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상인간 '하나리' 라이브 토크콘서트서 관객들 만난다 2022-08-24 09:57:54
토크콘서트에서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하나리'(HaNari)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리는 온마인드가 3D 그래픽으로 제작한 여성 '버추얼 스트리머'(가상 인터넷 방송인)다. 이름은 '아리랑'과 한국의 '한'을 조합해 지어진 것으로, 가상과 현실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이스트소프트-KAIST 수리과학과, AI인재 양성 인턴십 성료 2022-08-23 09:52:02
수리과학과와 공동으로 인턴십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스트소프트가 상용화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서비스 고도화 연구에 KAIST 수리과학과 학생 6명이 2개 팀으로 나눠 인턴으로 참여했다. 연구 주제는 '비디오용 딥러닝 모델 예측의 시간 축 안정성(Temporal Stability of Deep Learning Model Predic...
급속히 진화하는 '가상 인간'…엔터테인먼트 미래 바꾼다 2022-08-15 15:25:35
‘진짜 사람’이 되기 위해 각자의 여정을 떠난다.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은 더 이상 가짜 이야기가 아니다. 0.6초면 버추얼 휴먼 얼굴 생성버추얼 휴먼은 ‘CGI(computer generated imagery) 캐릭터’라고도 불린다. 사람의 모습을 닮도록 최대한 정교하게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각은 인간의 다섯 가지 감각 중...
이스트소프트, 2분기 11.7억 영업손실…분기 적자 전환 2022-08-11 16:53:31
밝히지 않았다. 매출 외형 성장은 신사업이 주도했다.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등 인공지능(AI) 신사업과 증강현실(AR) 기반의 커머스 사업(라운즈), 자산운용 등 신규 사업을 키우고 있다. 이들 신사업은 상반기 기준 75억원의 매출을 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6.4%였다. 이스트소프트는 "AI 신사업의 경우...
이스트소프트 상반기 영업이익 2천만원…전년 동기 대비 99.7%↓ 2022-08-11 14:13:18
등을 밝히지 않았다. 매출 성장에 대해 이스트소프트는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등 인공지능(AI) 신사업과 증강현실(AR) 기반의 커머스 사업(라운즈), 자산운용 등 신규 사업이 고성장 기조를 유지한 데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신사업은 상반기 기준 7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에서 16.4%의 비중을 차지했...
정용진과 인증샷 찍더니…프로야구 시구 나선 女 정체 2022-08-09 11:03:50
신세계그룹의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와이티(YT)'가 가상인간 중 처음으로 프로야구 경기 시구에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와이티를 그룹을 대표하는 얼굴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은 와이티가 오는 10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KT위즈의 경기 전 시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브래드 피트 얼굴, 1초만에 '내 것'으로…삼성의 놀라운 기술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8-06 10:34:01
게재된 기사입니다. 은행 상담사, 배우, CF모델…버추얼휴먼(가상인간)의 활용도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버추얼휴먼 제작 기술도 고도화하고 있는데요. 각 기업들이 공들이는 주요 기술 중 하나가 정지된 2차원(2D) 이미지 정보만으로 3차원(3D) 이미지나 영상을 만드는 렌더링 기법입니다. 이를 통하면 사진 한 장으로 ...
'I’m real'…버추얼 휴먼에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묻다 [긱스] 2022-08-04 14:43:14
이후 올해 주목할 기술로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을 선정했다. 30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보유한 릴 미켈라 등 성공한 버추얼 휴먼의 뒤에는 브랜드가 있고, 이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수십명의 사람들이 오랜 기간 협력했다. 버추얼 휴먼은 ‘CGI 캐릭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사람의 모습을...
메타록·AIM뮤직, 음원 메타버스 개발 '맞손' 2022-08-03 14:19:27
기반 음원 제작플랫폼인 에이아이엠뮤직의 버추얼 싱어송라이터 '에이미 문'과 메타버스를 제작 관련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에이미 문은 제페토와 인스타그램 등 메타버스·SNS 플랫폼에서 셀럽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상인간이다. 작곡가, 가수, 셀럽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콘텐츠를...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광고모델인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인플루언서 로지를 전면에 내세워 홍보하고 있다. 8월 한 달간 맥주 10종 4캔(번들)을 8000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맥주 페스티벌' 등 행사도 진행한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경우 신세계그룹 계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오는 15일까지 자사 멤버십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