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집계됐다. 업계에서는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로 퍼지면서 다이소에서 줄줄이 흥행작이 나온 점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보다 85% 불어났다. 불황으로 과시형 소비가 아닌 가성비를 따지는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오늘의 arte] 티켓 이벤트 : 서울시향의 시벨리우스 2024-04-16 19:16:32
북 트렌드’ 꼭 봐야 할 공연·전시● 음악 - 피아니스트 손정범 피아니스트 손정범이 오는 26일 서울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공연한다.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4번’, 리스트의 ‘돈 조반니의 회상’ 등을 연주한다. ● 연극 - 러브레터 연극 ‘러브레터’가 27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두 남녀가...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메가 트렌드로 안착하면서, 미국의 비현금 결제시장은 급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미국 신용카드 결제 처리 시장은 연간 2조 달러 규모로, 향후 5년간 연평균 7%의 견조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배민로봇, 서빙로봇 하루 9천원 시대 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현금 없는 사회(Careless Society)가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안착하면서, 미국의 비현금 결제시장은 급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미국 신용카드 결제 처리 시장은 연간 2조 달러 규모로, 향후 5년간 연평균 7%의 견조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미국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4당사자제로, 한국과는 차별성을...
"디지털마케팅 잘하는 곳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하다면…'한경 DMR' 오세요 2024-04-12 18:10:21
이 같은 메가트렌드 외에도 AI, 콘텐츠, 브랜딩 및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참가 신청자만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 역시 참가 신청자만 볼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에선 네트워킹과 행사 참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 개설…30∼40 여성 공략 2024-04-07 09:54:07
요즘 엄마들의 트렌드를 탐방하고 진솔한 소통을 펼치는 리얼 웹 예능을 선보인다.엄카찬스에서 소개된 상품은 수요일 오후 8시마다 열리는 '엄카타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CJ온스타일은 2년 안에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메가 유튜브 채널을 2개 이상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작년 12월 스튜디오...
금융위, '인구·기후·기술' 분야별 미래대응금융 TF 신설 2024-04-02 14:08:41
경험해보지 못한 메가트렌드, 즉 '정확히 알기 어려운 미래'를 마주하고 있다"며 "TF를 통한 체계적인 분석과 정책·민간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융위 인구 TF는 금융에 영향을 미치는 인구학적 요인을 분석하고 인구변화가 금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실물·금융시장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주로 공략했다. 브이티는 이미 일본에서 2021년 큐텐 메가와리 종합&뷰티 카테고리 2년 연속 판매 1위, 2022년 베스트 코스메 70관왕 수상, 글로우픽 하반기 베스트 어워드 선정 등 성과를 냈다. 정 대표는 “2010년대 후반에 많은 한국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직진출을 고집하다 실...
현대카드, 적립·할인률 높였다…MXZ라인 공개 2024-03-28 15:55:07
새로워졌다. 먼저 현대카드는 엔데믹 후 대면 활동이 늘어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여가용 할인 상품 ‘현대카드Z play’를 내놨다. 현대카드Z play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Netflix, YouTube 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에 더해 외식,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 해외 가맹점에서 10% 청구 할인 혜택을...
"우리 아이 몽클레르 쇼핑은 여기서"...신세계百 센텀시티점, 프리미엄 아동복 늘린다 2024-03-26 18:02:53
‘메가숍(대형 매장)’ 형태로 리뉴얼한 데 이어 럭셔리 유아동복 브랜드 구색을 강화했다. 최근 럭셔리 키즈 브랜드를 늘리는 건 아이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골드키즈'와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지난해 프리미엄 아동 매출은 전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