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솟는 물가에…대형마트서 소포장 사고 편의점에서 쿠폰 꺼낸다 2022-06-20 09:25:26
제 가격에 판매하지 못하는 상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알뜰쇼핑' 기획관의 지난달 매출이 전달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밥상 물가와 밀접한 식품 매출이 307% 늘었으며 뷰티(412%)와 리빙(990%) 상품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심플리쿡과 손잡고 990원에 선보인 밀키트는 하루 만에 준비된...
거리두기 해제에 온라인쇼핑액 중 여행·교통 90% 늘었다 2022-06-02 12:00:05
달보다 11.9%(1조7천561억원)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이 1조3천263억원으로 89.8%(6천275억원) 늘었다. 이는 월간 기준 2020년 1월(1조5천345억원) 이후 가장 많은 거래액이다. 같은 달 기준으로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4월(1조3천951억원)의 95.1%에 해당한다. 월별로 달력 일수가 다른...
4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 동시 증가…"코로나 약화 영향" 2022-05-30 11:00:12
11.0%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51.6%, 온라인이 48.4%였다.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 유명 브랜드가 22.5% 증가한 것을 비롯해 패션·잡화(16.3%), 서비스·기타(16.3%), 아동·스포츠(11.9%) 등의 증가폭이 컸다. 가전·문화만 유일하게 0.2% 줄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
"안 오른 게 없는 것 같아요"…밥상·외식물가 동반 상승 2022-05-22 07:05:00
80%를 차지하는 필리핀산이 작황 부진과 인건비·물류비 상승 등으로 가격이 오르는 점을 고려해 올해부터 베트남산 바나나 물량을 크게 늘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글로벌 공급망 불안으로 인한 고물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상품군별 가격경쟁력이 높은 나라의 상품을 소싱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현대백화점, "더현대' 약진으로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 25%↑-IBK 2022-05-11 08:35:22
자릿수로 확대됐다"며 "1분기 상품군별 흐름은 여성 및 남성패션 15%, 스포츠아웃도어 11%, 명품 20%로 패션 카테고리가 주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면세점은 영업적자 140억원을 기록했는데 다이고(중국 보따리상)간 경쟁 심화로 알선수수료율 상승세를 반영했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고마진의 수입화장품...
롯데면세점, 시드니 신규점 출점…코로나19 이후 683일만 2022-05-03 08:39:55
등 150여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상품군별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화장품은 현지 소매가보다 평균 15%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내세우고, 주류는 다른 나라 대비 면세 반입 한도가 크다는 점을 고려해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특화매장을 구성했다. 시계의 경우 호주에서는 무관세 품목인 만큼...
시들해진 중국내 K뷰티 인기…온라인 해외직판 '반토막' 2022-05-02 12:00:10
동기 4030억원으로 6060억원(-60.1%) 감소했다. 상품군별론 화장품이 같은 기간 9956억원에서 3595억원으로 63.9% 감소했다. 코로나19 대유행에도 면세점을 통한 중국 보따리상 중심의 매출이 이어지며 지난해 비교적 선방했지만 코로나 2년차인 반토막 수준의 급격한 감소세를 보인 셈이다. 반면 우리 국민의 해외직구는...
손병환 농협지주 회장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고객 잡아야" 2022-04-26 13:57:32
개선하는 것을 과제로 하고 있는 농협은행은 상품군별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6개 부서가 통합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전년 대비 1분기 비대면 상품판매비중이 약 8.6% 포인트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손 회장은 "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미래세대와 가파른 인구감소 현상을 보며 기존 고객기반이 위태로울...
'MZ 맞춤' TDF 봇물…은퇴날까지 알아서 굴려줘 2022-03-31 17:19:59
주목받고 있다. 디폴트옵션이 시행될 경우 자동으로 투자 가능한 상품군 중 하나다. 한투운용이 이번에 출시한 건 ‘한국투자TDF알아서2055’와 ‘한국투자TDF알아서2060’이다. 각각 1995년, 2000년 전후 태어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이다. 2060년을 은퇴시점으로 하는 TDF 2060을 업계 최초로...
‘간편대출·결재·투자’ 금융시장 판 뒤엎는 스타트업 2022-03-11 11:53:16
있다. 특히 투자상품 분야별로 특화된 신용평가모델(CSS)를 구축한 윙크스톤은 모든 투자 대상이 사업군별, 상황별로 형형색색 다른 점을 반영해 맞춤형 평가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윙크스톤은 금융권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금융 및 기술 전문가들이 모여 리스크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상환재원 통제, 담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