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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라더니 구독 유도" 눈속임 상술 '다크패턴' 주의 2025-01-22 09:29:42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천지현 방통위 시장조사심의관은 "쇼핑·배달·여행 등 주요 플랫폼 서비스에서 일어나는 다크패턴에 대해 점검·조사를 강화해 이용자 불편·피해가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례집은 홈페이지(www.kcc.go.kr)에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배민, 내달 26일부터 수수료 '2.0∼7.8%'로 인하 2025-01-22 09:16:37
1일 이상 이용한 업주를 대상으로 일평균 배달 매출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가게 운영 일수가 0일인 경우 제외되기 때문에 배달 영업을 하지 않는 업주는 상생 요금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3개월 단위로 구간을 산정하며 산정 종료일로부터 1개월(시스템 반영 기간) 뒤부터 3개월 단위로 적용한다. 신규 업주는 우선...
인도 주식, 작년 6월 이후 최저로 하락 2025-01-21 22:37:24
배달 회사의 실적 발표로 퀵커머스 분야의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로 조마토와 스위기의 주가가 폭락했다. 분석가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에서도 치열한 경쟁으로 기존 업체와 도전자 모두의 이익 마진이 줄어들고 있다고 경고했다. 니프티는 최근 인도 증시가 하락했음에도 현재 12개월 예상 수익의 19배가 조금...
쿠팡, 해외로 나간다…일본 배달 시장 정조준 2025-01-21 18:25:18
결정했다. 기존과 달리 음식 배달 문화 정착되면서 블루오션으로 시장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일본능률협회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음식배달 시장은 2019년 1700억엔(한화 약 1조6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3300억엔(한화 약 3조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앞서 쿠팡은 일본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다. 2021년...
서울시, 중장년일자리 '65세 상한' 폐지 2025-01-21 18:04:31
없애는 규제철폐안 8호도 함께 발표했다. 식사 배달, 동행 지원 등 서비스 유형에 따라 설정돼 있던 연 60시간의 상한이 사라진다. 대신 시의 ‘돌봄매니저’가 개인별 맞춤형 필요 시간을 따로 정해 그만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간 이용금액은 16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쿠팡이츠, 3.2조 일본 음식배달 시장 공략 2025-01-21 17:29:06
배달 앱 쿠팡이츠가 처음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급성장해 배달의민족과의 격차를 좁힌 쿠팡이츠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 일본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미나토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이름은 ‘로켓나우’다....
"명절에 컵라면 받은 거 실화냐"…직장인 인기 1위 선물은? 2025-01-21 13:25:59
있는 상품으로 표시된다. 배달 플랫폼 가운데 배달의민족 상품권 교환권도 인기 상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터무니 없는 선물에 불만도…"직원 의견 중요"명절 선물을 향한 기대감이 큰 만큼 직장인들의 실망감이 폭발할 때도 많다. 명절 선물을 둘러싼 논란이 매년 온라인 공간을 달굴 정도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엔...
배민도 못뚫었는데…쿠팡이츠, 일본 음식배달 시장 진출 2025-01-21 10:57:22
시장에 진출했다.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부터 일본 내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중심부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명은 '로켓나우'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라이더를 모집했다. 쿠팡이츠는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다...
교촌치킨, 충성 고객 위한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 진행 2025-01-21 09:32:18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을 애용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서 기자
쿠팡이츠, 해외 첫 진출…일본 도쿄서 시범운영 2025-01-21 09:21:56
21일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부터 일본 내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중심부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명은 '로켓나우'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라이더를 모집했다. 쿠팡이츠는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다 사업 확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