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로수길에 가면…새벽녘 이슬 머금은 '시간의 香'이 맴돈다 2023-11-30 19:19:21
이 브랜드를 만든 강정훈 대표는 삼성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담당하던 ‘삼성맨’. 농구 선수 출신인 그는 영국 주재원 시절 머물던 윔블던 집의 우편번호를 브랜드 이름으로 썼다. SW19 안엔 그의 기억 속 윔블던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겼다. 새벽 6시, 정오, 오후 3시와 9시, 그리고 자정…. 향수의 이름은 모두 시간을 따...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일대일 방문레슨 서비스 운영하는 음악교육 전문 기업 ‘프리미어에듀케이션’ 2023-11-29 21:13:04
대표는 “프리미어뮤직의 다양한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 하나만 다운받으면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레슨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이제 막 레슨 교사를 시작하는 음악 전공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레슨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녀의 진도...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Saas기반 웹클라우드 협업툴 ‘바이비츠(BY BEATS)’를 서비스하는 ‘비트썸원’ 2023-11-29 21:01:28
피드백을 경험할 수 있었고 유럽 진출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반에 도움이 됐습니다. 데모데이를 통해 국내 대형 투자사와의 투자 상담도 예정하고 있기에 우리에겐 너무나도 소중한 기회이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우리는 기존의 IP홀더(음악 IP를 보유한...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저작권 해결 음악 서비스 ‘셀바이뮤직’ 운영하는 기업 ‘뮤직플랫’ 2023-11-29 20:27:23
또한, 셀바이뮤직 자체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 음악 마켓 플랫폼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 파워를 통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댓글 기능을 서비스에 추가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음악을 고를 때 귀로는 음악을 들어보면서 눈으로는 다른 사람들의 댓글이나 사용...
커지는 CAIO 역할론…"조직 내 번역·조율가 돼야" [긱스 플러스 인사이드] 2023-11-29 17:58:14
마케팅책임자(CMO)가 AI를 함께 논할 대상”이라며 “이를 위해선 AI로 풀어나갈 문제와 일반 개발 문제를 제대로 나누는 것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국내 1세대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이기도 한 그를 한경 긱스가 만났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최근 비상장 벤처기업과 스타트업도 ‘조건부 주식보상제도(RS)’를 도입할...
K팝 시상식에 태민·동방신기 콘서트까지…인스파이어 아레나 '기대' 2023-11-28 10:20:31
수 있도록 신년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마케팅 총괄책임자 마이클 젠슨 (Michael Jensen, Chief Marketing Officer)은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를 비롯해 각기 다른 콘셉트의 호텔 타워 3개 동,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풀, 마이스 시설, 인스파이어 직영 레스토랑 등이 먼저 문을...
1020세대 '아이폰 사랑' 이 정도였나…삼성도 '초긴장' 2023-11-22 20:00:04
9월)의 경우 잘파 세대 중심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강남점 출점 당시 인기 아이돌 그룹 뉴진스와 협업해 이 매장에서만 감상이 가능한 'OMG 애플 뮤직 에디션(Apple Music Edition)'을 공개하고, 이를 주제로 한 청음 세션을 독점 진행했다. 잠실점에는 특별히 세션 공간에 테이블과 전기 콘센트를 마련해 타...
"측근 회사 웃돈 인수"…SM엔터, 수상한 M&A 2023-11-19 18:07:04
운영하던 2021년 SM엔터의 자회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 입사했다. 이성수 당시 SM엔터 대표가 이수만 총괄에게 최씨를 신사업 전문가로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작년 말 이 대표가 장 CSO와 함께 반란을 준비했을 무렵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윤씨와 함께 장 CSO가 구상한 모든 반란을 도우며 핵심 인물로 떠올랐다....
세븐일레븐 "CM송 제작 유튜브 웹예능 시리즈 600만뷰 돌파" 2023-11-19 10:13:13
곡의 뮤직비디오가 방송되며 대미를 장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연계해 지난 10일부터 'CM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다음 달 1일까지 틱톡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25초 안팎의 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50만∼3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CM송...
[단독] 가수 1명 회사를 22억에?…SM엔터의 수상한 M&A 2023-11-17 07:39:01
씨를 추천하면서 SM엔터의 자회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 입사했다. 이후 최 씨는 당시 메타버스 사업에 열중하던 이 전 총괄에게 SM브랜드마케팅의 주력 사업인 아티스트 굿즈(MD) 사업에 IT 기술을 결합해야 한다며 다양한 신사업을 제의했다. 다만 블록체인, 비트코인, NFT 등 제시한 구상에 실체가 없어 중용되진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