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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들어오는 족족 완판…'오픈런' 벌어진 제품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8-22 16:29:32
못 추고 있지만 산토리 가쿠빈의 인기는 노재팬도 막지 못했다”며 “홈술족 사이에서 산토리 가쿠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자카야 점주들도 물량을 확보하지 못해 애를 먹고 있다”고 했다. 업계에선 위스키 품귀 현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위스키가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출시하며 시장을 형성한 일본은 기린을 필두로 산토리·아사히·삿포로 등에서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현재 시장규모가 800억엔(약 7538억원) 수준으로 확대됐고, 전체 맥주시장에서 무알코올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약 5% 수준이다. 맥주의 본고장 독일의 무알코올 시장 비중 역시 전체 맥주시장의 약 8%에 달한다. 통상...
日보다 70% 비싼 韓클래식 티켓값…"문화강국 되려면 문턱 낮춰야" 2022-07-06 18:01:20
산토리홀 공연에서 같은 지휘자가 연주한 공연의 최고석(S석) 가격 1만5000엔(약 14만3500원)보다 70% 넘게 비싸다. 공연계 관계자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다 보니 웬만큼 유명한 오케스트라의 공연은 가격이 얼마든 간에 ‘예매 전쟁’이 벌어진다”며 “고급문화 저변을 넓히려면 공급부터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빈야드·부채꼴·직사각형…공연장 모양 따라 소리도 다르다? 2022-07-03 16:46:50
일본 산토리홀 등 뛰어난 음향을 자랑하는 콘서트홀이 이 형태를 취하고 있다. 국내에선 최초로 서울 롯데콘서트홀이 빈야드 형태로 지어져 화제가 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홀인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부채꼴’ 모양이다. 무대를 마주 보는 객석이 뒤로 갈수록 부채꼴 모양으로 넓게 퍼지는 형태다. 많은...
롯데면세점, 도쿄긴자점 재개장…코로나19 이후 2년 3개월만 2022-06-30 09:30:10
판매하고 산토리 히비키 21년산, 야마자키 18년산 등 일본 위스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하반기에는 베트남 다낭 시내점, 내년에는 하노이 시내점 신규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도 준비하는 등 국제선 운항 재개에 발맞춰 주춤했던 글로벌 사업에 다시 시동을...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커질 전망이다. 다각화의 대표 주자는 산토리다. 산토리의 사훈은 '물과 함께 살아간다'이다. 사훈처럼 산토리는 음료는 물론 건강보조식품까지 전 부문에 고르게 걸쳐 사업을 분산시키고 있다. 2008년 삿포로에 따라잡힌 이후 13년째 맥주시장 4위인 삿포로는 부동산 전문회사로 평가해도 될 정도다. 도쿄긴자의...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3배 가까이 늘리겠다고 밝혔다. 산토리 역시 2008년 100만상자였던 미알콜·무알콜 음료 매출이 2021년 2500만상자로 25배 늘었다고 밝혔다. 미알콜 주류의 선전은 숨은 소비자층이 의외로 다양한 덕분이라고 주류회사들은 설명했다. 회식 자리에서 한 병 더 마시고 싶지만 다음날을 생각해서 더 마시기를 주저하는...
일본 부자도 가난해졌다…손정의 자산 1년새 '반토막'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6-02 07:15:24
자동화 및 센서 전문기업 키엔스의 창업자 다키자키 다케미츠 명예회장이 3위에서 2위로 한 단계 순위가 올랐다. 자산 규모는 216억달러였다. 4위는 일본 최대 음료 회사 산토리홀딩스의 사지 노부타다 회장(93억달러), 5위는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니참의 다카하라 다카히사 사장(64억달러)이었다. 포브스는 "일본의 50대...
술 안 마시는 日…"게코 잡아라" 주류회사들 無알코올 승부수 2022-06-01 18:42:32
3배 가까이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산토리 역시 2008년 100만 상자였던 미알코올·무알코올 음료 매출이 2021년 2500만 상자로 25배 늘었다고 발표했다. 미알코올 주류의 선전은 의외로 다양한 소비자층 덕분이라고 주류회사들은 설명했다. 회식 자리에서 한 병 더 마시고 싶지만 다음날을 생각해서 주저하는 소비자에게...
일본 '나쁜 엔저·물가상승' 가속…11년만에 물가 2%↑ 전망 2022-05-19 17:57:17
가격 인상 방침을 밝혔고, 기린·산토리·아사히 등 맥주 브랜드들도 연이어 몇 달 내 가격을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장기간 디플레이션 상황 속에서 시장 점유율 하락을 우려해 가격 인상에 소극적이었던 그동안의 일본 기업 관행과는 다른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런 가운데 로이터통신의 최근 조사에 응한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