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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파일]미니(Mini), "중고차 60% 보장은 자신감 때문" 2014-10-08 08:50:03
구매가 폭증했고, 덕분에 대우차는 현대차와 어깨를 견줬다. 이후 경쟁사도 중고차 가치 보장을 도입했고, 지금은 자동차 판매방식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중고차 가치 보장 프로그램은 잔존가치, 즉 무사고로 3년 뒤 타던 차를 반납할 때 돌려받는 중고차 가격이 핵심이다. 과거 사례를 보면 특정 차종의...
[정규재 칼럼] 대우패망秘史 4·끝 - 김우중과의 식사 2014-09-15 20:40:50
것은 언제나 감동적이다. gm으로 간판을 갈아끼운 대우차는 우즈베크 등 과거의 ‘대우스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다. 대우건설은 원전 건설 경험을 온전히 갖고 있는 유일한 한국의 건설사라는 이유로 해외 매각이 사실상 금지돼 있다고 할 정도다. 대우증권은 증권계 인재의 풀이요 사관학교다. 대우그룹에...
'서민車' 다마스·라보의 귀환 2014-08-27 21:57:42
옛 대우차 시절인 1991년 8월 처음 나온 뒤 작년 말까지 23년6개월 동안 약 38만5000대가 팔렸다. 서민 자영업자들이 길거리 음식장사나 배달 등에 주로 사용했다.그러다 작년 말 정부가 안전·친환경 기준을 강화하면서 전격 생산 중단 결정이 내려졌다. 둘 다 판매가격이 1000만원 이하의 저가 모델인 데다 마진이...
호샤 한국GM 사장 "GM, 한국 경제발전에 기여했다" 2014-08-27 16:55:57
것은 현실을 파악하는 것"…'대우차 헐값 인수' 반박 "2028년에는 제가 한국에 와서 자서전을 낼 겁니다. 지난 12년 동안 어려운 도전과제들이 있었지만, 우리는 한국경제 발전에 이바지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GM의 세르지오 호샤 사장이 27일 창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언급한 말이다. 15년...
한국GM 호샤 사장 "다마스·라보, 수출하겠다" … 대우차, GM 덕에 성장 2014-08-27 15:47:09
인수한 후 한국 경제에 이바지했다는 견해도 밝혔다.그는 "gm이 대우차 인수를 결정했을 때 한 해 38만8000대를 만들던 생산대수는 연간 200만대로 증가했다" 며 "뿐만 아니라 당시 8200여명 직원 수가 현재 2만 명으로, 82개 수출 국가는 150여 개로 늘어났다"고 강조했다.창원=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김우중 "한국정부, 우리 약점잡아 제거하려 했을 것" 의혹 제기 2014-08-27 08:07:33
봤으니 우리 약점을 잡아 어떻게 제거할 것인지를 생각했을 것"이라는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우중 전 회장은 "한국 정부는 1999년 대우그룹이 워크아웃에 들어갈 때부터 대우차를 쓰레기 취급했다"고 밝혔다. 김우중 회장의 발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우중, 왠지 변명으로 들린다" "김우중, 국가에 면목이 없을 것...
김우중 "대우 해체, 합당했는지 명확히 밝혀져야" 2014-08-26 23:18:05
국가에 손해를 끼쳤다”고 했다.‘gm이 1998년 대우차 인수를 포기해 대우차 매각이 힘들어졌다’는 이헌재 당시 금융감독위원장의 주장도 일축했다. gm이 협상을 깬다고 통보한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이태명/정인설/강현우 기자 chihiro@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강봉균·이헌재의 반격…"대우는 정부 아닌 시장이 버린 것…기획해체 주장은 자기 위안일 뿐" 2014-08-26 23:16:40
2011년 회고록 ‘위기를 쏘다’에서 “(대우차 매각 협상은) 시간이 자신들 편이란 사실을 잘 아는 gm이 조건을 바꿔가며 질질 끌더니 1998년 7월 협상을 깨고 말았다”고 했다.강 전 장관도 이날 “(대우차는) 그룹 구조조정을 할 때 비싸게 팔았다면 좋았는데, 그룹이 워크아웃에 들어가니...
김우중 대화록 저자, 이헌재·강봉균에게 공개질의(종합) 2014-08-26 12:17:46
200% 규제의 근거와 효용성', '제너럴모터스(GM)의 대우차 비밀인수의향서', '대우와 삼성의 자동차 빅딜 종용 배경', '대우그룹의 단기차입금 19조원 증가 원인' 등에 대해 해명하라며 공개 질의를 했다. 신 교수는 "국제시장의 변화에 둔감하고 경험이 부족했던 김대중 정부의 경제팀이...
강봉균 "대우그룹 해체는 김우중 회장이 자초" 2014-08-22 10:54:50
"대우차가 위험해진 건 김우중 회장이 자초한 일입니다. 다른 그룹들은 부채비율 낮추려고 자구노력을 하는데 김 회장은 자구노력을할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대신 정부가 특단의 조치를 해주면 (유동성 위기를) 넘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었습니다. 거기에는 김대중 대통령과 심리적 거리가 가깝다는 생각도 작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