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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아 카카오 대표 "매년 2억 규모 주식 매입…AI 집중" 2024-05-17 14:04:49
기반 챗봇을 통한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라며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방향에 대해선 “단기적으로는 카카오톡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사업과 선물하기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론...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AI 챗봇과 음성봇을 개발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총 24개 AI 챗봇이 매달 9만5000건의 고객 문의를 소화하고 있다. 7개 AI 음성봇은 월 6만9000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 중이다. 현대해상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챗봇과 음성봇으로 단순히 고객과 영업 현장의 문의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언더라이팅과 상담, 지급 등의 업무로도 AI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보험상품의 인수 기준을 답변하거나 FC의 다빈도 문의에 답변하는 등 총 24개 챗봇이 매월 9만5000건의 임직원 업무 문의에 답변한다. 고객의 연락처를 정비하는...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사람처럼 자연어 대화가 가능한 대화형 챗봇 기능을 갖췄다. 이뿐만 아니라 웹 소설 형식으로 보험금 지급 사례 등을 설명해주는 스토리형 챗봇 기능도 있다. 8000개 이상의 질의응답 데이터를 학습해 온라인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AI 기술에 익숙한 젊은 세대 고객에게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콜상담 업무 효율화에도 적극적이다. 기존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 작년 하반기엔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사항을 안내하는 AI음성봇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고객들은 담당자의 근무 여부와 무관하게 신속히 자동차...
KB손해보험, 실버타운 입주자에 디지털 헬스케어 'KB체크플러스' 서비스 2024-05-16 15:59:29
KB건강체크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챗봇 서비스도 탑재했다. 위치정보를 활용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의료 기관을 표시해 준다. 공휴일에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목록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PC 또는 모바일 웹으로 KB헬스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이 가능하다. KB금융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쓸 수...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음성봇, 챗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보험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 작년 9월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연동 차단’ 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통한 원격제어나 정보도용 등의 피해사례가 큰...
[단독] 정부도 '법률AI' 지원하는데…사사건건 발목잡는 변협 2024-05-14 18:43:34
법률 챗봇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리걸테크(법률+기술) 혁명’이 법조계의 미래 먹거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개인 대상 법률 플랫폼 ‘로톡’ 운영사인 로앤컴퍼니와 한 차례 전쟁을 치른 대한변호사협회(변협)가 대륙아주와 함께 법조인 대상 AI 법률 보조 서비스를 내놓은 엘박스에 대해 또다시 징계 방침을...
SKT, 통신업무 특화 '텔코 LLM'으로 승부수 2024-05-13 16:05:49
콜봇·챗봇, 유통 채널 어시스턴트 등을 개발해 자사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텔코 LLM과 마찬가지로 동맹 관계인 다른 통신사에도 보급한다는 목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범용 LLM은 성능에 비례해 추론 비용이 많이 들고 특정 영역에 대한 이해도는 낮을 수 있다”며 “이를 통신사 서비스에 적용하면...
비전공자도 빅데이터 찾아쓴다...LGU+ "솔루션 6월 출시" 2024-05-10 19:12:37
실행해 자연어 형태로 답변도 내놓는다. 챗봇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여서 코드 조작에 서툰 비전공자도 코드의 논리 구조를 파악하기에 좋다. 엔지니어의 영역이였던 빅데이터를 헤쳐볼 수 있는 무기가 통신사 직원들에게 생긴 셈이다. 정 담당은 “자연어로 SQL 코드를 짜고 실행하는 솔루션으로 성과를 내는 건 빅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