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몰로코, 2억달러 향해 달린다…그렙은 코딩시험 론칭 [Geeks' Briefing] 2022-08-23 17:06:32
광고 기술(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가 올해 매출액 2억달러(약 2692억원)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몰로코는 한국인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스타트업 중 첫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사) 반열에 오른 업체입니다. 빅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해, 고객사가 온라인...
당근마켓 마케팅 노하우 전수 '찾아가는 당근사장님학교' 모집 2022-08-23 08:57:26
당근마켓은 동네가게 사장님들을 찾아가 당근마켓을 활용한 지역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찾아가는 당근사장님학교'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와 협력해 당근마켓의 기업간거래(B2B) 전용 웹사이트 '당근비즈니스' 교육 전담 강사를 지역 소상공인에게 보내 소규모...
"언젠간 부딪힐 것"…'쿠팡 vs 네이버' 전쟁 얼마 안 남았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8-20 10:00:01
있다. 글로벌 광고업의 혁신은 전 세계 금융위기 직후에 발생하곤 했다. 2007년 미 서브프라임발 금융위기 때만 해도 일자리를 잃은 월가의 금융 IT 전문가들이 스타트업 생태계로 뛰어들었다. 일종의 키워드 광고인 CPC 기법이 구글에서 처음 나온 것도 이런 사정과 무관치 않다. 다시 쿠팡의 얘기로 돌아가 보자. 쿠팡이...
[미얀마르포] 군부 실정에 치안 공백…'범죄도시'된 양곤 2022-08-15 18:28:18
메고 다니는 동네 행상 할아버지가 대낮에 칼에 찔려 죽었다고 했다. 부인에 따르면 할아버지는 아침에 째이 롱 50개를 가지고 나갔는데 현장에 가보니 40개가 남아있었다. 카잉은 "한 개에 2천 짯(약 1천240원)이니 겨우 2만 짯(약 1만2천400원)을 빼앗으려고 사람을 죽인 셈"이라고 치를 떨었다. 그는 "신고했지만 현장에...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윌 광고모델로 발탁돼 제품을 홍보했다. 단순한 식품이 아닌 기능성을 갖춘 발효유로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hy 관계자는 “윌 담당 마케터가 원했던 모델들에게 광고 요청을 했을 때 단 한 번의 거절이 없었다”며 “소비자뿐만 아니라 모델에게도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은 흔치 않다”고 말했다. 22살을...
"조정 후 기회 온다…자기 포지션 지키며 투자할 것" [서기열의 실리콘밸리인사이드] 2022-08-10 03:53:50
"공이 날아가는 곳으로 사람들이 몰려가는 동네 축구를 해선 안 되죠. 우리의 포지션을 지키면서 긴 호흡으로 투자하려고 합니다." 취임 6개월 된 벤처캐피털(VC) 대표의 출사표는 축구에 대한 비유로 시작됐다. 이세욱 대표는 "공을 우르르 쫓아가는 동네축구처럼 VC업계가 지난 몇 년 간 과열됐다"고 진단한 뒤 전략에...
이무진이 다시 부른 '아파트'엔 ○○가 없다 2022-08-04 13:08:10
전단지 광고나 물티슈 사은품 외에 새로울 게 없다’는 인식이 강했다. 롯데건설은 이런 인식을 과감히 깨고 있다. ‘건설사는 오래되고 보수적’이라는 이미지를 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MZ세대의 마케팅 직접 참여 ▲VOC(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주거 고급화 ▲건설현장에서의...
유튜브 출신의 마케팅 고수, 번개장터를 어떻게 리브랜딩했나 [긱스] 2022-08-02 15:28:01
TV광고도 10시 이후밖에 못하고 여러 제한이 많아서 맥주 페스티벌 같은 오프라인 경험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제가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있었어요." "중고거래 과정에서의 문제 해결에 집중"그는 AB인베브에서의 경험이 번개장터를 리브랜딩할 때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최 대표는 AB인베브에서 수제 크래프트...
'엘리베이터 TV' 포커스미디어, 소상공인 광고지원 사업 2022-08-02 09:08:10
'엘리베이터 TV' 포커스미디어, 소상공인 광고지원 사업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는 야놀자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동네가게 오래함께'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야놀자가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포커스미디어는 엘리베이터 ...
SKB, 환경재단 캠페인 홍보 지원…미디어 서비스 등 활용 2022-07-28 13:39:35
광고 서비스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환경재단 캠페인 '씨낵' 홍보에 나선다. 씨낵은 바다(Sea)와 과자(Snack)의 합성어로 휴가철 해수욕장에서 주워온 쓰레기를 해양 생물 모양 과자로 교환하는 캠페인이다. 한국관광공사, 제일기획[030000], 롯데백화점 등이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SKB는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