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 '맥주 정의' 변경…과일·허브 맥주 대거 나온다 2018-04-02 10:30:24
발포주 및 발포주와는 다른 원료와 제조방법으로 생산한 맥주 맛의 발포알코올음료인 제3의 맥주에 대한 주세를 높여 세율이 같아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NHK는 이런 환경변화에 맞춰 대형 맥주회사들은 물론 소규모 크래프트 맥주 메이커들도 다양한 맛과 향의 맥주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lhy5018@yna.co.kr (끝)...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3-26 15:00:02
09:09 [특징주] 다믈멀티미디어, 증자 철회 소식에 급락 180326-0185 경제-0036 09:11 저성장기엔 '발포주'가 뜬다…국산맥주 매출 15% 점령 180326-0186 경제-0037 09:12 [특징주] 차바이오텍, 감사의견 '한정' 충격 이어져 180326-0189 경제-0038 09:16 [특징주] 애경산업 상장 사흘째 상승세 180326-019...
고물가에 가성비 맥주인 `발포주` 인기 2018-03-26 10:37:11
낮춘 발포주가 ‘가성비 맥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국내 발포주가 출시된 지난 해 4월부터 올 3월 22일까지 관련 매출을 집계한 결과 국산 맥주 상품군에서 발포주의 매출이 7.6%에서 15.2%로 증가했습니다. 롯데슈퍼에서도 2% 수준이었던 발포주 매출비중이 3월에는 13.2%로 늘었습니다. 이런 발포주의...
저성장기엔 '발포주'가 뜬다…국산맥주 매출 15% 점령 2018-03-26 09:11:22
발포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장기불황 시기인 1995년 처음 등장한 발포주는 맥아 비율을 줄여 부과되는 세금을 맥주보다 낮게 만들어 가격 경쟁력을 높인 맥주 대용품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4월 하이트진로가 '필라이트'라는 발포주를 처음 선보였다. 26일 롯데마트가 지난해 4월부터 이달 22일까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3-22 15:00:02
"5년간 퇴직 등 자연감소 3천명, 1천명 신규채용" 180322-0257 경제-0054 09:30 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1ℓ 페트 출시 180322-0260 경제-0055 09:32 [게시판] 금투협 29일 부산서 '전기차 업종전망' 특강 180322-0263 경제-0056 09:35 "부동산부터 상속 전략까지" KB금융, 자산관리 자문센...
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1ℓ 페트 출시 2018-03-22 09:30:10
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1ℓ 페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하이트진로가 22일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1ℓ페트 제품을 출시했다. 휴대성이 좋고 용량 부담이 적어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 이에따라 하이트진로는 355㎖·500㎖ 캔,...
'와인의 반격'…주류시장 왕좌 경쟁 뜨겁다 2018-03-13 06:29:00
감소로 위기감을 느낀 국산맥주 업계도 발포주, 프리미엄 맥주 등 각종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올해 주류시장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할 전망이다. 신근중 이마트 주류팀장은 "수입 초기 끼었던 과도한 거품이 걷히면서 한동안 와인 매출이 하향 곡선을 그렸으나 이제는 어느 정도 합리적 소비가 자리 잡으며 와인 매출이...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2018-02-13 15:18:00
전파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14일 tvcf 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지난해 4월 출시된 필라이트는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355ml*24캔)가 20일 만에 완판되는 등 품절대란을...
[Cover Story - CJ제일제당] 과열된 주류시장, 점유율 경쟁 치열해질 듯 2018-01-04 16:50:56
신제품이 지난해부터 출시되고 있는데 일본에서 ‘발포주(發砲酒)’라고 불리는 주류다. 발포주 주세(酒稅) 부담이 적어 소비자가격이 일반 맥주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일반인을 타깃으로 한 신제품이 올해에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결과적으로 2018년 식음료·담배업...
'성장 레시피'로 입맛 되살린 음식료주 2017-11-20 17:27:38
맥주와 맛은 비슷하지만 세금 부담이 적어 가격이 싼 발포주를 내놓은 하이트진로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기존 맥주보다 40% 이상 저렴한 발포주 ‘팔라이트’를 선보인 뒤 부진의 터널에서 벗어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효과로 올 3분기에 2014년 이후 처음으로 맥주사업 부문에서 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