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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거지, 별점 테러, 고객 갑질…‘헤어질 결심’ 부른다 2022-10-14 12:55:52
수 있다. 우버나 에어비앤비 같은 회사들은 운전자나 호스트들이 고객을 평가하고 평점을 남길 수 있다. 여러 차례 나쁜 평가를 받은 고객은 서비스 사용이 제한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비록 고객과 헤어질 결심을 했더라도 ‘아름다운 이별’을 해야 한다. 위에서 얘기한 스프린트사의 경우 6개월간의 내부 심사를 ...
美 중간선거용 정책 `봇물`…관련주 희비 [GO WEST] 2022-10-12 19:09:19
음식배달 업체 운전자들을 계약사업자가 아니라 직원으로 분류하는 개정안을 어제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단발성 고용을 의미하는 긱(gig) 노동자를 독립계약자로 분류해서 일반 직원들이 받는 의료보험이나 연금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조였는데요. 이 분류 방식은 트럼프 대통령 당시 승인된 법안입니다. 이번...
'플랫폼 노동자' 정직원 되나…'미국판 배민' 투자주의보 2022-10-12 15:39:19
배달의민족'이라고 불리는 도어대쉬도 이날 6% 주가가 하락했다. 미국 조 바이든 정부가 '공정노동기준법'의 개정을 추진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직후다. 개정안에는 이른바 '긱 노동자(Gig Worker)'로 불리는 플랫폼 산업 노동자를 독립된 별도 사업자가 아닌, 공유 업체에 소속된 직원으로 분류하는...
"택시 연매출 3천만원…9천만원 버는 배달사업자 3분의 1" 2022-10-11 06:01:02
순으로 뒤를 이었다. 늘찬배달업의 경우 종업원이 산재보험에 모두 가입한 경우는 57.5%였고 모두 미가입 36.4%, 일부 가입 6.1% 등이었다. 택시업계 수익이 저하되면서 심야택시난이 극심해지자 정부가 택시요금 인상 등 대책 마련에 나선 상태다. 전국택시운송조합사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서울 법인택시...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승합차를 빌리는 경우에는 운전자 알선을 허용한다’고 돼 있습니다. 타다 차량이 일반 승용차보다 큰 승합차로 구성된 이유가 여기에 있지요. 타다는 택시 크기인 일반 승용차를 연결해주는 우버 택시 서비스와 달리 승합차를 대상 차종으로 선택한 겁니다. ○상처 뿐인 영광 법원은 “타다는 일반 택시처럼 요금을 받고...
[Start-up Invest] 관리 안 되는 골목길에도 AI기술 적용···알트에이, 프리A 투자 유치 2022-10-04 15:00:40
운전자나 자율주행 모빌리티에 충돌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교통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현재 알트에이는 서울시 서대문구, 금천구, 양천구 등의 자치구에서 인프라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지난달 22일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한솔 V 프론티어스' 프로그램 우승을 통해 시장성도...
"CCTV 교체 없이 골목길이 스마트해진다"…알트에이, 투자유치 성공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10-04 09:57:18
지연 없이 운전자나 자율주행 모빌리티에 충돌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교통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태우 알트에이 대표는 “공공도로와 라스트 마일 도로에서의 자율주행 발전 방향은 다르다”며 “알트에이는 배달 로봇 등 라스트 마일 도로에서의 자율주행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심야택시 호출료 인상…배달로 넘어간 기사 유턴시킨다 2022-10-03 17:33:04
비교해 4천대 가까이 줄었다. 같은 기간 서울 법인택시 운전자 수는 3만527명에서 2만587명으로 1만명 감소했다. 경기·인천도 상황은 비슷하다. 법인택시 등록 대수 감소 현상이 서울만큼 뚜렷하진 않지만 운전자 수가 경기는 4천여명, 인천은 1천300명 줄었다. 수도권 법인택시 운전자 수가 2년 7개월간 1만5천 명가량...
GM 자율주행 자회사 '크루즈', 무인택시 서비스 확대 2022-09-13 14:06:22
승차 호출과 배달 서비스 허가를 받은 상태다. 크루즈는 투자자인 월마트와 함께 이미 이곳에서 자율주행 배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피닉스에서 크루즈는 2020년 10월 이곳에서 무인 택시를 상용화한 구글 계열사인 자율주행 기업 웨이모와 경쟁하게 된다. 앞서 크루즈는 올해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전기차를...
기사들도 늙어간다…택시대란 부추긴 '칼퇴' 2022-09-07 18:25:54
시장에 뒤늦게 진입하는 사례가 많다는 분석이다. 고령 운전자 비율이 높다 보니 심야 택시 운행 비율은 확연히 떨어진다. 개인택시 운행률은 택시 수요가 많은 오후 10시~오전 4시 사이 평균 33.0%에 그친다. 평균적으로 세 대 중 한 대만 운행된다는 얘기다. 같은 시간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낮은 법인택시 운행률은 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