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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사고 과실분쟁 3건 중 1건은 차로변경 사고" 2024-06-16 12:00:01
우측도로에서 진입한 차량에게 통행우선권이 있으나, 해당 차량도 교차로 진입 전 서행 또는 일시정지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므로 A차량 과실 비율이 40, B차량 과실 비율이 60으로 인정된다. 다만 A차량이 교차로에 먼저 진입한 경우에는 A차량 과실비율이 30으로 떨어지고, 반대로 A차량이 나중에 진입한 경우에는 A차량...
영화 속 주인공처럼 '분노의 질주'…어른을 위한 車 놀이터 [현장+] 2024-06-15 20:06:41
낼 수 있었다. 실제 도로였다면 절대 불가능했을 도전이었다. 마지막으로 마른 노면 서킷에서 드래그 체험을 했다. 아까 레벨1에서의 서킷 주행이 맛보기였다면 레벨2 서킷 주행은 심화 버전이었다. 코스 폭과 회전 반경을 최대로 활용해 코너 구간에서 원심력을 감소시키고 코너의 정점(CP)에서 가속해 더 안전하고 빠르게...
[뉴스 한줌] 황톳길에서 맨발로 자연을 느껴요 2024-06-14 19:05:39
산복도로로 이어지는 천연동 황톳길은 길이 800m, 평균 폭 2m 규모로 길 양 끝에 세족 시설을 설치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 건식과 습식 두 종류의 황토 족탕을 설치해 걸을 때와는 또 다른 자극을 발바닥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안전 손잡이를 활용한 조명 시설을 통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맨발 걷기를 할...
물류 효율 높인 비즈니스 플랫폼에 수요 '눈길' 2024-06-13 13:28:07
서울문산고속도로·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고속도로망을 갖춰 단기간 내 전량 소진된 바 있다. 같은해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분양된 '마스터밸류 에이스' 역시 서부간선지하도로와 월드컵대교 등이 개통된 데다, 굵직한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있는 마곡지구가 가까운 장점 등으로 모든 계약이 완료되기도 했다....
대토보상, 땅 아닌 '주택 분양권'으로도 받는다(종합) 2024-06-13 09:14:56
이하로 통일한다. 소규모 재개발사업은 일정 폭(20m) 이상의 도로에 1면만 접해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진입 문턱을 낮춘다. 지금은 2면이 접해야 한다. 민간 임대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사업의 공사비 조정 기준을 개선하기로 했다. 아직 착공하지 않은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사업...
물류 특화 설계·편리한 교통망…비즈니스 플랫폼 선택 포인트는 이것 2024-06-13 08:43:21
서울문산고속도로·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고속도로망을 갖춰 단기간 내 전량 소진된 바 있다. 같은해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분양된 '마스터밸류 에이스' 역시 서부간선지하도로와 월드컵대교 등이 개통된 데다, 굵직한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있는 마곡지구가 가까운 장점 등으로 모든 계약이 완료되기도 했다....
GV70 우아함의 원천…서스펜션 제어부터 인공지능 주행모드까지 2024-06-13 08:30:01
큰 폭으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고속으로 움푹 파인 도로를 지날 때, 다른 차량이 갑자기 끼어들 때는 어떻게 승차감을 유지할까. GV70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프리뷰 ECS)은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하고 감쇠력(진동을 흡수하는 능력)을 조절한다. 예컨대...
확 바뀌는 대토 방식…"주택 분양권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2024-06-13 06:00:06
재개발 사업이 가능하다. 국토부는 일정 폭 이상 도로에 1면만 접해도 재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요건을 완화할 방침이다. 리츠 참여형 민간 도심복합사업의 경우 관리처분계획을 수립하지 않아도 되는 부지확보 비율을 100%에서 75%로 완화한다. 도심복합사업의 광역교통시설 부담금도 일반 정비사업과 동일한 수준으로...
재개발때 국공유지 걸림돌 안되게…관리청 반대없으면 동의 간주 2024-06-13 06:00:01
이하로 통일한다. 소규모 재개발사업은 일정 폭(20m) 이상의 도로에 1면만 접해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진입 문턱을 낮춘다. 지금은 2면이 접해야 한다. 민간 임대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사업의 공사비 조정 기준을 개선하기로 했다. 아직 착공하지 않은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사업...
KG모빌리티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원고측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2024-06-10 11:46:14
터질 정도로 강한 충격이 있어야 사고 기록을 저장하되 그 기록은 에어백이 전개된 때로부터 소급한 '마지막 5초'뿐이기 때문에 모든 주행 구간에서 '풀 액셀'을 밟은 건 실제 사고 당시 상황을 재현한 것으로 볼 수 없다는 게 KGM 주장의 요지다.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는 60대 A씨가 2022년 12월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