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 효과? 롯데칠성 회사채에 1.7조 몰려…계열사 희비 갈려 2023-02-09 15:05:08
22.3% 증가했다. 제로슈거(무설탕) 음료와 지난해 9월에 나온 ‘처음처럼 새로’가 실적 상승세를 이끌었다. 유동성 위기로 롯데 계열사의 신용등급 전망이 잇따라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됐지만, 롯데칠성은 ‘AA(안정적)’의 높은 신용도를 유지했다. 다른 대기업 계열사에서도 실적과 신용도가 흔들리는 기업들은 쉽게...
IPO 도전장 낸 오아시스…런드리고는 직장인에 세탁비 지원 [Geeks' Briefing] 2023-02-08 15:53:45
혈당 관리 제품을 판매하는 '닥다몰', 무설탕 브랜드 '무화당' 등을 운영하는 당뇨 관리 플랫폼이다. 앱 다운로드 수는 1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불황에도 설거지는 늘었다... 뽀득, 세척 공장 신설 식기 렌털 세척 스타트업 뽀득이 경기 화성과 파주에 세척 공장을 신설했다. 화성 공장은 1700평 규모로...
"통풍에 치명적이라는데…" 맥주서 '이것' 뺐더니 관심 폭발 2023-02-07 20:00:01
‘무설탕 올리브 모닝롤’, 미국 유기농 아이스크림 브랜드 쓰리트윈즈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슬림트윈’을 출시했다. 정식품은 설탕 대신 당의 소화·흡수 속도가 5분의 1 수준인 팔라티노스를 사용해 ‘베지밀 에이스 저당두유’를 선보였다. 주류업계에선 퓨린 함량을 줄인 술도 나왔다. ‘필라이트 퓨린 컷’이라는...
공장 없는 편의점이 어떻게?…제조사도 놀란 '초고속 기획' 2023-01-19 17:42:51
롯데칠성은 지난해 9월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를 처음 선보였다. 새로는 “칼로리가 낮고, 뒷맛이 깔끔하다”는 입소문을 타고 지난해 말부터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자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콘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 처음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무설탕 소주 나온 지 얼마나 됐다고…" 주류업계 놀란 이유 2023-01-19 16:36:13
롯데칠성은 지난해 9월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를 처음 선보였다. 새로는 “칼로리가 낮고, 뒷맛이 깔끔하다”는 입소문을 타고 지난해 말부터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자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컨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에 첫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 관련 상품 매출 급증 2023-01-19 09:12:51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이 출시된 2012년 판매량은 600만캔 수준이었으나 지난해 2천700만캔으로 4.5배가 됐고,누적 판매량은 1억1천만캔을 넘었다고 하이트진료음료는 설명했다. 하이트제로0.00은 무알코올, 무설탕 제품이며 열량은 100mL당 4㎉ 미만으로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 '하이트제로0.00' 매출 31%↑ 2023-01-19 09:09:38
19일 밝혔다. 제품이 출시된 2012년 판매량은 600만캔 수준이었으나 지난해 2천700만캔으로 4.5배가 됐고,누적 판매량은 1억1천만캔을 넘었다고 하이트진로음료는 설명했다. 하이트제로0.00은 무알코올, 무설탕 제품이며 열량은 100mL당 4㎉ 미만으로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제품으로 분류된다....
환타도 무설탕 0칼로리…환타 제로 포도향 출시 2023-01-18 08:16:22
코카-콜라는 무설탕 제로(0) 칼로리 음료인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자 신제품을 내놨다. 신제품은 355mL 캔 1종으로 나온다. 코카-콜라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신제품을 먼저...
"환타도 제로칼로리"…코카-콜라, 환타 제로 포도향 출시 2023-01-18 08:12:50
코카-콜라는 무설탕 제로(0) 칼로리 음료인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자 신제품을 내놨다. 신제품은 355mL 캔 1종으로 나온다. 코카-콜라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신제품을...
'무설탕 소주' 전쟁…주가는 누가 달달할까 2023-01-15 17:25:01
‘무설탕 소주’로 맞붙었다. 증권업계는 두 회사 신제품의 성과가 올해 주가에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의 무당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올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넉 달 동안 170억원어치가 팔렸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