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7억짜리 황금 베이글'의 비밀…포르쉐도 열광하다 2022-07-14 16:15:26
터엔 1만 송이로 장식된 거대한 꽃무덤이 생겼다. 그 안엔 대리석판 100개와 황금으로 새겨진 묘비명이 빼곡했다. 묘비엔 ‘나는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았다’ ‘나는 소비광이었다’ ‘나는 인터넷에 증오를 퍼뜨렸다’ ‘실패가 나를 만들었다’ ‘그녀에게 키스를 했어야 했다’ 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나는 왜 (안)...
방탄(BTS)과 아미(army)는 항상 함께 한다 2022-07-08 10:21:47
그 꽃을 위해 네가 소비한 시간이란다.”-중에서 할리데이비슨 열정 라이더들의 모임인 할리오너그룹(Harley Owners Group: HOG)을 보라.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그들의 사랑은 특별하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신의 소재는 무엇일까? 1위가 ‘어머니’이고 2위가 ‘할리데이비슨’이다. 기업 로고를 자신의 몸에...
푸틴 때문에 날아간 마크롱 100석…거세진 '에너지 무기화' [송영찬의 디플로마티크] 2022-06-23 11:21:28
석탄화력발전소를 재가동하고, 천연가스 소비를 억제하기 위해서 기업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경제부 장관은 지난 19일 "씁쓸하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는 가스 소비를 줄일 필요가 있다"며 "석탄 사용을 늘리는 건 가스 시장 상황이 악화한 데 따른 일시적 조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멋있게 살고 싶다면 좋은 취향을 기르시라 2022-06-14 17:31:40
삶을 그러쥐는 힘은 더 세졌다. 취향은 소비생활이나 직업 선택에 두루 영향을 미치고, 과거에 견줘 훨씬 더 큰 지출을 일으킨다. 우리는 감성과 취향이 이념이나 도덕을 대체하는 시대로 들어섰다. 지금 우리를 쥐락펴락하는 것은 이성이 아니라 감성이고, 도덕이 아니고 취향이다. 친구 K는 누구보다 담배를 사랑했다....
'망고 생산 세계 1위' 인도, 때 이른 폭염으로 최악 흉작 우려 2022-05-26 16:34:56
망고나무를 키우는데 올해는 열매를 맺기 전에 꽃들이 모두 시들어버린 것이다. 예년에는 11t의 망고를 생산했는데 올해는 사실상 수확량이 없는 상황이다. 아슬람은 뉴욕타임스에 "내 인생에서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없다"고 한탄했다.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는 지난해 11월과 12월에 내린 폭우로 망고 농사를 망쳤다....
IBK기업은행, 中企 근로자 자녀 168억 장학금…남동공단 등 직장어린이집 개설 2022-05-23 15:37:01
6만4000여개를 무료 제공했다. 감소한 꽃 소비 촉진을 위해 고객 대상 ‘꽃 드림 행사’를 열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화원에서 꽃, 화분 등을 구입했다. 기업은행은 재난, 재해 등 국가적 차원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긴급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전국 30개 지역에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K-팝, 여성의 시선 담아 성공한 엔터테인먼트…새 시장 열어" 2022-05-20 14:18:05
저항이 아니라 소비 행위일 뿐"이라면서도 "하지만 미국 문화의 숨 막히는 규범에 이런 균열을 내는 게 기분이 좋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패널 토론에는 '엑소'의 수호도 참석했다. 그 바람에 이날 200석 규모의 행사장은 젊은 참석자로 만원을 이뤘다. 아시아태평양연구소가 한류 스타를...
스타트업이 간판 바꾸는 이유 2022-05-15 17:38:14
녹였다. 꽃 정기 배달 스타트업 꾸까도 BI를 변경했다. 검정, 노랑 등 대비가 강한 원색을 활용했고 글자는 굵어졌다. 박춘화 꾸까 대표는 “최근 개별 상품보다 브랜드를 소비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경향을 신규 BI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세무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 데이터 기반 농업 서비스...
여기저기 간판 바꾸는 스타트업들…'로고의 마법' 노린다 2022-05-11 02:04:39
브랜드들과 달리 오히려 화려해진 곳도 있다. 2014년 창업한 꽃 정기구독 서비스 업체 '꾸까'(kukka)가 대표적이다. 이전에는 직선형 폰트에 파스텔 색을 이용했다. 2010년대 대세였던 '킨포크 매거진' 처럼 자연주의적이고 정제된 분위기가 핵심이다. 10년만에 새로 바뀐 BI는 정반대다. 검정, 노랑 등...
이게 꿀이야 금이야, 신들의 식량 '마누카 꿀' 2022-04-21 17:35:54
마누카꿀 250g을 24만9000원에 선보였다. 좀 더 합리적인 소비를 원한다면 등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UMF5+ 마누카꿀을 3만원대, UMF10+를 6만원대에 판매한다. 지난 1분기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마누카꿀 상품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84.6% 증가했다. 마누카꿀이 포함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판매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