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 게임 1년]'아이언맨' 위메이드와 '헐크' 넷마블 好好 2013-07-11 01:24:17
'쿠키런', '애니팡', '다함께 차차차', '드래곤 플라이트', '캔디팡', '모두의 게임'과 '모두의 마블'로 총 8개다. '모두의 마블'은 카카오톡 친구초대가 30명으로 제한된 이후 최단기간인 28일만에 세운 결과다. 그야말로 분노한 헐크같은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영화...
카카오, '게임' 이후 차세대 수익원은 '패션'? 2013-07-09 07:36:52
전 출시된 후,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 '모두의 마블' 등 게임을 잇따라 흥행시키면서 주 수익원으로 자리잡았다.지난해 카카오의 매출은 458억원이며, 이 중 중개 매출이 68%를 차지했다. 중개 매출은 카카오 게임센터에 입점한 게임을 유료로 다운받거나, 아이템과 선물 등을 구입했을 때 일부...
모바일게임, 드라마-예능-뮤비서 "우리가 대세" 2013-07-05 17:48:34
'드래곤플라이트 for kakao', '윈드러너 for kakao' 등 쉽게 즐기면서 경쟁을 유도하는 다양한 히트작들이 출시되면서 이제 모바일 게임은 단순히 게임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렇게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녹아든모바일 게임은 뮤직비디오나 드라마,...
가입자 1억 돌파한 카톡…"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2013-07-02 17:10:32
드래곤플라이트’ 등 모바일게임에서 성공을 거둔 카카오는 지난해 매출 458억원 가운데 게임을 비롯한 ‘중개 서비스’에서 311억원을 벌었다. 하지만 게임 외에는 눈에 띄는 유료 사업모델이 없다.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지’는 이용자 유입이 저조해 카카오 안팎에서 ‘실패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사진...
애드웨이즈-YD, 고객 만족 위해 손 잡았다 2013-07-01 11:40:35
및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활 등 카카오 게임 고객지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60여명의 cs/게임 운영 전담 인력을 활용한 서비스가 결합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특히 광고마케팅과 cs부문이 취약한 해외 업체 및 중소 개발사에 통합 패키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 국내외 진출 및 게임...
'모두의 마블' 2달 연속 기록 깨고 DAU 1위 등극 2013-06-25 18:34:26
'드래곤플라이트'가 6위로 한계단 올랐고, 지난주 8위를 차지했던 '김준현의 공기놀이 for kakao'가 순위권에서 벗어나고 cj 넷마블의 '마구마구 2013'이 10위에 안착했다. ▲ 앱랭커에 따른 '모두의 마블' 연령별/ 성별 비율 이번주 1위를 차지한 '모두의 마블'은 10대가 31.26%, 20대가...
레알팜, 네이버 입점 했더니 '함박 웃음' 2013-06-20 11:55:35
지난 한해는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카카오톡과 연계한 중소 게임업체들의 대성공과 대형 게임업체들의 모바일게임 산업 연착륙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여기에 기존 온라인게임 개발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모바일게임 개발, 퍼블리싱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일부...
김종흔 대표 "카카오 1년, 게임 퀄리티 확 올렸다" 2013-06-18 18:25:30
'드래곤플라이트'의 신선함을 거쳐 '다함께 차차차'와 '윈드러너'로 친숙하게 진화했다. 그리고 '쿠키런'과 '모두의 마블' 등이 경쟁을 하면서 퀄리티가 올라갔다'고 진단했다. 특히 '쿠키런'은 1월 출시한 '윈드러너'와 같은 달리기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빅히트를 기록했다....
김현수-안병환 "마린캣은 잠수함 탄 고양이" 2013-06-10 10:00:35
설명했다. 여기에 비행슈팅게임적 요소는 '가로형 드래곤플라이트'라고 설명하면 쉽다. '드래곤플라이트'처럼 이리저리 움직이며 몬스터를 물풍선 안에 가두고 박치기로 터뜨린다. 여기서 또 독특한 점은 바로 '잠수함을 탄 고양이'가 주인공이라는 사실. 그리고 코믹한 내용이 양념처럼 버무려졌다. 사...
[오피니언] 사람 중심의 기술융합이 필요하다 등 2013-05-24 14:34:32
국민게임으로 추앙받던 애니팡이나 드래곤 플라이트도 마찬가지이다. 삼성과 애플의 특허소송은 이런 가치관과 경제가치의 변화를 보여주는 사건이다. 엄지와 검지를 쥐락펴락하며 사진을 축소·확대하는 핀치 ui나 휴대폰 모서리의 둥그런 디자인 같은 것은 우리에겐 원천기술도 아니고 심지어 무시하던 것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