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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9 '북미 올해의 차'…작년 EV6 이어 2년째 수상 2024-01-05 17:57:32
심사위원단은 EV9에 대해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라고 평가했다. 2024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의 최종 후보엔 현대차 코나(EV 포함)와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등 현대자동차그룹의 3개 모델이 오르면서 현대차그룹의 SUV 경쟁력을 과시했다.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북미 올해의...
EV9, '북미 올해의 차' 선정…한국차 8번째 2024-01-05 09:15:04
차 심사위원단은 EV9에 대해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라고 평가했다. 한국 자동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이번이 8번째다. 2009년 현대차 제네시스 세단(BH), 2012년 현대차 아반떼, 2019년 제네시스 G70, 현대차 코나,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 2021년 현대차 아반떼, 2023년 기아...
EV9, '북미 올해의 차' 선정…기아 2년 연속 SUV 부문 수상 2024-01-05 09:09:24
최종 선정됐다.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EV9에 대해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라고 평가했다. 한국 자동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이번이 8번째다. 2009년 현대차 제네시스 세단(BH), 2012년 현대차 아반떼, 2019년 제네시스 G70, 현대차 코나,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 2021년...
"이 외모에 혁신적이기까지"…美도 감탄한 '다 갖춘' 한국차 2024-01-05 08:33:11
심사위원단은 EV9을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로 평가했다. 기아 관계자는 "EV9은 3열 대형 SUV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북미 고객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EV9이 최고의 SUV임과 동시에 전기차의 표준으로서 인정받은 성과로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복현 "태영건설, 자기 뼈를 깎아야 하는데 남의 뼈를…" 2024-01-04 14:00:19
외상매출담보 채권대출(외담대) 451억원을 갚지 않았다. 이에 대해 태영건설은 451억원어치는 협력사가 이미 은행에서 할인받은 어음이라서 상거래채권이 아닌 금융채권이 됐다는 입장이다. 워크아웃 신청과 동시에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에 따라 상환이 유예됐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의 강석훈...
이복현 "태영, '남의 뼈' 깎는 자구계획…주말까지 대안 내놔야" 2024-01-04 14:00:15
신뢰 축적이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외담대를 금융채권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맞지만, 그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외담대가 망가지면 앞으로 채권 형태의 자금 유통이 불가능해진다. 워크아웃의 대전제인 신뢰를 첫 시작 단추부터 무너뜨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당국의 의견이 아니라 채권단의 의견이라고...
태영건설 운명의 날...채권단에 자구안 첫 공개 2024-01-03 15:13:50
가운데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외담대) 451억 원을 갚지 않았습니다. 또한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대금 역시 일부 태영건설 쪽으로 넘어오고 있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자구안 내용으로 에코비트, 블루원 매각방안, 대주주 사재출연 등이 거론됩니다. 하지만 시장의 불신이 커지고 있는 만큼 채권단이 SBS...
"용산의 불통이 문제"…허은아, 이준석 따라 탈당 선언 2024-01-03 10:33:02
"담대한 정치혁명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의원이 합류를 결정한 이준석 전 대표의 '개혁신당'은 이날 본격적으로 당원 모집에 나섰다. 1월 중순까지 신당 창당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개혁신당은 "당원 가입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며 "저비용 고효율의 정치, 노력하는 사람에게 오늘보다...
자구안 공개하는 태영건설…워크아웃 '첩첩산중' [이슈N전략] 2024-01-03 08:41:39
중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외담대) 451억 원을 갚지 않았습니다. 태영건설 협력업체가 태영건설이 현금 대신 지급한 외상매출채권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렸는데, 이를 태영건설이 상환하지 않은 겁니다. 태영건설은 해당 외담대가 '금융채권'으로 분류돼서 상환 의무가 유예된다는 입장인데요. 이보다 더 큰...
[하이빔]자가용 승차공유, 한국도 일본 따라갈까 2024-01-03 07:40:03
자가용 승차 공유를 허용하는 것은 엄청난 담대함이 필요한 일이다. 심지어 대통령도 강제하기 어렵다. 숫자로 파악이 가능한 택시 업계 유권자를 스스로 밀어내는 모양을 담고 있어서다. 특히 면허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극심한 갈등도 유발할 수 있다. 렌터카 기반 택시 사업인 '타다'가 등장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