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랫폼 노동자 절반 이상은 부업중…'N잡러' 늘어 2022-11-11 10:16:49
임금, 퀵서비스 1만4천원·바이럴 마케팅 8천원 (세종=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배달·퀵서비스·대리운전 등 플랫폼에 종사하는 노동자 가운데 절반 이상은 본업이 있는 'N잡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11일 발간한 조세재정브리프에서 "지난해 플랫폼 노무 제공자 1천847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아이폰 쓰는 사람도 삼성폰 돈 주고 빌린다는데?" 인기 폭발 2022-11-11 10:11:23
위해서는 1020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22 울트라는 카메라가 좋다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었다. 갤럭시 브랜드에 관심 없던 젊은층이 먼저 갤럭시를 찾는다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아이폰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사진에서 풍기는 '감성'이...
LG전자, ThinQ 방탈출 카페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2-11-10 14:32:45
PR캠페인이 `2022 한국PR대상`에서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에서 진행된 `LG ThinQ(LG 씽큐) 방탈출 카페` 시즌1은 씽큐 앱의 주요 기능과 방탈출 게임 콘셉트를 접목해 마련한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많은 고객들이 LG 씽큐 앱의 혁신 기능과 초연결 경험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타다와 '멍 때리는 영상 ASMR' 2022-11-08 18:11:13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재기에 성공해야 하는 타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봤다. ‘채널 이노베이터’는 소비자의 니즈를 새로운 방법으로 해결해 과거의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 서비스에 접근하던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꾼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호텔 예약 서비스, IPTV 모두 전형적인 채널...
장기하, 라디오헤드…“원하는 만큼 주세요” 2022-11-04 16:15:36
방식이라서 각종 매체가 이를 소개했고 이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졌다. 한 달간 120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다 보니 돈을 내지 않은 사람이 절반이 넘는데도 불구하고 총 매출액이 증가한 것이다. 게다가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하니 수익률이 높아졌다. 만약 통상적인 음반 회사...
"어제 두고 갔더라"…차 유리에 남겨진 속옷과 의문의 쪽지 2022-11-03 17:00:56
새 제품을 출시하면서 진행한 바이럴 마케팅이었다. 이를 발견한 사람들이 소셜미디어(SNS)로 몰려들면서 날라는 급속도로 입소문을 타게 됐고, 결과적으로 계획했던 바이럴 마케팅에 성공했다. 이번 마케팅을 접한 운전자들은 깜짝 놀라 심각한 표정으로 쪽지를 읽거나 흥미롭다는 듯 속옷을 집어 든 모습을 찍어 올리기도...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홍진 핸듀 대표, “AI 기술을 적용한 언어 교육 솔루션 ‘킨더룸’ 개발했어요” 2022-10-28 15:41:22
사용자 확대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키즈카페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부모와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시장 진출도 고려중이다. “동남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동남아의 경우 아이 수가 증가하지만 온라인 교육은 부족하죠.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진 만큼 킨더룸...
CJ온스타일, FSN 자회사에 직접투자..."신규 브랜드 발굴한다" 2022-10-25 09:57:25
등이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 `가히`와도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전략적 투자로 TV와 모바일을 잇는 원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부스터즈 보유 브랜드의 고수익성 상품 및 신상품 등을 TV 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또 콘텐츠 기획 및 SNS...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영주 노트하우 대표, “대학생을 위한 A+ 노하우 컨텐츠 플랫폼, ‘대학튜터’ 시작합니다” 2022-10-24 10:20:21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튜터의 주요 사용자는 MZ세대입니다. MZ세대는 콘텐츠를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으면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친구 초대 이벤트, 시험 기간 간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대학생 맞춤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대학생...
돌아온 '타다'가 '멍 때리는 영상 ASMR' 만든 까닭 2022-10-20 15:18:52
부침을 겪고 재기에 성공해야하는 타다에게 마케팅은 사업의 일부 정도가 아니었다. 브랜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혁신 이미지와, 편안함 등 장점은 부각하고 서비스 중단 사태 등 부정적 인식은 보완해 재탄생시켜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졌다. 상황 1 업계 선도에서 후발주자로 도전 1 웰컴 키트로 바이럴 유도타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