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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 Pick] 팔도비빔면 vs 불닭볶음면…대한민국 대표 별미는? 2019-05-01 07:00:00
라면 천국이다. 1인당 라면 소비량도 세계 최고지만 종류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다. 빨간국물, 하얀국물 라면을 비롯해 짜장라면, 볶음라면, 비빔라면, 짬뽕라면 등 종류도 많다. 최근에는 미역 등을 넣은 신제품도 쏟아진다.그중에서 팔도비빔면과 불닭볶음면은 1000원 안팎으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국물 없는...
[컨슈머 PiCK] 농심 신라면 vs 오뚜기 진라면…대한민국 대표 라면은? 2019-04-18 09:47:13
국민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평균 72개로 세계 1위다. 라면을 처음 만든 일본이 1인당 연간 40개를 먹는 것에 비하면 약 2배에 가까운 수치다.그중에서도 오랫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선택 받아 온 제품은 농심 '신라면'과 오뚜기 '진라면'이다. 된장 라면 일색이던 시장에 1986년 '얼큰한 매운 맛'을...
이런 라면 아십니까…요괴라면 이어 이번엔 삼성전자 '갤럭시 라면' 2019-04-02 17:41:19
나온다.‘거대한 e커머스 실험실’의 시작요괴라면은 “1인당 라면 소비량 1위인 한국에 왜 독특한 라면이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했다. 10년 넘게 미식과 경영 스터디를 함께 즐기던 친구 5명이 모여 나눈 대화가 씨앗이 됐다. e커머스업체 네오스토어의 여인호 대표(49), 패션 브랜드 앤디앤뎁의...
'다윈', 간편해야 맛있다…한강 편의점 접수한 '즉석조리기 라조' 2019-03-03 17:02:00
27개로 구축했다.통신 가능한 똑똑한 조리기로 진화라조는 라면 소비가 많은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대만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에 1000대 이상씩 수출했다. 일본과 미국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동아시아는 면을 소재로 한 요리가 발달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편의점이 발달한...
'백세주 신화' 국순당, 관리종목 지정 위기…10년새 무슨 일이 2019-02-13 17:45:11
소비가 줄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1년 막걸리가 포함된 탁주 소비량이 40만8248kl에 달한 이후 연평균 3.5%씩 감소하고 있다. 2017년엔 32만2547kl까지 쪼그라들었고, 이런 추세라면 지난해엔 30만kl 선을 겨우 유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일본 등 해외에서 불었던 막걸리 열풍도 지나갔고,...
튀기지 않은 건면, 라면시장 다시 키울까 2019-02-11 17:40:18
전부터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라면을 즐겨 먹는 청소년들의 절대적인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며 “여기에 ‘웰빙’ 등 건강한 식품에 대한 욕구가 커진 것도 라면시장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라면을 생산하는 업체들은 해외시장 진출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침체된 시장에서...
[오정민의 쌈짓돈]월 30만원 쓰면 통신비 1만5000원 깎아주는 신용카드는? 2019-01-03 12:21:30
안의 작은 세상'인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현대인은 데이터 소비량이 훌쩍 늘었고, 자연스레 요금제도 비싸졌습니다. 저도 8만원 넘는 금액이 매달 통장에서 빠져나가던 중 통신사 제휴 신용카드에 가입해 긴요하게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sk텔레콤·kt·lg유플러스(u+) 등 통신 3사를 기준으로 통신비 할인...
내년엔 샐러드·작은 과일·편의점 디저트가 뜬다 2018-11-29 18:08:10
유통 기술에 힘입어 소비량이 급증하고 있다.껍질을 직접 까야 하고 1~2인 가구가 한 번에 소비하기 어려운 큰 과일 소비는 줄었다. 배 소비는 명절 제수용과 선물용으로 쓰기 위해 1월과 9월에만 집중되면서 구매금액과 빈도가 크게 줄었다. 수박 역시 가구당 구매액이 2012년 이후 감소세를 지속하고 있다.토마토, 딸기,...
국내시장 정상 노리는 진라면…해외시장에 사활 거는 신라면 2018-11-08 18:10:59
라면이 가정간편식(hmr)에 자리를 내주고 있는 가운데 1위와 2위의 순위도 교체되는 등 라면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만년 2등’ 진라면의 반란국내 라면시장은 약 2조원 규모다. 한국인의 1인당 라면 소비량이 지난해 기준 73.7개로 세계 1위. 하지만 4조원대로 급성장한 hmr이 집밥을...
유산균 발효식품 기업 소미노, 순 식물성 요거트 ‘미안해요’ 인기 2018-10-29 13:51:58
라면 우리나라가 단연 최고라 자부하는데 ‘코리안 요거트가 왜 없을까’라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다”며 “그 중심의 식재료는 쌀과 콩이다. 풍부한 영양으로 우리 민족의 힘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흡수와 저장성을 위해 발효의 지혜까지 발휘되지 않았는가. 하지만 쌀 소비량은 매년 감소하고 있어 국가적으로도 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