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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 반격 나선 통신사…"누구든 망 사용료 지불하는 게 원칙" 2022-10-12 16:00:02
이어 “유럽에서도 글로벌 CP가 망 투자 비용을 분담하는 법안이 논의되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대응처럼 EU 유튜브에 법안 반대 게시물을 올리거나 사업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는 주장은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KTOA 관계자는 “글로벌 빅테크의 인터넷 무임승차를 이대로 방지하면 국내 인터넷 생태계에 ‘공유지의...
"빅테크, 망 사용료 거짓 유포"…통신 3사의 거센 반격 2022-10-12 16:00:00
영등포구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에서 '망 무임승차 하는 글로벌 빅테크,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연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콘텐츠사업자(CP)에 인터넷망 사용료를 더 물리려는 입법 움직임이 글로벌 빅테크 등의 반대로 주춤하자 전면적인 반격에 나선 것이다. 구글을 축으로 한 메이저 CP의 반...
여론전 나선 통신3사, 망 사용료법 표류 조짐에 반격 채비 2022-10-10 06:58:00
'망 무임승차 하는 글로벌 빅테크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간담회를 연다. 간담회에서는 ISP에 구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트래픽 양이 많은 해외 CP에게 망 사용료를 지불하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과 근거 등이 다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회에는 해외 CP의 망 이용 대가와 관련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망 사용료法 문제있다" 이재명 한마디에…분주해진 민주당 2022-10-04 18:31:45
‘무임승차’하고 있다”며 입법을 요구해온 법이다. 작년 10~12월 기준 구글과 넷플릭스는 국내 인터넷 전송량(트래픽)의 27.1%와 7.2%를 차지하는 1·2위 사업자지만 망 사용료를 내지 않고 있다. 국내 사업자인 네이버와 카카오 등은 망 사용료를 낸다. 현재 국회에는 7명의 여야 의원이 관련 법안을 발의했다. 이들...
[단독] 이재명이 응답한 '망 사용료' 논란…민주당 차원서 대책 마련 2022-10-04 16:09:03
‘무임승차’하고 있다”며 수년 전부터 입법을 요구해온 사안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작년 10~12월 기준 구글과 넷플릭스는 국내 인터넷 전송량(트래픽)의 27.1%와 7.2%를 차지하는 1·2위 사업자지만 망 사용료를 내지 않고 있다. 반면 국내 사업자인 네이버와 카카오 등은 망 사용료를 낸다. 현재 국회에는...
[시사이슈 찬반토론] KDI도 가세한 '노인 연령' 높이기, 이번엔 조정해야 하나 2022-10-03 10:00:11
지하철 무임승차 비용만 매년 수천억…한 살씩 점진 상향, 세대 공존 지혜를노인연령 조정은 고령층 복지 외에 수많은 국가 사회적 문제와 밀접하게 연결된다. 매년 조(兆) 단위 적자에 허덕이는 전국 6개 지하철만 해도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무임승차제로 인한 손실이 해마다 2000억~5000억원씩 누적돼간다. ‘소득...
유튜브, 유튜버에 'SOS' vs 망 사업자 "창작자는 부담 없다"(종합) 2022-09-22 18:04:21
한 관계자는 "'망 무임승차 방지법'(망 이용료 법안)은 정당한 망 이용 대가를 내지 않고 있는 일부 글로벌 CP에 해당한다"며 "구글의 주장처럼 일반 CP와 창작자 등 콘텐츠 생태계 모두에게 해당하는 내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망 무임승차 방지법'이 통과될 경우 정당한...
유튜브 "망 사용료 반대 서명운동 동참"…ISP "사실과 달라" 반박 2022-09-22 11:55:51
의원이 발의한 ‘넷플릭스 무임승차 방지법’을 비롯해 망 이용료 관련 법안 7건이 발의된 상태다. 글로벌 콘텐츠 사업자가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와 망 이용료 계약을 의무적으로 체결하도록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지난 2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시론] 기후변화 '안전기준' 전면 재조정해야 2022-08-23 17:23:08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얘기다. 감축 비용은 자국 부담이지만, 감축의 편익은 전 세계가 골고루 누리게 된다. 개별 국가들이 감축에 적극적일 까닭이 없다. 오히려 다른 국가들의 감축에 편승하려는 무임승차 동기가 훨씬 높다. 기후변화협약을 통해 약속한 각국의 감축 목표가 번번이 지켜지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워드 막스의 조언 “투자 시장의 기계적인 움직임이 아닌 심리적 반응 살펴야” 2022-08-07 16:45:11
분석에 그 모든 노력과 비용을 기울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수동적 펀드 운용사는 기업의 펀더멘털이나 주가의 공정성을 자체적으로 파악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들은 능동적 투자자의 말을 그대로 수용합니다.] 이것이 제가 그들을 ‘무임승차자’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10명이 1천 명의 노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