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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유통 불공정거래 심화…대금 지연·불이익 제공 등 빈발 2023-11-27 12:00:09
발표했다. 공정위는 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백화점,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아웃렛·복합몰, T-커머스 등 7개 업태의 주요 대규모 유통 브랜드 34를 선정하고 이들과 거래하는 납품업체 7천 곳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유통 분야 거래 관행이 작년보다 나아졌다고 응답한...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노브랜드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팔려나갔다.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못난이 농산물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선식품 브랜드로 사흘간 9억원의 매출을 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매출은 당초 계획 1조5000억원을 13% 초과한 실적"이라며 "2년 만에 돌아온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마음을 읽어라…2024년 소비 패턴 ABCDE 2023-11-19 18:25:56
주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대형마트보다 선호한다. SSM이 근거리 쇼핑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포장, 신선식품, 1시간 내 배송서비스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들인다. 온라인 쇼핑몰로 유명한 아마존은 식료품 시장에서의 돌파구를 위해 슈퍼마켓에 집중해 왔다. 플랫폼에 판매자가 너무 많으면...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실적 양극화가 올해도 재현되는 양상이다.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대형마트는 오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고 편의점은 몸집은 커졌으나 수익성을 다지는 데는 실패해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백화점과 TV홈쇼핑은 각각 소비침체와 구조적인 업황 부진으로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실적 양극화가 올해도 재현되는 양상이다.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대형마트는 오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고 편의점은 몸집은 커졌으나 수익성을 다지는 데는 실패해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백화점과 TV홈쇼핑은 각각 소비침체와 구조적인 업황 부진으로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 ...
지평주조 "올해 매출 역대 최고 500억원 예상" 2023-11-17 09:55:19
가운데는 편의점 매출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기업형 슈퍼마켓 매출이 21%나 증가했다. 지평주조는 성장 비결로 하이테크 브루어리 증축, 신제품 평생막걸리 출시와 지평생막걸리 리뉴얼을 꼽았다. 지평주조는 최신 설비를 갖춘 춘천공장에 이어 지난 5월 천안공장을 완공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탁주 생산 시설인 천안 공장...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승창 명예교수 등 5명 2023-11-16 06:00:04
한국유통학회 회장을 지내며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돼 대상을 받았다. 이 명예교수는 유통·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에 52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고 유통업 계량 지표와 유통 서비스 수준 지수를 도입하는 등...
'생활물가' 전방위 상승…가사·위생용품도 1년새 큰폭 올라(종합) 2023-11-14 15:52:37
것으로 집계됐다. 참가격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백화점, 편의점 등 500여개 유통점포의 실제 판매가를 조사해 산출한 것이다. 채널마다 가격 책정 구조가 다르고 점포별 행사 할인 등 가격을 변동시키는 다양한 변수가 있지만 소비자가 실제 지불하는 가격이라는 점에서 물가 추이를 관찰하는 데 유용한...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오랜 침체에서 벗어나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대유행) 기간 근거리 식품 전문점으로의 빠른 체질 개선 덕분이다. 1인 가구 증가에 소비 패턴이 ‘다품종 소량화’ 중심으로 재편되며 SSM의 성장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9월 SSM의 매출은...
홀쭉해진 장바구니…끼니 빼곤 다 줄였다 2023-11-12 13:01:15
올해 들어 9월까지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부문의 구매 건수는 적게는 3.9%(7월)부터 많게는 13.1%(2월)까지 매달 빠짐없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끝나고 본격적인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객이 늘어난 덕분으로 보인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1회 구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