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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베 타고 자동문도 통과…똑똑해진 배송로봇 2024-05-13 16:06:07
배차와 수요예측, 라우팅 등 카카오모빌리티가 축적한 모빌리티 기술을 브링 서비스에 집약해 관리자의 개입은 최소화하고 배송의 효율성은 극대화했다”며 “로봇을 고려해 설계하지 않은 건물에도 로봇을 배치해 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배송 로봇을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혼다, 무인택시 운영시스템 지원한다…"2026년 도쿄 운행 목표" 2024-05-08 09:38:40
자율주행 무인 택시 보급을 위해 차량과 배차 애플리케이션 등 시스템을 택시 회사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율 주행 안전 확보에 필수적인 원격 감시 업무를 일괄 수탁한다. 혼다는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크루즈와 함께 공동 개발한 운전석이 없는 자율주행 전용 차량 '크루즈 오리진'을 이...
수원에 2층버스 10대·급행버스 투입…최대 30분 단축 2024-05-02 16:55:02
집중 배차한다. 2층 전기버스는 용인에 14대, 수원과 화성에 각 10대, 안산 3대, 시흥 2대, 오산 1대 등이 12월까지 단계적으로 투입된다. 출퇴근 전세버스는 투입돼 운영 중이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하루 광역버스 수송력이 약 1만8,400명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지방자치단체 수요와 대중교통 이용객 목적지...
수도권남부 광역버스·전용차로 늘린다…"출퇴근시간 30분 단축"(종합) 2024-05-02 12:20:58
211회를 투입한다. 수도권 전체에 배차되는 전세버스 노선 257회 가운데 82%에 달하는 수준이다. 또 국토부는 오는 7월 관련 법령을 개정해 광역 DRT를 제도화해 공급 확대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교통 사각지대에 있거나 수원, 용인 등의 정규노선 신설이 곤란한 입주 초기 지역에는 광역 DRT를 운행 중이다. 지난 3월...
수도권 남부 광역버스 늘리고 전용차로도…"출퇴근 30분 단축" 2024-05-02 11:00:04
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어 GTX-A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만큼 7개 노선(출퇴근 시 각 3회 운행, 10∼15분 간격)을 추가 확충해 GTX-A 접근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GTX-A 일일 수요가 600명∼1천명가량 늘어날 것으로 국토부는 예측했다. 버스가 원활히 달릴 수 있는 도로 여건도 조성한다. 국토부는 올해 하반기 지방도...
LGU+, 라이드플럭스와 레벨4 자율주행 기술 개발 협약 2024-04-28 12:22:04
차량 주행·배차·경로 등을 실시간 관리하는 관제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AI가 도로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비상 상황을 즉각 판단하는 서비스 등 자율주행 설루션에 AI 기술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두 기업은 화물 자율주행 기술 공동 개발·실증을 추진하고, 향후 LG유플러스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 2024-04-28 11:10:24
혼잡시간(오전 7시 30분∼8시 30분) 배차 간격을 3분에서 2분 10초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혼잡시간 배차간격이 50초 줄어들면 동시간대 수송 가능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약 30%(182%→130%), 최고 혼잡도는 약...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26년까지 30% 완화된다 2024-04-28 11:01:01
순차적 투입)에 더해 국비 지원으로 5편성을 추가 투입하면, 배차 간격은 2분10초로 50초 단축된다. 총 11편성이 늘어나는 셈이지만, 예비 편성 등을 감안할 때 실제 운행 차량은 9편성 증가하게 된다. 이달 기준 오전 7시30분~8시30분 기준 구래역~김포공항역 구간에서 21편성이 달리고 있는데, 차량 증편이 완료되는 202...
김포골드라인·9호선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해 철도 증차 2024-04-28 11:00:09
혼잡시간(오전 7시 30분∼8시 30분) 배차 간격을 3분에서 2분 10초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혼잡시간 배차간격이 50초 줄어들면 동시간대 수송 가능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약 30%(182%→130%), 최고 혼잡도는 약...
[차장 칼럼] GTX가 '교통혁명' 되기 위한 조건 2024-04-25 18:22:32
빠르고 편리한 연계 교통망 확충이 필수다. GTX는 배차 시간이 긴 편이고, 지하 깊숙이 건설돼 플랫폼까지 진입하는 시간도 오래 걸린다. 출퇴근 시간 같은 혼잡한 상황에서는 환승 등에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 모세혈관 같은 연계 교통체계를 갈 갖춰 이를 보완해야 한다는 얘기다. 2기 GTX '실효성'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