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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집 3만개 육박…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홍수' 2023-03-27 14:39:43
1∼3위는 담꾹(394개)·김준호의 대단한갈비(278개)·집밥뚝딱(158개)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13.6%...
치킨집 3만개 육박…재작년 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24% 늘어(종합) 2023-03-27 14:19:50
한식 브랜드 1∼3위는 담꾹(394개)·김준호의 대단한갈비(278개)·집밥뚝딱(158개)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향후 3년, 한국 명운 걸렸다…'그들' 잡으면 경제 산다" [신현보의 미래탐구] 2023-03-24 10:10:43
때, 한국 사람들이 드라마에 나오는 '김밥집'을 찾아가는 일이 있지 않았나. 드라마상 김밥집으로 나오는 곳은 김밥이 아니라 일식을 하는 곳이다. 그래도 사람들이 드라마 촬영지라는 이유로 우르르 몰려갔다"며 "바로 그 옆이 수원화성이다. 가장 한국적인 곳이면서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그렇다면...
'가성비甲' 혜자도시락의 온기…매출절벽 협력사까지 퍼졌다 2023-03-09 17:47:08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도시락 등이다. 편의점 FF를 만드는 공장에 3월 초부터 활기가 도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12~3월은 추운 날씨의 영향으로 편의점 방문객이 줄어드는 경향을 보인다. 그런 만큼 편의점 방문객 수가 많아지는 4월부터 신상품을 대거 출시하는 게 업계의 관행이다. 하지만 GS25는 ‘메가 히트...
"혜자가 혜자했네"…도시락 반응 폭발에 덩달아 들썩인 곳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3-09 09:00:03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도시락 등이다. 프레쉬푸드를 만드는 공장의 생산라인이 3월 초부터 활기가 도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 12~3월은 날씨의 영향으로 편의점 방문객 수가 저조한 시기로 꼽히기 때문이다. 외출이 줄어들며 편의점 냉장고에서 프레쉬푸드를 사 먹는 소비자 수도 감소해 제품을 만드는 공장 역시...
서점 구석으로 밀려난 '7·9급 행정학개론'…노량진 고시원은 '텅텅' 2023-03-08 18:29:50
규모를 절반으로 줄였다. ‘울엄마김밥집’이란 상호의 식당은 2021년 문 닫은 뒤 새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인근 상인은 “월 300만원이었던 월세를 절반으로 내렸지만 여전히 세입자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고 귀띔했다. 15년째 장사한 ‘토스트 굽는 사람들’도 얼마 전 문을 닫았다. 노량진고시촌거리 끝자락에 있는...
"5000원이면 한 끼" 입소문에…직장인들 점심 원정 나섰다 [현장+] 2023-03-07 21:00:01
서울 기준 대표 외식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은 1년 전보다 10.4%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8개 중 6개 품목이 전월보다 가격이 올랐고, 전월 대비로는 평균 0.9% 상승했다. 1년 사이 가장 많이 가격이 뛴 메뉴는 16.5% 뛴 자장면이었다. 지난달 6723원까지 올라 7000원에 육박했다. 삼겹살(12.1%), 삼계탕(11.1%), 김밥(10.4%)...
"올해 식문화 대세는 J.U.M.P" 2023-03-07 17:33:06
뚜렷해졌다.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2030 사이에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소비와 프리미엄 소비가 공존한다는 게 이들의 판단이다. 김강희 매니저는 “젊은 세대는 주말에 20만원짜리 위스키를 마셨다면 평일에는 삼각김밥으로 때워도 개의치 않는다”며 “경기가 어려워지니 외식을 줄일 것이란 과거의 단순논리가...
"평일엔 삼각김밥·주말엔 20만원 위스키"...올해의 食 트렌드는?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07 14:20:52
마셨다면 평일에는 삼각김밥으로 때워도 개의치 않는다”며 “경기가 어려워지니 외식을 줄일 것이란 과거의 논리가 통하지 않는 시대”라고 했다. 트렌드 인사이트팀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하나로 묶지 않는 것도 비슷한 이유다. 연령보다는 기혼 여부, 자녀 유무, 가족 구성원 수 등 여러 변수가 음식 취향에 더 큰...
포항 죽도시장 간 김건희, 대게 들며 "큰돌이는 팔지 마세요" 2023-03-03 18:53:02
최근 매출 동향 등을 묻고, 참가자미·과일·김밥·야채·직원들을 위한 간식 등을 구매했다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죽도시장의 명물인 박달대게를 사며 번쩍 들어 올리기도 했다. 김 여사는 "(대게) 이름을 지어줘야 할텐데. '큰돌이'로 지어야겠어요. 이거 팔지 마세요"라고 웃으며 말했다. "게를 좋아하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