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1만원 이하 가격으로 내놨다. 소용량 제품으로는 메디힐의 속보습패드(2입)와 트러블패드(2입)를 각각 1000원에 출시했다. 편의점이 저가 화장품 출시 경쟁에 뛰어든 건 다이소를 염두에 둔 전략으로 풀이된다. 다이소는 균일가 정책에 따라 모든 화장품을 5000원 이하에 선보이고 있다. 2021년 4종에 불과했던 화장품 상품...
한미반도체, 40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24-09-24 10:05:27
만6천120주(장부가액 기준 약 400억원)를 소각했다. 한편, 한미반도체는 올해 3분기부터 TC 본더를 본격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차세대 인공지능(AI) 패키지 핵심장비인 '2.5D 빅다이 TC 본더'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본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최태원·민희진…블랙홀처럼 이슈 집어삼킨 ‘올해의 10대 인물’ 2024-09-24 08:26:52
맞다이로 들어와”, “개저씨들”. 올해 4월 기자회견에서 날것의 발언을 쏟아냈던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는 올해의 이슈메이커 선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걸그룹 뉴진스를 키운 프로듀서인 민 전 대표가 하이브와 갈등으로 기자회견 때 입고 나온 ‘기자회견룩’이 화제를 모으며 완판...
"욜로 하다간 골로간다"…'무지출·무소비' 대세 2024-09-23 13:34:50
만93건에서 올해 상반기 6만47건으로 12%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무지출과 무소비 언급량은 1만4천819건에서 2만7천481건으로 85% 증가했다. 연구소는 "과거 자신의 성공이나 부를 과시하는 수단으로 여겨진 '플렉스 소비'가 이제 편의점, 다이소 등 일상 영역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무지출과 무소비가 단순한...
고물가 시대, '플렉스·욜로' 지고 '무지출·무소비' 뜬다 2024-09-23 09:31:35
2만7천481건으로 85% 증가했다. 연구소는 "과거 자신의 성공이나 부를 과시하는 수단으로 여겨진 '플렉스 소비'가 이제 편의점, 다이소 등 일상 영역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무지출과 무소비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절약형 소비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은 예산을 세밀하게 관리하며...
19년 만에 연준 內 반란!…“모두 파월에 속았다”? 루비니의 ‘금리 1%p 조작’, 결국 사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9-23 07:42:10
시장의 반란이 나타나는 배경은 불과 3개월 전까지만 하더라도 <올해 안에 금리인하는 없다>고 연준과 파월 의장이 시사했죠? - 지난 7월, 파월 기자회견 ‘라스트 마일 부주의’ 경고 - 피벗, 8월 말 잭슨홀 미팅에 가서야 공식 시사 - '오락가락' 파월과 연준…"더 이상은 믿지 않아" - 5월 말 JP모간과...
"다이소 갈 때마다 품절"…무슨 제품이길래 '난리' [이슈+] 2024-09-22 06:44:45
만 더 주문해서 쟁여둘 생각"이라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냉동실 정리 필수품으로 입소문을 탄 음식물 저장 용기 '말랑핏' 시리즈가 연일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 제품을 구하기가 만만치 않다. 구매에 성공한 소비자는 인터넷에 '재입고 꿀팁'을...
"베트남 여행 시 필수에요"…다이소 '천원지갑' 뭐길래 [이슈+] 2024-09-19 20:00:01
직접 만들게 됐다"며 자신이 만든 '동지갑'을 소개했다. 그는 "다이소 동지갑은 이미 베트남 여행 커뮤니티에서도 유명하다"며 "동지갑을 사용하니까 현지에서 계산 착오가 줄어들고, 여행이 끝난 뒤 최종 정산 때도 매우 편했다"고 설명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관광차 베트남을 찾는 수요가 점차 늘면서 베트남...
프로야구 '천만 관중시대' 열렸다 2024-09-18 17:53:53
힘입어 1982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단일 시즌 관중 100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까지 누적 관중은 127만5022명이다. ○치열한 중위권 다툼막판까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중위권 경쟁도 흥행의 원동력이 됐다. 이달 초까지 4위 두산부터 9위 NC 다이노스의 승차가 3.5경기에 불과할 정도로 치열한 순위 다툼이 이어졌다....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도전자가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다이소에 이어 무신사와 컬리 등 온라인 사업자들이 화장품을 들고 오프라인 영역으로 진입하면서 화장품 유통 시장 경쟁 구도에 변화의 조짐이 감지된다. 18일 유통·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패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힌 무신사는 지난 6∼8일 성수동에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