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양말만 수백컬레"…전문매장에 꽂힌 백화점 2017-10-08 17:44:51
스타필드 고양 등에 추가로 열었다. 이달 광주점에도 들어선다. 시코르에선 여러 브랜드 화장품을 한 매장에 진열해 놓아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부산 동서대에 공부하러 온 세계 55개국 유학생들 2017-09-08 11:43:29
후 수업 미국·일본·중국·멕시코·리투아니아·오만 등 국적 다양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지난 6일 소향아트홀에서 신입 외국인 유학생 522명을 대상으로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입교식 행사를 개최했다. 동서대 캠퍼스에 와보면 국제화된 대학임을 몸으로 실감할 수 있다. 매 학기마다...
멕시코 8월 물가상승률 6.6%…16년래 최고 2017-09-08 03:09:49
위해 멕시코 중앙은행인 방시코는 2015년 12월 이후 10번에 걸쳐 금리를 인상했다. 방시코는 지난달 10일 통화정책회의를 열어 이사 5명 전원의 찬성 속에 기준금리를 7%로 동결했다. 방시코는 향후 수개월 내에 물가 상승률이 정점에 도달한 뒤 연말부터 하락해 내년에도 하향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치·재정 리스크는 '복병'…브라질·멕시코·인도 등 불확실성 여전 2017-09-06 19:08:15
다시 기소할 방침을 밝혔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전 대통령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나설 가능성도 커 정국이 안갯속에 휩싸여 있다는 분석이다. 블랙록은 브라질의 재정 안정성과 부채상환 의지를 부정적으로 판단해 투자 위험이 높다고 평가했다.브라질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신흥국이 위험도가 높았다. 멕시코는 42위,...
정유경의 야심…뷰티사업 '큰 그림' 보인다 2017-09-04 19:35:57
편집숍 시코르가 대표적 사례다. 다른 백화점엔 화장품 매장이 브랜드별로 따로 있다. 시코르는 이들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놓았다. 이곳에서 여러 브랜드를 비교 테스트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si가 운영하는 편집숍 라페르바에는 국내에 들어와 있지 않은 해외 브랜드가...
멕시코 올해·내년 경제성장 전망 상향…"내년초 물가상승 둔화" 2017-08-31 06:00:22
멕시코 중앙은행인 방시코(Banxico)는 30일(현지시간)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의 1.5∼2.5%에서 2∼2.5%로 높였다.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1.7∼2.7%에서 2∼3%로 올려 잡았다. 이는 멕시코 금융 당국이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ㆍ나프타) 탈퇴 가능성을 되풀이해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압박에도 최대...
[사이언스] 우주로 향하는 AI… 소행성 충돌 예측하고 달 탐사 길잡이 역할도 2017-08-28 16:35:47
데 시코 브라질 국립천문연구소 프로젝트 과학자는 “우리는 아는 게 사실상 없다”며 “우리가 보는 것만으로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또 다른 연구 그룹은 인텔의 딥러닝 플랫폼인 ‘너바나’를 이용해 달 지도의 해상도를 높이는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연구진은 달...
멕시코 기준금리 7%로 동결…"충격서 회복" 2017-08-11 05:33:52
= 멕시코가 기준금리를 7%로 동결했다. 미국과의 무역 관계에 대한 불확실성이 줄고, 물가 상승세가 조만간 정점에 도달한 뒤 안정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멕시코 중앙은행인 방시코(Banxico)는 10일(현지시간)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기준금리 동결을 결정했다. 방시코는 "멕시코 경제와 금융...
신세계 강남 1년 "단일 매출 2조 넘본다" 2017-08-09 17:41:00
패션 전문관 ‘파미에스트리트’와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 등의 매장을 새로 만들었다. 또 글로벌 맛집거리 ‘파미에스테이션’과 연계했다. 과거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주로 찾던 백화점을 젊게 바꾼 것이다. 지난 1년간 강남점의 20대 소비자 매출 증가율은 23.9%로, 전 연령대에서 가...
올리브영서 화장품 사는 그녀들…럭셔리 지고 대중 브랜드 뜬다 2017-07-04 17:58:12
브랜드를 통합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장 운영을 바꾸고 있다. 에이블씨엔씨와 lg생활건강은 자사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매장인 ‘뷰티넷’과 ‘네이처컬렉션’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130개인 네이처컬렉션 매장을 올해 안에 26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화장품 편집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