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멀츠에스테틱스, 직원 스스로 계획 세워 자기주도 학습…어학 포함 역량 개발, 성장 기회 제공 2025-02-20 07:00:53
성과 목표와 연계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스스로 계획을 세워 매분기 진행하는 ‘Merz CEED(Career ExpEdition Day)’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온라인 교육을 선택해 자기 주도적인 학습 시간을 갖도록 한다. 이 외에도 웰니스 프로그램, 어학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발판을 만들고, 직무 전환으로 다양한...
'지을수록 손해' 공사비 현실화도 추진 2025-02-19 18:23:04
침체와 공사비 상승 여파로 주요 건설사의 매출원가율이 90%를 넘어서는 등 수익성이 급속히 악화하고 있어서다. 준공 기한을 지키지 못하면 시공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채무 전액을 떠안도록 하는 책임준공 제도도 다음달께 손질한다. 단 하루만 늦어도 건설사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해 대표적 불공정 관행으로 꼽혔다....
[데스크 칼럼] 사모펀드 망치는 진짜 빌런들 2025-02-19 17:38:58
벌어지는 일이다. PEF는 태생적으로 냉정하고 매정할 수밖에 없다. 수상한 PEF 수두룩한국에서 PEF는 2000곳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자본시장법 테두리 안에 있는 기관 전용 PEF만 약 500곳에 이른다. 약정 금액은 도입 원년인 2004년 말 4000억원에서 현재 150조원 안팎으로 불었다. 연평균 35% 성장한 셈이다. PEF는...
[바이오포럼]말라리아 넘어 혈액·자궁경부암 진단…노을, 매출처 다변화 2025-02-19 17:25:00
유럽, 중동, 중남미를 중심으로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노을의 주력 매출은 말라리아 진단 장비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말라리아 분야 최고 권위의 보고서에서 가장 진보된 디지털 현미경 기구로 '노을'을 소개했다. 이 부사장은 "말리리아에선 우리 제품외에 대안이 없다는 것이 전세계...
이동기 올릭스 대표 "RNA간섭 플랫폼 추가 기술이전 높아" [바이오 헬스 CEO 핫라인] 2025-02-19 16:12:51
상대회사와 매달 연구미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올릭스의 개발 내용 및 일정에 대해 상대회사가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저희의 진행속도나 연구의 수준에 대해 놀라워하였습니다. 즉, 현재 아주 순조롭게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앵커> 앞서 말씀하신 대로 갈낙(GalNAc) 플랫폼과 관련해...
관세 25% 언급에 車업계 '화들짝'…"대미 車수출액 19% 감소"(종합) 2025-02-19 15:49:30
10%의 관세를 매길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왔으나, 이런 예상을 두 배 이상 웃도는 '25% 카드'를 꺼내자 당혹스러워하는 분위기다. 김경유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10% 언저리의 관세를 예상했는데 25%면 상당히 큰 것"이라며 "만약 25%가 현실화한다면 대응할 방법이 별다르게...
[표] 투자자별 매매동향(19일) 2025-02-19 15:35:19
│ 매도대 │ 매수대 │순매수대│ ││ 금 ││금│ 금 │ 금 │ 금 │ ├────┼────┼────┼─────┼────┼────┼────┤ │은행│69.7│99.7│30.0 │26.8│8.6 │-18.2 │ ├────┼────┼────┼─────┼────┼────┼────┤ │금융투...
캐스팅보트, 엔터 사업 새 패러다임되나…연매협 MOU 체결 2025-02-19 14:04:35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매니지먼트사, 제작사 등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독자적인 플랫폼이다. 업계 최고의 캐스팅디렉터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작품의 오디션 정보뿐만 아니라 투명한 캐스팅을 진행한다. 또한 전문가들로부터 현실적이고 다채로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워드앱 ‘캐시플랜’, 쇼핑미션 도입으로 체험단 리뷰 미션 시장 공략 2025-02-19 13:35:12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가구매 방식의 광고보다 실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구조로 광고 신뢰도를 높이고, 리뷰의 자연스러움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증가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이피애드 김정현 대표는 “쇼핑미션은 단순 리워드 지급을 넘어 광고주가...
"이제 못 입겠어요" 대치맘 발칵…몽클레르 패딩 중고 쏟아졌다 2025-02-19 13:34:45
속에 등장하는 유명 명품 브랜드 제품이 중고 장터에 매물로 쏟아지고 있다. 영상 게재 전후로 판매량이 약 5배 이상 늘어날 만큼 특정 브랜드가 과시성 소비의 상징으로 낙인 찍힌 것이다. 특히 조롱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된 것으로도 풀이 된다. 18일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따르면 2월 2주차(10~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