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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민원 예상 건을 즉각 소비자보호부에 연결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도록 한 제도다. 전사의 민원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일관된 고객 응대와 제도 개선을 통한 민원 감소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술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불완전 판매 모니터링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2022학년도 정시 1004명 선발…학부·단과대학 단위 모집 2021-11-28 14:04:48
지식 범위인 대학 공지사항, 학사운영, 민원응대 등 대학 홈페이지의 개방형 정보제공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종합정보시스템, 도서관 서비스, e클래스 및 전자출결 현황 등과 연계된 개인 로그인 기반의 맞춤형 학사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학생이 마루봇 시스템에 로그인하면 미리 설정해 둔 해당 학생 개인별 관심 사항에...
5대 외국계 IT기업 소비자상담 중 애플 70%·구글 24% 2021-11-21 05:55:00
관련 내용은 아이폰, 에어팟 전원 문제, 고객 응대 등이, 구글 관련 내용은 미성년자 결제, 인앱결제, 망사용료 징수 등과 관련한 민원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외국계 기업이 온라인 고객센터 등 상담 창구를 마련해놓았다고는 하지만, 고객 응대가 충실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부 상담 신청인...
신한카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불만콜 제로'에 도전 2021-11-17 15:55:07
시 선조치를 한다. 신한카드는 모든 응대콜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확인하는 기능을 탑재한 ‘모니터링 자동화 체계’를 구축했다. 실시간으로 ‘불만 콜’을 추출할 수 있어 민원을 방지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는 “1등 카드사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항상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맘 편히 밥 먹고 싶다"…공무원 점심 휴무 확산에 직장인 뿔났다 2021-11-15 11:12:03
찾는 민원인을 응대하지 않는 것이다. 전화도 받지 않는 등 휴식권 보장을 위해 기관 운영을 일시 중해야 한다는 거다. 무인 민원기 보급 등으로 업무 대부분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도 근거로 들고 있다. 실제로 공무원의 점심시간 휴식은 법적으로 보장돼 있다. 현행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제2조 2항에 따르면...
[게시판] HUG, 보증이행 전담 챗봇 서비스 '헬프봇' 개설 2021-11-11 15:44:13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신속한 응대를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증 이행 전담 챗봇(단순 민원을 메신저로 자동 응대하는 채팅로봇) 서비스인 '헬프봇'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헬프봇은 HUG 홈페이지(www.khug.or.kr)나 카카오채널(주택도시보증공사)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보증이행 청구 방법, 청구...
"가게 문 몇시부터 열 수 있나요"…공무원도 뉴스보고 알았다고? 2021-11-10 17:24:53
잦은 방역 지침 변경과 쏟아지는 민원 탓에 최대한 보수적으로 응대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서울에서 파티룸을 운영하는 양모씨는 “여러 지역에서 파티룸 세 개를 운영하는데,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영업시간과 수용 인원 등을 문의하니 구마다 답변이 달랐다”고 말했다. 양씨는 “중앙정부에서 ‘파티룸’에 대한...
고용부, 신규 근로감독관 300명 배치…최근 5년래 최대규모 2021-10-05 06:00:36
신고 사건 특성별로 응대 및 조사요령도 교육한다. 특히 민원인들이 다소 민감한 직장 내 괴롭힘 문제에 대해서는 민원 응대 특별 교육도 시행 중이다. 서울 소재 지방청의 한 근로감독관은 "최근 근로감독관에 배치된 직원 중 상당수는 그만 두거나 다른 직렬로 옮기기도 했고, 최근 산업안전보건본부로 상당한 인력이...
카카오 챗봇 세종·제주에 도입…카톡으로 공공 서비스 2021-09-05 17:28:56
기반 고객 응대 챗봇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대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지자체는 별도 시스템 구축이나 앱 개발 없이 운영 가능하다. 제주시, 세종시에 연말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역 주민들은 민원, 세무, 교통,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 공공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세종·제주 행정 정보는 카카오톡 챗봇에 물어보세요" 2021-09-05 11:00:08
챗봇 등을 결합한 인공지능(AI)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민원·세무·교통·복지·관광 등 공공 서비스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다. 가령,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날 언제야?"라고 입력하면 요일별 배출 정책을 안내해주는 식이다. 제주도청과는 내년부터, 제주시·세종시와는 올해 연말부터 시범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