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권오규 이사장 "재단활동으로 '문화예술 세례' 받아…청년 사회적 기업 육성 힘 쏟을 것" 2019-11-29 17:27:16
재단으로 사회에 봉사할 기회라고 여겨 지난해 이사장직을 맡았다. ‘어려운 이들이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는 재단 출연자인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뜻에 맞게 실력뿐 아니라 가정 형편을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지원을 결정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교육 지원도...
[PRNewswire] 에어비앤비와 국제올림픽위원회, 글로벌 올림픽 파트너십 발표 2019-11-19 07:12:12
에어비앤비는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로 성장했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올림픽의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며, 올림픽과의 상업적 제휴가 세계 최고의 브랜드에도 여전히 매력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라고 밝혔다. 올림픽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에어비앤비는 2020년 도쿄 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2024년 파리...
장한나, 천재 첼리스트서 세계적 지휘자로…"넓은 음악세계 망원경으로 보고파" 2019-11-11 17:03:55
확신이 강하게 들었다”고 말했다. 2007년 성남국제청소년관현악페스티벌에서 지휘자로 데뷔한 장한나는 2009~2014년 성남문화재단 기획으로 ‘장한나의 앱솔루트 클래식’을 이끌었다. 2014년엔 카타르 필하모닉 음악감독으로 BBC 프롬스 무대에 섰다. 2015년엔 영국 BBC뮤직 매거진이 선정한 ‘현재...
GOT7,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시상식 2관왕 영예 2019-11-06 12:46:09
약 2년 동안 소방청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한국 청소년 연맹 홍보대사, 강남구청 G+ 스타존 기부 홍보대사, 감사편지 쓰기 공모전 홍보대사를 역임했다. 작년에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소방관을 응원하는 S.A.V.E(‘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재미'있게 '기부'하는 ‘퍼네이션’이란? 2019-10-30 23:19:00
수 있는 저금통이 있다. 모금함은 아동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 개설돼있고 정기적금을 하면 매월 10% 기부 콩이 적립되는 서비스도 있다. 이 외에도 해피빈 ‘펀딩’을 통해서 사회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다. 연예인들이 이끄는 ‘퍼네이션’ 열풍 tvN 예능 프로그램 ‘커피 프렌즈’가 올 3월 8일...
GS칼텍스, 심리치유 '마음톡톡' 사업…청소년 1만5000여명 위로 2019-10-23 16:14:27
예술 매체를 사용해 억압된 감정과 내면 세계를 표현하도록 하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이완시켜 심리·정서적 문제를 치유하는 것이다. 지난해까지 마음톡톡에 참여해 치유의 기회를 가진 아동·청소년이 1만5458명에 달한다. GS칼텍스는 GS칼텍스재단을 통해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
하용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동포 경제인 모두가 문화유산 지킴이죠" 2019-09-15 17:27:12
하 회장은 뉴욕한인회장, 미주 한인 청소년재단 회장 등을 지냈다. 1986년 미국으로 이주해 1992년 솔로몬보험을 창업했고, 한민족 경제인 모임 ‘한상리딩’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하 회장은 “지회를 통해 각 소재국에 있는 문화재를 대상으로 현지 모니터링을 하고 국외 소재 문화재에 대한 잘못된...
강지원 한국자살예방협회 이사장 "자살 예방하려면 갑질·막말부터 줄여야" 2019-09-10 17:42:07
자살예방협회 이사장으로 취임한 강 이사장은 오랫동안 청소년 복지를 위해 헌신한 인물이다. 검사 출신 변호사인 그는 2016년부터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강 이사장의 부인은 속칭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으로 유명한 김영란 전 대법관이다. 강 이사장이 자살예...
초보도 1인 미디어 손쉽게 입문 지원…1인 미디어산업 육성방안 2019-08-30 09:00:00
미디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참여하는 '클린 콘텐츠 캠페인'을 벌이고, 청소년·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1인 미디어 교육'도 한다. 1인 미디어 분야 종사자와 매출 현황, 국내외 산업규모 등 '1인 미디어 산업 실태조사'를 체계화함으로써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어려움 속에서도 울려 퍼진다…기업과 예술의 '아름다운 하모니' 2019-07-29 16:56:41
다문화가족 등 문화 소외계층을 초대하는 객석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다.어려운 환경에서도 예술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한화갤러리아는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으로 지역 예술 강사들과 협업해 전국 아동청소년에게 문화예술교육과 함께 진로직업 체험을...