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화장품 3000개 이하 주문도 접수" 2024-07-30 17:42:02
프로그램도 정부와 기획 중이다. 코스맥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열 예정이다. 아마존과 함께 신규 화장품 수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맥스는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및 생산 측면에서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할...
중진공, CJ올리브영과 K-뷰티 중소기업 미국 진출 지원 2024-07-30 08:44:07
"K-뷰티 중소기업 수출의 지속 성장을 위해 현장 수요 기반의 수출마케팅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와 수출지원 사업을 활용해 해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정보제공·심층 상담·인증지원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소진공, 네이버와 미용 소상공인 AI 마케팅 교육 지원 2024-07-30 08:27:54
네이버와 'AI 뷰티 마케팅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성장 가능성이 큰 헤어숍(미용실) 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으로 9∼10월 서울과 부산에서 5주간 진행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사용하는 헤어숍 업종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무섭게 '싹쓸이' 하더니…이사배 'K뷰티 회사'의 놀라운 근황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7-29 18:48:06
유튜버 이사배가 설립한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투슬래시포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으로 출범해 1년간의 인큐베이팅을 거친 후 스핀오프한 회사다. 투슬래시포, 프리A 투자 유치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인플루언서 이사배와 협업해...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K뷰티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K팝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쓰는 화장품을 찾기 시작하면서다. 거꾸로 좋은 성분 때문에 한국 화장품을 찾던 이들이 K팝과 K드라마 등에 빠지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K팝이 미국에서 주류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으며 관련 시장도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올리브영,...
"마치 힙합처럼 미국인들 삶에 K팝이 파고들었죠" 2024-07-28 17:22:14
거리에서 만나는 ‘미트 앤 그리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컨벤션센터 내부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중간중간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와 토크쇼가 열렸다. 오후 6시30분 시작된 ‘엠카운트다운’은 행사의 백미였다. 두 번째 무대로 제로베이스원이 무대에 오르자 관객들은 일제히 기립해 자신의 ‘최애’ 멤버 이름을 외쳤다....
오산대학교 반도체과, 반도체 산업 진출할 ‘차세대 반도체 인재’ 양성 2024-07-26 09:51:09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반도체 장비 직무를 현장과 연결하는 Real Time On-air(RTO) 강의,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 실무교육 등 반도체장비과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반도체 벨트에서 필요로 하는 반도체장비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반도체장비과는...
"한국인처럼 먹고 노는 게 대세"…외국인 관광객 몰려든 곳 2024-07-24 20:55:49
상반기(1~6월) 뷰티숍은 전년 동기 대비 거래 건수가 약 514% 늘었다. 거래액은 약 2000% 상승했다. 지난해 상반기 거래액 상위 순위였던 의상대여, 뷰티의원, 다이닝, 사진관 카테고리를 1년 만에 모두 넘어섰다. 그중 가장 인기는 '퍼스널컬러'상품이다. 전문가에게 개인 피부 톤을 진단받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알리바바, 국내 中企 해외진출 지원 확대 2024-07-22 17:22:33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최근 1년간 K뷰티 제품은 브라질(260%), 독일(253%), 인도(95%) 등에서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알리바바닷컴이 특정 국가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아시아 국가 중 한국이 처음이다. 정 부대표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中알리바바도 한국 유통시장 뛰어들었다…B2B 플랫폼 론칭 2024-07-22 14:05:27
동시 번역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기능을 제공해 한국 중소기업이 언어 장벽 없이 글로벌 바이어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향후 5000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2023년까지 지난 4년간 총 7600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