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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에 지문닳아 민원발급기 인식 안돼"…모바일 대체인증 추진 2022-11-24 12:00:05
경우가 많다"며 "이로 인해 본인인증이 제대로 안 돼 무인창구를 이용하지 못하고 주민센터와 세무서 등 각 기관의 민원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애로가 있다"고 토로했다. 최 회장은 "최근 '정부24'와 '홈택스' 등에서 사용하는 간편인증 방식으로 인증수단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민원 서류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다. 또 업무에 필요한 민원 서류를 고객별로 미리 지정해 간편 제출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시범 실시를 거쳐 7월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영업점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200여...
서울 강서에 전국 최초 ‘종부세 원스톱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개소 2022-11-22 08:26:57
참석했다. 이날 문을 연 ‘종부세 합동 민원상담 창구’는 강서구청과 강서세무서가 만들어낸 합작품이다. 김 청장이 세무서에 종합부동산세 민원을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안했고, 곧바로 실행에 옮겼다. 지난 11일 강서세무서와 창구 개설 및 운영 협약식을 진행하고, 단 10일 만에 합동 민원상담...
강동구, 폭언·폭행에 시달리는 공무원 보호 지원 2022-11-21 09:21:11
고충민원 통합창구 마련,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지원 조례 제정, 강동경찰서와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여기에 더해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며 단호한 법적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피해공무원이 직접 수행해야 했던 소송을 구청...
양평군, 용문천년시장에 '소통.공감 찾아가는 연린 군수실' 개최 2022-11-15 14:10:02
창구 역할을 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군민들의 상담내용에 대한 답변이 이뤄졌으며, 현장에서 종결되지 않은 민원들의 경우 각 부서에서 검토 및 조치 후 민원인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편 전진선 군수는 “앞으로도 직접 군민과 만나 양방향으로 대화를 나누며 경청과 공감의 마음으로 군민의 고충을 함께 해결해...
강서구, 전국 최초 종합부동산세 '원스톱 민원서비스' 시작 2022-11-14 14:57:38
합동 민원상담 창구’가 전국 최초로 설치된다. 창구는 세무서 직원들과 구청에서 파견한 세무과 직원들이 함께 근무한다. 종합부동산세 과세 근거, 변경자료 접수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납부마감일인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서 과세자료 확인, 변경신고자료 현장접수, 임대사업 주택 관련...
[취재수첩] 해법 못 찾는 공공병원 의료인력난 2022-11-10 17:48:17
민원 해결 창구가 된 지 오래다. 정신병원 업무 특성상 해결하기 힘든 민원을 요구하는 일도 비일비재하다고 의사들은 말했다. 외부 간섭에 막혀 진료 자율성은 사라지고, 환자를 돌보는 본업이 점차 부업으로 바뀌면서 보람을 갖고 일하기 힘든 구조가 됐다는 것이다. 2017년 시행된 정신건강복지법도 업무 부담을 늘리고...
식약처 "의료제품 허가심사 현황 정기적으로 공개" 2022-10-28 09:10:00
정보공개사항은 의약품안전나라 또는 의료기기 전자민원창구에서 볼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의료제품 허가심사 현황 공개가 허가심사의 투명성·신뢰성을 강화하고, 업계의 의료제품 개발과 허가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단독] "도어록엔 2차전지 안돼"…'갈라파고스 규제'에 시장 뺏긴 한국 2022-10-23 17:19:58
일부 사업자는 정부의 규제 애로 민원 창구인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통해 수차례 규제 개선을 요청했다. 2019년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안전기준 담당 기관인 국가기술표준원에 2차전지를 도어록 전원 방식으로 추가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하지만 국표원은 “리튬이온 배터리는 고온·외부충격·과충전 상태 시...
리뷰 거지, 별점 테러, 고객 갑질…‘헤어질 결심’ 부른다 2022-10-14 12:55:52
많은 기업이 이미지 실추를 우려해 악성 민원이 제기되면 사실을 확인하지도 않고 무작정 보상을 하고 사태를 마무리 하려 한다. 그러나 기업이 불량고객에 대해 일단 입을 막는 식으로 대응하면 불량고객들을 양산하며 장기적으로 기업에 더 큰 손실을 줄 수 있다. 문제 발생 당시부터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처리하며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