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400만원 번다"…가수 테이도 김병현도 뛰어든 사업 2021-11-10 20:00:01
바탕으로 직접 만든 햄버거 전용 번(빵)과 특제소스에 소고기패티 등을 사용해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야채가 많이 사용되는 샤브샤브 메뉴를 판매하며 쌓은 자체 콜드체인(냉장·냉동 운반 및 보관) 시스템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해 야채 품질과 신선도를 앞세운다는 복안이다. 채선당 뿐만이 아니다....
복진영 유로베이크 대표 "집에서 맛보는 갓구운 빵…냉동생지 붐 이제 시작" 2021-11-01 17:44:52
“냉동생지가 잘 팔리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갓 구운 빵보다 맛있는 빵은 없기 때문입니다.” 복진영 유로베이크 대표(58·사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베이킹족’이 늘어나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냉동생지 시장의 성장세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1일 말했다. 유로베이크는 호텔과 커피 프랜차이즈, 대형마트 등에...
美 식탁물가도 '고공행진'…1년새 소고기 가격 18%·해산물 11% 올랐다 2021-10-17 17:52:47
냉동식품을 식탁에 올리는 고육지책으로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게 될 것이라고 딜로이트는 전망했다. 유례없는 구인난에 미국 기업들은 속속 임금을 올려주고 있지만 막상 근로자들의 실질임금(명목임금에 인플레이션을 반영해 산출한 임금)은 올해 들어 1.9% 줄었다. 유럽에선 치솟는 비료 가격 탓에 농작물 가격 상승세가...
비욘드미트, 다음달 美 식료품점에서 냉동 치킨텐더 판매 2021-09-27 22:27:08
미국 전역의 식료품점에서 고기 없이 만든 냉동 치킨텐더를 판매한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NBC에 따르면 비욘드미트는 지난 7월 고기가 들어있지 않은 치킨 텐더 신제품을 공개하고, 북미 지역 레스토랑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중식 프랜차이즈 판다익스프레스와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A&W는 비욘드미트의...
오븐없이 오분 완성…따끈따끈 크루아상 2021-09-09 17:33:51
이용하면 오븐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빵을 구울 수 있다. 최근에는 ‘2세대 에어프라이어’로 불리는 오븐형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값싼 가격에 나와 홈베이킹에 도전하는 이들이 더욱 늘고 있다. 냉동 생지의 대중화도 홈베이킹 유행 확산에 큰 역할을 했다. 냉동 생지는 밀가루 반죽을 빵 모양으로 만들어 냉동 상태로...
밀가루 뺐다…풀무원, `비(非)밀빵집`으로 베이커리 확장 2021-08-09 11:17:30
글루텐 프리(gluten-free) 냉동 빵을 출시한 풀무원이 냉동 베이커리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밀가루 없이 쌀가루로 만들어 쫄깃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비밀빵집 (450g/12,980원)` 3종(감자빵, 군고구마빵, 크림치즈옥수수빵)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로...
온라인 유통 힘주는 SPC삼립…'베이커리 성지' 상록웰가 품었다 2021-07-14 17:19:07
플랫폼 베이킹몬을 운영하는 회사다. 베이킹몬은 냉동생지와 커피원두, 버터 등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이들이 필요한 식자재를 판매하고 있다. 베이킹몬의 회원 수는 17만 명에 달한다. 상록웰가는 지난해 52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PC삼립은 상록웰가 인수를 통해 자회사인 SPC GFS와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 확대…코로나 이후 외식사업 실적 개선 기대 2021-07-07 15:13:00
유지·보수가 필요한 장치산업이다. 상온·냉장·냉동을 아우르는 유통·물류 체계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다. FIS식품산업통계 기준 2019년 국내 양산빵 시장 규모는 4695억원이다.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한 자릿수에 머무는 등 성장성이 높은 산업군은 아니다. 하지만 SPC삼립은 시장점유율이 70%...
`빱` 판매 3~4배 폭증..."고급화로 승부" 2021-06-21 09:41:08
홈플러스는 빵 매출 호조에 힘입어 몽블랑제 베이커리를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전문 베이커리로 인식을 강화해 성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5월 몽블랑제 베이커리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크루아상 냉동생지 267%, 마카롱과 스콘은 302% 가량 증가했다....
85:15파로이로 동탄본점 오픈식 개최 2021-06-17 14:32:38
면역빵을 공급할 수 있는 면역제빵소와 냉동생지공장을 본사 직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연내 전국 8개 주요도시에 10개의 면역제빵소를 증설하고 약 300개의 파로이로 이뮨베이커리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85:15파로이로 NK 이뮨 베이커리 카페는 현재 동탄 본점, 야탑점, 안산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