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땡처리 아디다스 신발 잡아라"…이마트서 '진풍경'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9-23 09:03:55
마트 커피머신 매출은 33.1% 늘었고, 원두커피 역시 8.7% 증가했다. 피코크 브라질 세라도 엔와이투 1kg(홀빈)은 1만9800원으로 커피 한잔에 약 10g의 원두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잔당 원두값은 200원 수준이다. 파리 날리는 대형 가전, 에어프라이어만 '호황'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숙고를 해야 하는 대표적인...
"비대면 대출 2년새 6배로"…네이버 손잡고 '지방 족쇄' 벗는 전북은행 [긱스] 2022-09-14 04:00:01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에 가게를 등록하고 직접 관리하는 개인사업자 약 250만 명이 대상이다. 대출을 원하는 사업자는 신청 한 번으로 두 은행의 스마트플레이스 전용 신용대출 상품과 전북은행을 통한 정책금융상품 '햇살론 뱅크' '햇살론 15' 등 총 네 가지 대출상품의 확정금리와 한도를 1분 안에...
"모든 가맹점에 무이자할부"…현대카드의 승부수 2022-09-12 17:27:00
대형마트 온라인 4대보험 등 주요 업종에는 최대 12개월까지 장기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고, 그 외 모든 가맹점에는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상시 적용했다. 2017년 62.7%, 2020년 55.5%였던 현대카드의 무이자 할부 가맹점 비중은 지난해부터 99.2%로 뛰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용을...
"거리두기 해제로 연휴 절도범죄 늘어날 듯…심야시간대 주의" 2022-09-07 09:36:32
명절인 만큼 이동량이 급증해 빈집과 상점을 노리는 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원은 작년에 발생한 절도범죄의 약 79%가 상점을 노린 것이었던 만큼 올해 연휴에도 상점 절도 범죄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작년 연휴 기간 침입범죄의 대상이 된 점포 유형을 보면 약국, 의류판매점, 커피전문점 등 일반점포...
추석 장보기, 할인율 10%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2022-09-04 17:24:39
스마트폰 앱을 열어 QR코드를 찍어야 하는 모바일 방식에 비해 사용이 더 편리해졌다. 무엇보다 할인율과 구매 한도가 높아진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 종이 상품권은 할인율 5%로 월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지만, 카드형 상품권은 할인율이 10%로 올랐다. 월 구매 한도도 9월 한 달간 100만원으로 상향됐다. 전통시장...
'추석 대목' 노리는 카드사들 2022-09-02 17:49:14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에서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또는 할인 혜택을 준다. 상품권과 할인 중 소비자가 고를 수 있다. 롯데카드는 4일까지 롯데백화점 모든 지점에서 추석식품 선물세트를 20만·40만원 이상 결제하면 롯데상품권(1만5000원·3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 또...
'신용카드 강국' 한국 카드사들도 뛰어드는 '디지털 외상' BNPL [긱스] 2022-08-31 03:24:58
월마트 등 내로라 하는 브랜드가 요즘 빠짐 없이 내걸고 있는 문구다. BNPL은 소비자가 상품을 우선 구매한 뒤 일정 기간 후에 대금을 갚는 결제 방식이다. 당장 수중에 돈이 없더라도 물건을 살 수 있게 하는 일종의 '디지털 외상'인 셈이다. 카드 없이 후불·할부 결제를 할 수 있는 BNPL은 씬 파일러(금융...
여전히 식지 않은 美 노동시장…7월 구인건수 1천120만건 2022-08-31 01:12:03
마트 등 미국 대형 기업들이 기준금리 인상과 경기 둔화에 대비해 정리해고에 나섰다. 그러나 일부 대형 기업의 정리해고 착수가 노동시장 전반으로 확산할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많은 기업이 빈 일자리를 채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업체 KPMG의 다이앤 스웡크 수석...
"문 열면 매진"…식지 않는 2030 위스키 열풍 2022-08-22 17:33:02
마트 주류 담당 바이어는 “인기 위스키는 매장에 진열하자마자 팔려나갈 정도”라며 “2030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입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인기 제품을 발 빠르게 구매한다”고 말했다. 일본 위스키도 인기코로나19 사태 초기 싱글몰트 위스키에 관심을 뒀던 2030은 이제 블렌디드와 버번위스키로 눈을 돌리고 있다....
편의점 들어오는 족족 완판…'오픈런' 벌어진 제품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8-22 16:29:32
대형마트 주류 담당 바이어는 “인기 위스키는 매장에 진열하자마자 팔려나갈 정도”라며 “2030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입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인기 제품을 발 빠르게 구매한다”고 말했다.일본 위스키도 인기코로나19 사태 초기 싱글몰트 위스키에 관심을 뒀던 2030은 이제 블렌디드와 버번위스키로 눈을 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