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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결제 중간단계 축소 방침 `유보` 2013-04-17 07:18:47
각 밴 사에 공문을 보내 오는 23일부터 밴 사의 카드 결제 매입 대행을 전격 중단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복잡한 카드 결제 구조를 단순화해 가맹점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방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침에 각 밴 사가 `대기업의 횡포`라며 반발했습니다. 이날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 회원 300여명(경찰...
KB국민카드, 결제 중간단계 축소 방침 '유보' 2013-04-16 19:55:27
'중간 유통상'격인 밴(VAN)사의 역할을 축소하고 카드사와 가맹점이 직접 처리하는 방식을 추진했던 KB국민카드가 애초 방침에서 한 발짝 물러났다. KB국민카드는 16일 오후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와 협의해 카드 산업과 밴 산업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해 애초 방침을 유보하고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
`카드사-밴사` 정면 충돌‥고객 피해 우려 2013-04-16 15:19:08
방식을 놓고 카드사와 밴사가 힘겨루기를 벌인 끝에 결국 정면 충돌했습니다. 서로 간의 갈등을 풀기 쉽지 않아 보여 애꿎은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본사 앞에 대낮부터 수백명이 모여 시위를 벌입니다.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문구의 플래카드가 곳곳에...
`카드사-밴사` 정면 충돌‥KB국민카드 수백명 시위 예정 2013-04-15 20:30:44
엄기형 한신협 회장은 "KB국민카드가 밴사 등 결제업무 종사자들을 기만하고 있다"며 "예정된 집회를 강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엄 회장은 또 "KB국민카드가 `가맹점 직거래 방침`을 보류하겠다고 공문을 보냈지만 사실상 시간끌기용에 불과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오는 22일부터 밴사의 카드 결제...
KB카드, 결제대행 전격 중단‥`카드사-밴사` 전면전 예고 2013-04-12 17:57:00
가맹점과 밴사, 카드사 등을 거치는 복잡한 카드 결제 방식이 이번달 말부터 획기적으로 단순화됩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오는 22일부터 밴사의 카드 결제 매입 대행을 전격 중단하고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많은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밴사의 역할을 줄여 경영 부담을...
카드사 결제 중간단계 없앤다…VAN업계와 '전면전' 2013-04-12 15:43:11
유통상'격인 밴사의 역할을 축소하고 카드사와 가맹점이 직접 처리하는 방식으로 바꾸기로 했기 때문이다. 카드 결제 구조의단순화는 앞으로 카드 수수료가 그만큼 더 낮아질 수 있다는 의미다. 그러나 밴사로서는 졸지에 설 땅을 잃게 돼 결제 승인 거부 등 초강경 대응으로맞설 예정이어서 카드사와 전면전을...
롯데·홈플러스·세븐일레븐 거래업체 쥐어짜 `잇속' 2013-03-05 12:00:27
바꿔버렸다. 더구나 최고 입찰가격을 써낸 밴사의 입찰가를 다른 밴사에도 강요해 낙찰가를높이기도 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런 방식으로 2011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억8천400만원을챙겼다. 홈플러스와 홈플러스테스코는 2011년 9월 실적이 부진하자 밴 수수료를 올렸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사장은 카드사와 가맹점 사이에서 카드 거래를 대행해주는 밴(VAN)사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 따른 일정 부담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카드 1건 결제 시에 밴사에 수수료로 80~150원이 나가는데 최근 1만원 이하 소액 결제 급증으로 카드사로선 남는 게 없고 밴사마 돈을 버는 구조가 됐다"면서 "신 가맹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