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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남기 "4차유행 충격 최소화…재난지원금 9월까지 90% 지급" 2021-08-12 17:47:00
이달 미주·동남아시아 항로에 월간 최대 규모인 13척의 임시선박을 투입하고 미주 노선 국적사 화물항공기를 올 상반기 3196편에서 하반기 3300편으로 늘릴 방침이다. 물류 전용 수출 바우처 등 운임 지원 사업도 병행한다. 물류비 상승으로 애로를 겪는 기업에는 금융 지원이 확대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000억원...
홍남기 "하반기에 미주노선 국적사 화물기 3천300편으로 증편" 2021-08-12 07:53:12
국적사 화물기 3천300편으로 증편" "이달중 미주·동남아 항로에 임시선박 총 13척 투입"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정부가 올해 하반기 미주노선 국적사 화물기를 3천300편으로 늘린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현장에서 기업의 생산활동과...
올해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 역대 최다인 279개 2021-08-06 18:32:09
내륙 물류 병목 현상이 심화돼 태평양 항로의 선박 정시성이 악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북미 연결 항로는 주당 42항차를 유지하고 있다. 올 상반기 교역액 기준으로 대한민국 수출의 약 72%, 수입의 약 61%를 점유하고 있는 4개 국가(지역)인 중국(53개), 일본(70개), 동남아시아(48개), 미국(42개)과 연결된 부산항의 정기...
"또다시 최고치" 컨테이너선 운임…13주 연속 상승 2021-08-06 16:59:03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6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이날 전주 대비 29.62포인트 오른 4천225.86을 기록했다. 노선별로는 유럽 운임이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23달러...
또 최고치 경신한 컨테이너선 운임…13주 연속 상승 2021-08-06 16:46:43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이날 전주 대비 29.62포인트 오른 4천225.86을 기록했다.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로, 작년 같은 날과 비교해도 4배에 가까운 수치다. SCFI는 지난 5월 14일 이후 13주째 상승세다. 노선별로는 유럽 운임이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23달러 오르며 사상...
파업 갈림길로 치닿는 HMM…국내 기업 수출 대란으로 이어지나 2021-08-01 12:17:08
파업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SCFI는 지난달 30일 전주 대비 96.24포인트 오르며 사상 최고치인 4천196.24를 기록했다. 특히 미주 동안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1만67달러를 나타내며 처음으로 1만 달러를...
컨테이너선 운임 또 사상 최고치…2주 연속 4천선 넘어 2021-07-23 16:16:24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이날 전주 대비 45.58포인트 오른 4천100.00을 기록했다.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로, 작년 같은 날과 비교해도 4배에 가까운 수치다. SCFI는 지난 5월 14일 이후 11주째 상승세다. 노선별로는 유럽 운임이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104달러 오르며 사상...
수출 물류대란…임시선박 2배 증편 2021-07-21 17:16:47
다음달부터 미주 항로에 투입하는 임시선박을 두 배로 늘리기로 했다. 중소기업에 대해선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한 경우 운송비를 지원해주기로 했다. 세계 경제가 완연한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국제 물동량이 늘고 해상 운임이 가파르게 오른 데 따른 조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21일 화주·선사·물류업계와...
9월까지 매월 임시선박 6척 이상 투입…수출입 물류 어려움 해소 2021-07-21 14:00:04
9척을 미주항로에 투입한 데 이어 다음 달과 9월에는 각각 최소 6척의 선박을 투입할 예정이다. 미주 서안으로 가는 임시선박에 대해서는 매회 1천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를 중소기업 화물용으로 배정한다. 기존 미주 서안행 정기선박에 대해서는 다음 달부터 주당 450TEU를 중소기업 장기계약 물량으로 지원한다....
올해도 만선 행진 HMM "상반기 1.6만 TEU 컨선 모두 꽉 차" 2021-07-21 11:21:38
1만3,300TEU를 만선의 기준으로 삼는다. 선박들은 북구주 항로에 투입되어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멤버사인 하팍로이드(독일), 원(일본), 양밍(대만)과 함께 공동운항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만선 행진으로 HMM은 유럽 항로에서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으며, 기존에 강점을 가진 미주 노선에 이어 유럽 노선의 비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