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오르는 계란값…대형마트, '농할갑시다' 행사로 20% 할인 2021-06-03 14:43:06
행사 일환으로 30판란(계란 30개들이)을 2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가격은 할인 적용 후 5천520원이다. 이와 별도로 30일까지 '어제 낳아 오늘만 파는 계란'(15개들이) 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9일까지 '행복생생란'(특란 30개) 제품을 '농할갑시다'...
GS25, '남혐 손가락' 이어 이번엔 김치 '파오차이' 표기 논란 2021-06-01 14:10:51
판매 중인 '스팸 계란 김치볶음밥 주먹밥' 제품 설명에 "김치의 중국어 표기가 파오차이로 돼 있다"는 글이 게재됐다. 최근 남혐 포스터로 곤욕을 치렀던 GS25가 또 다시 논란에 휩싸이게 됐다. 작성자가 첨부한 상품 설명에는 '스팸 계란 김치볶음밥 주먹밥'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차례대로 표기 돼...
"SK하이닉스에 50% 몰빵…집중투자해야 수익 올려" NH투자증권 PB의 소신 2021-05-02 17:38:10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는’ 전략으로 이색 포트폴리오를 선보인 PB가 있다. 서성혁 NH투자증권 프리미어블루 강남센터 이사다. 그는 △SK하이닉스 50% △호텔신라 20% △뱅가드(Vanguard) IT ETF 20% △식스플래그엔터테인먼트(Six Flags Entertainment) 10% 등 4개 종목 및 상품으로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서 이사는...
'푸드테크' 기업에 벤처캐피털 투자금 몰린다 2021-04-14 17:25:40
이 회사는 다양한 대체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순식물성 마요네즈나 계란을 대체하는 간식, 우유를 대체하는 음료 등이 주력 제품이다. 마켓컬리와 쿠팡, 헬로네이처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한 상태다. 스톤브릿지벤처스, 옐로우독, 롯데액셀러레이터 등이 성장성을 눈여겨보고 투자자로 참여했다.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경제·금융 상식 퀴즈 O X] 4월 5일 (701) 2021-04-05 09:01:14
③ 밀물이 들어오면 모든 배가 뜬다 ④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 6. 가입자가 사망하고 나서 유족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보험상품은? ①변액보험 ②실손의료보험 ③재보험 ④종신보험 7. 예비 창업자나 초기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 가치가 올라가고 나서 차익을 회수하는 이 방식은?...
[마켓인사이트]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 스톤브릿지 등으로부터 40억 시리즈B 유치 2021-03-30 10:55:52
12개(SKU)의 다양한 대체식품을 출시한 스타트업이다. 데이터 기반의 식품 연구·개발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이로운 식품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순식물성 마요네즈인 ‘잇츠베러마요’다. 이 제품은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계란을 대체하는...
지구를 위한 첫 걸음…스타벅스, 비건푸드 선보인다 2021-02-25 14:58:48
니즈가 높게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에 의미를 둔 식물 기반 푸드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5년부터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두유를 대체해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가 들어간...
밀가루·계란 뺀 망넛이네…대체빵에 마니아층 '북적' 2021-02-16 17:17:42
재료로 꼽히는 계란과 버터도 없다. 스타트업 수버킷이 브랜드 ‘망넛이네’에서 판매하는 빵 얘기다. 2018년 창업한 수버킷은 이 같은 ‘대체 빵’으로 밀가루를 못 먹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5억7000만원 수준이던 연매출은 7.5배 불어 지난해 43억원을 넘겼다. 조종우 수버킷 대표는 “나 역시...
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대체 빵'…43억 '대박' 났다 2021-02-16 11:54:03
우유가 들어가지 않았다. 제빵의 필수 재료로 꼽히는 계란과 버터도 없다. 스타트업 수버킷이 브랜드 ‘망넛이네’에서 판매하는 빵 얘기다. 2018년 창업한 수버킷은 이 같은 ‘대체 빵’으로 밀가루를 못 먹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5억7000만원 수준이었던 연매출은 7.5배 불어 지난해 43억원을...
달라진 설 장보기 풍경…"차례 음식도 간편식·밀키트 클릭" 2021-02-09 05:30:00
어려워지자 차례상을 간소화하고 시판 제품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피코크의 간편 제수용품 매출은 지난해 설을 앞둔 같은 기간보다 21.2%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처음으로 맞았던 명절인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