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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관 제조사의 해상풍력 도전…조선업 불황·3년 적자 날렸다 2020-12-31 16:02:51
사업에만 안주하지 않았다. 2009년 고성에 국내 최대 선박용 블록 및 해양플랜트 제작공장을 완공했다. 선박 수리·개조 및 경비정 등 특수선 건조로도 분야를 넓혔다. 2017년엔 STX조선해양 100% 자회사였던 고성조선해양(현 삼강에스앤씨)을 인수했다. 삼강에스앤씨는 국내 유일의 초대형 선박 수리업체로 성장했다. 2019...
현장 직원과 함께 고통 분담…부두 옆 컨테이너에 사무실, 해상풍력으로 1조원클럽 도전 2020-12-31 16:01:31
송 회장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선박용 블록 및 해양플랜트에 이어 선박 수리·개조 및 경비정 등 특수선 건조로도 분야를 넓혔다. 송 회장은 삼강엠앤티의 자회사인 삼강에스앤씨를 국내 유일의 초대형 수리·개조 전문 조선소로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경비정 등 특수선 제작역량도 더욱 확충할 계획이다. 삼강엠앤티는...
대우조선해양 수주공시 - 초대형 LNG추진 컨테이너선 6척 1.08조 (매출액대비 13.0 %) 2020-12-23 17:35:30
기간은 2020년 12월 22일 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로 약 2년 11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0년 12월 22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대우조선해양은 각종 선박의 건조, 수리 및 플랜트 건설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대우조선해양 수주공시 - 초대형 원유운반선 3척 2,820억원 (매출액대비 3.4%) 2020-12-03 14:10:25
기간은 2020년 11월 30일 부터 2023년 01월 12일까지로 약 2년 1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0년 11월 30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대우조선해양은 각종 선박의 건조, 수리 및 플랜트 건설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색다른 e-모빌리티, `제트웨이크` 전동 서프보드 등장 2020-12-03 13:33:28
이례적으로 개발 첫해인 2018년부터 스페인 업체에 150대를 계약 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과 스페인 등 해외 고객을 상대로 수출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이중건 대표는 "해양스포츠 저변확대 및 다양한 해양 콘텐츠에 적용으로 해양레저 관광문화의 확산이 가능할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하며 "2025년까지 1650억원의 매출...
농기계 '국내 최초' 역사 써온 73년…자율주행 이앙기도 선보여 2020-12-02 15:06:16
업체인 대동공업의 발자취는 사실상 한국 농업 기계화의 역사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국내 첫 경운기 생산부터 시작대동공업의 역사는 194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앞서 일제 치하에서 생업을 찾아 뿔뿔이 전국으로 흩어졌던 창업주 고(故) 김삼만 회장과 형제들은 진주로 모여 대동공업사를 창립했다. 자본금 300만원,...
"배도, 실을 박스도 없어"…운임 이어 컨테이너 가격도 고공행진 2020-12-02 07:00:04
중국업체에 발주했다. HMM 관계자는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을 돕기 위해 임시선박을 투입하려면 컨테이너를 확보해야 하는데 현재 구할 수가 없다"면서 "컨테이너를 빌려주는 업체에서도 물건이 없어 빌려주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끝내 주52시간 폭탄 맞는 中企…"한달 뒤 범법자 되거나, 문 닫거나" 2020-11-30 17:34:23
업체 대표는 “뿌리기업 상당수가 정부 고용유지지원금으로 겨우 버티는 상황”이라며 “주 52시간제가 도입돼도 추가 인력을 고용하는 방식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다”고 상황을 전했다. 업종 특성상 주 52시간제를 지킬 수 없는 곳은 비상이 걸렸다. 김귀동 한국선박수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선박수리업종은...
부산항 경비업체 선정요건 강화…외국선원 이탈방지 등 보안목적 2020-11-29 07:00:05
시행규칙은 민간이 운영하는 수리조선소 중 최근 2년간 3회 이상 보안사고가 발생했거나, 보안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경비·검색 인력을 2년간 2명 이상 배치하도록 했다. 고장 등으로 수리가 필요한 선박은 길게는 몇 달씩 수리조선소에 계류하는데 이때 원칙상 하선이 금지된 외국인...
50일 남은 주52시간제…中企 "코로나 충격에 대비 못해" 발동동 2020-11-11 17:29:49
한 선박수리업체 대표는 “페인트는 온도, 습도에 민감한 데다 종류별로 마르는 시간도 달라 주 52시간제에 맞춰 인력을 더 고용한다고 해도 해결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중소제조업체들이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건 업종 특성상 획일적인 적용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노동집약적 업종이 대부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