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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속 200km서 '급 차선변경'…손잡이 꽉 잡게 만든 테스트 [현장+] 2022-05-25 16:49:51
노면을 갖춘 시험주행장으로 각기 다른 노면에서 승차감, 제동력, 소음 등 성능 시험을 할 수 있는 13개 트랙이 있다. 이중 △일반도로 △마른 노면 핸들링 △고속주회로 △젖은 노면 핸들링 △ 젖은 노면 제동 등 총 5개 트랙을 15분 남짓 돌아봤다. 직접 운전이 아닌 드라이버 시승이다. 안전을 위해 평소 평가 대비 70%...
한국타이어, 亞최대 테스트트랙 오픈…조현범 "혁신 안하면 도태"(종합) 2022-05-25 13:37:57
조종 안정성과 한계 성능을 테스트하는 원선회로, 마른 노면 핸들링 서킷, 젖은 노면 핸들링 서킷, 제동시험로, 수막직선로, 소음시험로, 일반도로 등의 다양한 트랙이 한국테크노링에 마련됐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업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한국타이어, 숙원사업이던 '아시아 최대' 테스트트랙 준공 2022-05-25 12:42:43
테스트 노면을 보유해 최고 속도 시속 250km 이상의 고속 시험 주행과 같은 다양한 성능 테스트가 가능하다. 제동, 수막현상, 소음 계측 등을 위한 총 13개 트랙이 마련됐다. 최대 50대까지 동시 시험이 가능하며 타이어 성능 시험을 비롯해 트럭, 버스 등 모든 차량에 대한 평가도 이뤄질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한국타이어, 아시아 최대 테스트 트랙 준공…축구장 125개 크기 2022-05-25 10:00:05
트랙을 갖추고 있다. 아시아에서 가장 긴 테스트 노면을 보유했다. 콘트롤 타워, 오피스동, 타이어 워크숍, 전기차 충전소 시설 등이 갖춰진 최첨단 하이테크 R&D(연구·개발) 시설이다. 최고 250㎞/h 이상의 고속 주행 테스트가 가능한 테스트 트랙에서 전기차·슈퍼카용 타이어 등의 혁신 제품 개발에 필요한 타이어 성능...
시속 110㎞에서도 풍절음·노면 소음 들리지 않을 만큼 정숙 2022-05-24 15:06:57
제한 속도인 시속 110㎞로 달려도 풍절음과 노면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다. 뒷좌석에 앉아 커튼을 치면 잠이 들 정도로 정숙했다. 차 위쪽엔 별빛을 수놓은 듯한 1340개의 광섬유 램프가 빛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최근 이 차를 타고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김포시 기착지까지 왕복 80㎞를 시승했다. 차 길이가...
금호타이어, 유럽 특화 고성능 타이어 개발…내년 하반기 출시 2022-05-12 16:50:42
`포트란e`를 개발했다. 금호타이어는 12일 구름저항(Rolling Resistance),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성능(Noise)을 높인 포트란e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포트란e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연비에 해당되는 구름저항(Rolling Resistance)과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성능(Noise)...
금호타이어, 친환경·고효율 달성한 상용차용 타이어 개발 2022-05-12 11:09:15
영향을 미치는 구름저항, 젖은 노면 성능, 소음성능 모두 최상 등급인 'a' 를 달성했다. 의歐?위해 새 타이어를 개발한 결과, 기존 포트란 kc53 대비 구름저항을 28% 줄여 100㎞ 주행시 0.4ℓ 연료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량 6%의 효과를 얻었다. 또한 제동 성능에 특화된 새 컴파운드 개발을 통해 마른 노면에서 5%,...
금호타이어, 유럽 A등급 상용차용 타이어 포트란e 개발 2022-05-12 09:15:11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구름저항'( Rolling Resistance),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 성능'(Noise) 등에서 모두 최상 등급인 A를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포트란 KC53'와 비교해 구름저항이 28% 감소해 100㎞ 주행 시 0.4L(리터)의 연비가 절감되고, 이산화탄소도...
"음성인식 기술 발전으로 자동차 더 안전해져" 2022-05-09 12:05:58
최근의 음향 기술은 통풍구, 선루프에서 발생하는 주변 소음과 노면 마찰음 등을 걸러내고 사람의 음성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악시오스는 "자동차는 언제나 우리 생활의 동반자였지만, 이제 새로운 음성비서와 합쳐지면서 드디어 우리를 더 잘 이해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용 타이어 '아이온', 기존과 다른 점은… 2022-04-22 10:54:41
저소음, 고하중 지지, 빠른 응답성, 높은 토크 대응 등에 최적화됐다”고 설명했다. 전기차는 순발력과 가속 성능이 내연기관차보다 높고, 배터리 무게로 인해 내연기관차보다 무겁고, 노면 소음이 크게 들린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전기차의 성능을 제대로 끌어내려면 전용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