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점하자마자 전국 영업실적 부동의 1위 은행 지점이 있다는데 2016-07-20 15:58:17
앉아기다려봄. ‘창구가서 뭐라고 말해야하지?’ 이런 저런 생각을 하던 중 제번호가 되어 창구로 다가가 직원에게 조용히 “로또 당첨금 수령하려고 왔다”고 말하니 다른 안내해주시는분 부르더군요. 오셔서 *층으로 따라오라하시며 동행해서 안내해주심. *층으로 올라가보니 사람도 없고 한산함....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입사한 신입사원 2인 2016-05-23 18:16:06
내며 내려왔다. 국민은행 양재종합금융센터 영업점 9번 창구에 앉은 고은아 씨는 “오늘 입출금된 시재를 맞춰야 한다”며 기자에게 조금 기다려달라고 했다. 시재(時在)는 은행에서 특정 시점에 갖고 있는 돈을 말한다. 은행 지점에선 영업시간 중 들어온 돈과 나간 돈을 계산하고, 마감 후 가진 돈이 정확한지...
신한저축은행, 중금리 신용대출로 서민금융서비스 제공 2016-04-28 21:28:16
서비스(respect), 상호 윈-윈(win-win) 하는 동행 서비스(together)를 의미한다.소비자 만족을 위해 신한저축은행은 영업점별로 고객서비스(cs) 리더를 선출해 운영하고 있다. cs리더는 체계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고객만족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한다.신한저축은행은 금융그룹 내 서민금융회사라는...
비과세 해외주식펀드 판매 개시…황영기 협회장 1호 가입 2016-02-29 11:07:04
등 창구를 통해 일제히 판매 개시됐다. 황영기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은 펀드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전 미래에셋증권여의도 영업부에서 1인당 납입 한도인 3천만원짜리 상품에 가입,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1호 가입자가 됐다. 황 회장은 일반 가입자들처럼 투자 성향 판별, 상품별 위험·보수·수수료·투자...
정부·은행권, 빗장 풀린 이란과의 금융거래 확대에 잰걸음(종합) 2016-01-28 09:10:59
지원 창구를 설치, 이란 관련 업무 담당자가 이란과 교역하는 기업을 상대로 대금결제 방법과정부지침·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내달 16일 본점 대강당에서 이란과 교역하는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설명회도 개최한다. KEB하나은행은 조만간 이란 현지은행과의 네트워크(계좌 거래)를 복원할...
정부·은행권, 빗장 풀린 이란과의 금융거래 확대에 잰걸음 2016-01-28 06:09:51
지원 창구를 설치, 이란 관련 업무 담당자가 이란과 교역하는 기업을 상대로 대금결제 방법과정부지침·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내달 16일 본점 대강당에서 이란과 교역하는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설명회도 개최한다. KEB하나은행은 조만간 이란 현지은행과의 네트워크(계좌 거래)를 복원할...
은빛 설원에 '심쿵'…질주 준비됐나? 2015-11-23 07:10:07
전용창구를 통해 바로 스키와 보드 장비를 빌릴 수 있다.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올해부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외국인 전용창구에 영어, 중국어 안내 인력을 10명 배치하고, 매표소 및 메인센터에 외국인 종합안내센터를 운영한다. 서울 시내 주요 호텔과 도심공항터미널에 외국인 전용...
[경찰팀 리포트] 1억 들고 온 노인 불안해하자 청원경찰이 보이스피싱 차단 2015-11-14 09:00:09
창구에 배치된 청원경찰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지난 3일 경남 진주에서는 종이가방을 든 한 70대 노인이 우리은행 진주지점을 찾았다. 가방에는 현금 5000만원과 수표 5000만원이 들어 있었다. 노인의 전 재산이었다. 13년차 청원경찰 김성수 씨(42·사진)는 불안한 기색이 역력한 노인을 보고 보이스피싱 가능성을...
[비즈&라이프]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고객 불만 하나라도 생기면 뿌리부터 찾아 없앤다" 2015-10-27 19:24:27
은행들이 민원을 없애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은 창구 직원에게 더 친절히 하라고 교육하거나 더 꼼꼼히 고객에게 설명하도록 하는 정도다.하지만 그는 민원이 단순히 창구에서의 불친절이나 안내 착오에서 발생한다고 보지 않았다. 판매하는 예·적금 및 대출 등 상품과 전산시스템, 은행 문화 속에 고객 민원이 발생...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신한생명, '일품(一品)신한' 선포…보장성보험 판매 34% 증가 2015-10-06 07:00:08
fc와 함께 고객을 직접 방문하는 ‘동행’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結?함께 ‘fc 존중문화’ 정착도 추진하고 있다. 보험회사의 근간인 fc를 귀하게 여겨야 고객서비스도 그만큼 개선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장기근속 fc적립금 제도를 운영하는 등 장기근속 fc 우대정책을 펴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