 포함한 판매관리비 증가 때문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매출의 75%가량을 차지하는 음악 콘텐츠 사업을 업계 선두권으로 올려놓기 위해 모기업인 SK텔레콤과 사실상의 ‘...
'공짜 문자'로 시작해 연 1조 매출…향후 10년도 성장 이어갈까 2020-03-01 08:01:03
있다'는 카카오톡의 마케팅 포인트는 초기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무료를 표방한 만큼 출시 초반에는 이렇다 할 수익 모델이 없었다. 그러나 '선물하기' 등 쇼핑과 광고, 이모티콘 등 사업이 차례차례 자리 잡으면서 발동이 걸리기 시작했다. 지난해 카카오톡 관련 사업 매출은 6천498억원을...
TWG CEO, 흔한 茶를 '향기로운 명품'으로…19세기 고급 살롱 느낌 통했다 2020-02-13 15:11:52
그는 TWG를 ‘합리적 명품’으로 마케팅한 것이 주효했다고 봤다. 불경기에 명품 시계를 사거나 고급 식당에 가는 일은 사치로 여겨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지만, 차는 그렇지 않았다는 얘기다. 오히려 10달러 안팎을 써서 분위기 좋은 매장에서 기분을 내기 위해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았다. 북딥 CEO는 TWG를...
`재산 50조원`…세계 6위 인도 갑부 `빈털터리` 된 사연은 2020-02-08 21:39:36
`공짜` 마케팅으로 인도 모바일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고, 릴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은 무너지고 말았다. 와중에 아닐은 금융,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등 여러 분야에 천문학적인 규모의 투자를 이어갔지만 대부분 크게 실패하고 말았다. 결국 아닐은 엄청난 자산을 모두 날렸고 지금은 스스로 힘으로는 재기하기 어려운...
한때 50조원 '세계 6위' 인도 갑부 "이제는 빈털터리" 호소 2020-02-08 17:27:26
공짜' 마케팅으로 인도 모바일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고, 릴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은 무너지고 말았다. 와중에 아닐은 금융,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등 여러 분야에 천문학적인 규모의 투자를 이어갔지만 대부분 크게 실패하고 말았다. 결국 아닐은 엄청난 자산을 모두 날렸고 지금은 스스로 힘으로는 재기하기 어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